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1 21:23
■ 성도의 위치와 권세와 능력
(서론)
‘로마에 있어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고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모든 자에게(롬1:7)’ 하셨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고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모든 자이다.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고’는 무엇인가? 그것은 곧 ❶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신(엡1:3-6) 것이 곧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것이다. ❷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다(요일4:9).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은 것이다(요일4:10).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모든 자’는 무엇인가? 그것은 곧 ❶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모든 자이다. ❷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엡1:13).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입은 것이다.
그러면 ‘성도의 위치’는 무엇인가?
그리고 ‘성도의 권세’는 무엇인가?
그리고 ‘성도의 능력’은 무엇인가?
성도된 우리가 성도의 위치와 권세와 능력을 바로 알면 그만큼 존귀한 자이며, 그만큼 담대할 것이며, 그만큼 평강이 있을 것이다.
다음의 본론에는 ‘성도의 위치와 권세와 능력’을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대략 찾은 것이다. 성경에는 ‘성도의 위치와 권세와 능력’을 말씀한 성구가 많은 줄 안다. 성경에서 찾아 보충하시기 바란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연구> 교리문답>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