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21:30
■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마17:14-20)
본문: (마17:14-20) 저희가 무리에게 이르매 한 사람이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가로되 *주여 내 아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저가 간질로 심히 고생하여 자주 불에도 넘어지며 물에도 넘어지는지라 *내가 주의 제자들에게 데리고 왔으나 능히 고치지 못하더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를 참으리요 그를 이리로 데려오라 하시다 *이에 예수께서 꾸짖으시니 귀신이 나가고 아이가 그 때부터 나으니라 *이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가라사대 너희 믿음이 적은 연고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하셨다. 그러면 이 말씀은 무엇인가?
부족한 종은 이 말씀에 대하여 그동안 몇 번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다고 하였다. 그런데 정리를 하고보면 명확성이 없고 해석이 애매하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랬는데 이번에 깨닫기로는 다음의 성구에서 밑줄 친 부분이 해석해주는 성구인 것이 현재 성경 깨달음의 시점에서 분명히 보인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