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하나님의교회(교주 안상홍)유월절에 대한 거짓 된 미혹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교주 안상홍)가 주장하는 대표적 사이비교 교리와 이단 교리의 요지(要旨)는 다음과 같다.

 

1. 구약의 안식일을 지켜야 구원

 

안상홍은 안식교 출신이기 때문에 안식 후 첫날 주님이 부활하시고 평강을 주신 주일을 부인하고 구약의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2. 유월절을 지켜야 영생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지켜야 환란을 피하고 영생하는 길이며, 유월절을 통하여 구속을 받으며, 유월절을 통하여 죄 사함을 받는다고 주장한다.(안상홍, 선악과 복음, 멜기세댁출판사 pp54~58)

 

3. 삼차 절기

 

하나님의교회는 자신들만이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킨다고 주장한다.

 

4. 안상홍은 육신을 입고 온 하나님

 

성부 하나님의 이름은 여호와이며, 성자 하나님의 이름은 예수이며, 성령 하나님의 이름은 안상홍이라며 참람된 말을 한다.(하나님의교회, 빛을 발하라 1, p8)

 

5. 장길자는 하늘로부터 내려온 신부

 

교주 장길자는 요한계시록 219절과 2227절에 나오는 어린양의 아내’ ‘신부이며 요한계시록 21장에 나오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이며, 갈라디아서 46절에 나오는 어머니라고 주장한다.(하나님의교회 구역장 교재, p26)

 

6. 어머니 하나님

 

마지막 시대인 성령의 시대에는 새 이름으로 이 땅에 오신 성령 하나님 안상홍의 이름과 성령 하나님의 신부되시는 어머니 하나님(교주 장길자)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며 참람된 말을 한다. 하나님의교회는 창1:26우리의 형상과 우리의 모양에서 우리가 복수형이라며 이것이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증거 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7. 여자들은 머리에 수건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는 예배시 여자들은 머리에 수건을 쓰고 예배를 드려야 하나님께서 예배를 받으신다고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김주철 발행, 월간 십사만사천, 도서출판 멜기세댁, 19989월호)

 

8. 성탄절은 태양신 기념일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지 않고 주일이나 성탄절을 지키는 기성교회가 이단이라 주장한다. 주일과 크리스마스는 태양신을 섬기는 날로서 주일의 이름(Sunday)에 그 흔적이 남아있다고 주장한다.

 

9. 십자가는 우상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는 예배당에 세워진 십자가를 우상이라며 억지 주장을 한다. 그러면서 저들은 교주 안상홍을 하나님이라 참람 되게 말하고 있다.

 

10. 시한부 종말론

 

하나님의 교회(안상홍 증인회)1988년 서울 올림픽 때 안상홍이 강림한다고 주장하였다가 불발로 끝났으며, 또한 1999년 말에 종말이 온다고 주장하였다가 역시 불발로 끝난 일이 있는 시한부 종말론자이다.(월간교회와신앙, 19971월호, p146)

(참조: 현대종교, 예장통합95차총회보고)

 

위의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교주 안상홍)가 주장하는 대표적 사이비교 교리와 이단 교리에서 저들이 최근에 주력하여 미혹하는 주제는 유월절에 대한 것이다.

 

성경에서 유월절에 대한 것은 다음의 3가지이다.

 

구약에서 유월절이 예표

신약에서 유월절을 기념

신약에서 유월절의 실상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가 유월절 절기를 지키면 환란을 피하고 영생한다고 말하는 미혹은 신약에서 유월절을 기념에 대한 것이다. 즉 주의 피를 기념하여 잔을 마시고, 주의 몸을 기념하여 떡을 떼면 환난을 피하고 영생한다고 미혹하는 것이다. 이것은 잔을 마시고 떡을 떼는 것만으로 환란을 피하고 영생한다는 것이니 비성경적 궤변 된 주장으로서 마귀의 거짓말(8:44)과 사단의 꾀는(12:9) 것이다.

 

구약에서 유월절이 예표하고, 그리고 신약에서 유월절을 기념하여 떡을 때고 잔을 마시는 것에 대한 신약에서 유월절의 실상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이것은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으로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다음은 이 글을 쓰기 직전에 쓴 글로서 구약의 유월절이 예표하는 것과 그리고 신약에서 유월절을 기념하는 것에 대한 신약에서 유월절의 실상을 말씀한 것이다.

 

- 2025. 03. 17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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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3-58 주석ː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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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서론)

 

본문 요6:53-58 말씀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주석을 한다.

 

성경주석이나 성경해석은 성경을 근거하여 해설하는 성격은 똑같다. 즉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해석해주는 성구의 진리 범위 안에서 최소한 설명하는 것이다.

 

다만 방식에 있어서 성경주석은 한 성구씩 해석하는 경우이고 성경해석은 한 성구에서 몇 개 단락으로 해석하는 경우이다.

 

본문 요6:53-58 말씀은 한 성구로 해석할 것도 있고 또한 한 성구에서 몇 개 단락으로 해석할 것도 있다. 이런 경우는 성경주석 방식으로 정리할 수도 있고 또한 성경해석 방식으로도 정리할 수 있다.

 

그리하여 본문 요6:53-58 말씀은 성경주석 방식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제목을 6:53-58 주석ː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로 하였다.

 

(본론)

 

(6: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1.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10: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것이 곧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는 것으로서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는 것이다.

 

2. 사랑이 없으면

 

(고전13:1-3)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이것이 곧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는 것으로서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는 것이다.

 

3.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은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는 것으로서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는 것이다.

 

(6: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1.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1:7-14)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는 것이 곧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진 것이다.

 

1) 피 곧 대속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대형벌의 대속과 대복종의 대속과 대화평의 대속이다.

 

2) 구속 곧 죄 사함

 

구속 곧 죄 사함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친의 구속이다.

 

3) 그 안에서 또한 믿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구속(죄 사함)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하나님께 순종하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과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4)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6-27)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2.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하나님의 성령)이 예수 믿는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 곧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시는 것이다.

 

- 참고: 다음의 요6:54 말씀과 요11:25-27 말씀은 구원의 도리가 같다.

 

(6: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11:25-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6: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1.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헤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17) 즉 포로 된 자가 자유케(4:18),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즉 눈먼 자가 다시 보게(4:18),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즉 눌린 자가 자유케(4:18) 되는 것이 곧 내 살은 참된 양식이다.

 

2.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새 사람으로(3:9-10) 죄짓지 아니하는(고전15:34)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제사장 직책’),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5:19)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선지자 직책’),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고후5:18)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왕 직책’) 것이 곧 내 피는 참된 음료이다.

 

(6: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으로서 이것이 곧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이다.

 

(6:57)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으로서 이것이 곧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이다.

 

(6:58)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이것이 곧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이다.

 

-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으로서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곧 온전한 사함을 이루는 것으로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으로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결론)

 

1. 구약에 유월절과 무교절은 신약에 예수님의 피와 살을 예표

 

(12:1~20) 여호와께서 애굽 땅에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 달로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 *너희는 이스라엘 회중에게 고하여 이르라 이 달 열흘에 너희 매인이 어린 양을 취할지니 각 가족대로 그 식구를 위하여 어린 양을 취하되 *그 어린 양에 대하여 식구가 너무 적으면 그 집의 이웃과 함께 인수를 따라서 하나를 취하면 각 사람의 식량을 따라서 너희 어린 양을 계산할 것이며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날로나 물에 삶아서나 먹지 말고 그 머리와 정강이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 *아침까지 남겨 두지 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소화하라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지니라 *너희는 칠 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너희에게 첫날에도 성회요 제 칠 일에도 성회가 되리니 이 두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고 각인의 식물만 너희가 갖출 것이니라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 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지니라 *정월에 그 달 십사일 저녁부터 이십일일 저녁까지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칠 일 동안은 누룩을 너희 집에 있지 않게 하라 무릇 유교물을 먹는 자는 타국인이든지 본국에서 난 자든지 무론하고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쳐지리니 *너희는 아무 유교물이든지 먹지 말고 너희 모든 유하는 곳에서 무교병을 먹을지니라

 

구약에 유월절과 무교절은 신약에 예수님의 피와 살을 예표한 것이다.

 

2. 신약에 유월절과 무교절의 절기를 기념

 

(고전11:23-29)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 있느니라 *사람이 자기를 살피고 그 후에야 이 떡을 먹고 이 잔을 마실지니 *주의 몸을 분변치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는 자기의 죄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신약에서 떡을 떼어 예수님의 몸을 기념하고, 잔을 마시고 예수님의 피를 기념하는 것은 곧 구약의 무교절과 유월절의 절기를 기념하는 것이다,

 

그리고 구약에 유월절과 무교절이 예표 하는 구원의 실상은 신약에서 잔을 마시고 떡을 떼는 예수님의 피와 살을 기념하는 것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4:13)으로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요일5:10-11)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으로서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니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 2025. 03. 16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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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의 ‘여성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12.01
15 하나님의교회 교주 안상홍 = 신천지 교주 이만희 김반석 2022.10.20
14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의 ‘자칭 그리스도’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2.10.14
13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교주의 ‘자칭 보혜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2.05.14
12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의 ‘성령과 신부(계22:17)’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1.07.01
11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의 ‘유월절’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8.07.28
10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선지자 2018.06.16
9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의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7.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