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3 14:00
■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눅18:1-8)
본문: (눅18:1-8)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을 저희에게 비유로 하여 *가라사대 어떤 도시에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을 무시하는 한 재판관이 있는데 *그 도시에 한 과부가 있어 자주 그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을 풀어 주소서 하되 *그가 얼마 동안 듣지 아니하다가 후에 속으로 생각하되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고 사람을 무시하나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주께서 또 가라사대 불의한 재판관의 말한 것을 들으라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서론)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주님의 재림이 가까운 이 때에 믿음을 보겠느냐 하신 것이다.
전 세계를 두고 한국에만 예수 믿는 기독자가 근 천만 명이 된다. 그러나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인자가 올 때에 믿음을 보겠느냐 하셨다.
그러면 믿음이 무엇인가?
그리고 왜 믿음으로 살아야 되는가?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폐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