성경을 대하는 두 관점

2018.01.04 17:06

김반석 조회 수:

성경을 대하는 두 관점

  선지자선교회

이 글의 제목은 성경을 대하는 두 관점이다. 우리가 주야로 성경을 대하고 읽는다. 그러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성경을 대하고 읽어야 되느냐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하여 성경은 다음과 같이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1. 구원에 이르는 지혜

 

(딤후3:15)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을 때에 은혜를 받아 우리의 구원 도리로 삼는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가 구원을 얻기 위해 믿음으로 성경을 읽는 것이다.

 

2.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은 성경이 해석해준다는 말씀이다. 우리가 이미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말하면 성경관주이다. 즉 이 성구는 저 성구와 관계있다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우리가 성경을 해석하기 위해 자세히 읽는 것이다.

 

참고로, ‘성경은 짝이 있다는 말로 미혹하는 신천지 사이비교가 있다. 신천지의 거짓 성경풀이는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1차로 성구를 갖다 붙인다. 그리고 1차로 갖다 붙인 성구에서 또 2차로 어떤 성구를 갖다붙인다. 이렇게 하면 성경을 잘 모르는 이들은 이것이 성경적 해석인 줄 미혹받는다. 이러게 될 즈음에 신천지는 3차로 신천지 저들의 거짓말 궤변을 갖다 붙인다. 예를 들면 신천지 이만희 교주가 또 다른 보혜사이며, 대언자라고 거짓말로 미혹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신천지의 미혹하는 방법을 보면 성구> 성구> 신천지의 거짓말이다. 이것은 이단 사이비의 전형적 수법이다.

 

그러나 우리 정통교회는 성구> 성구> 성구 즉 성경의 관주적 해석으로서 성경 말씀을 일체 벗어나지 않는다.

 

 

- 2018. 1. 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06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