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이단설 부활 신앙에 대한 반증적 논평

 

(서론)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라는 사람은 십자가 신앙보다도 다음과 같이 부활 신앙을 강조한다.

 

부활의 표적밖에 믿을 것이 없다.”

 

예수님을 믿는 증거는 죽으시고 살으심이다.”

 

예수님이 하나님이신 것을 믿을 수 있는 것은 부활하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밤낮 사흘을 땅속에 있다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난 부활의 표적밖에는 믿을 것이 없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12:38-40) 그 때에 서기관과 바리새인 중 몇 사람이 말하되 선생님이여 우리에게 표적 보여 주시기를 원하나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으리라

 

예수님께서는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요나가 밤낮 사흘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다가 사흘만에 다시 살아난 부활의 표적 밖에는 보일 것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는 예수님이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다가 사흘만에 다시 살아난 부활의 표적 밖에는 믿을 것이 없다고 궤변 된 주장을 한다. 그래서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는 예수님이 하나님이신 것을 믿을 수 있는 것은 부활하셨기 때문이라면서 부활을 믿는 부활 신앙을 강조한다.

 

(16:1-4)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이 와서 예수를 시험하여 하늘로서 오는 표적 보이기를 청하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저녁에 하늘이 붉으면 날이 좋겠다 하고 *아침에 하늘이 붉고 흐리면 오늘은 날이 궂겠다 하나니 너희가 천기는 분별할 줄 알면서 시대의 표적은 분별할 수 없느냐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요나의 표적밖에는 보여 줄 표적이 없느니라 하시고 저희를 떠나가시다

 

표적을 보이기를 청하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에게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한다고 하시고 저희를 떠나가셨다.

 

2. 문둥병자 열 명

 

(17:12-19) 한 촌에 들어가시니 문둥병자 열 명이 예수를 만나 멀리 서서 *소리를 높여 가로되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하거늘 *보시고 가라사대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하셨더니 저희가 가다가 깨끗함을 받은지라 *그 중에 하나가 자기의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문둥병자 열 명이 예수님의 말씀대로 제사장에게 몸을 보여 깨끗함을 받는 표적을 보았다. 그 중에 하나가 자기가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였다. 그러나 아홉은 몸이 낫는 표적만 보고 떠났다.

 

그렇기에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가 강조하는 부활 신앙은 문둥병자 열 명 중에 아홉과 같이 예수님이 밤낮 사흘을 땅 속에 있다가 사흘만에 다시 살아난 부활의 표적만 보고 떠난 것과 같은 것이다.

 

그리고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가 강조하는 부활 신앙이 이단설이 되는 까닭은, 문둥병자 열 명 중에 하나가 예수님의 발 앞에 엎드리어 사례하는 것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으로써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는(1:19-20) 십자가의 신앙을 간과(看過)하고 훼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3. 십자가의 도

 

(고전1:18-24)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기록된 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지혜 있는 자가 어디 있느뇨 선비가 어디 있느뇨 이 세대에 변사가 어디 있느뇨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지혜를 미련케 하신 것이 아니뇨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하셨고,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기독교는 십자가의 도이다. 그렇기에 기독교는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가 강조하는 부활의 도가 아니다.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라는 사람은 예수님이 부활하신 표적을 구하고 있다. 그리고 정통 교회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한다. 그리하여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에게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가 거리끼는 것이요,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이다.

 

4.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4:33)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얻어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얻어하셨다. 그러므로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였다.

 

그러면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한 것은 무엇인가? 사도들이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한 대표적 성구는 다음의 엡1:19-20 말씀이다.

 

(1:19-20)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다. 이것이 곧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한 것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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