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과 악인

2019.06.29 23:31

김반석 조회 수:

의인과 악인

  선지자선교회

본문: (13:49-50)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내어 *풀무 불에 던져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서론)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내어 *풀무 불에 던져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하셨다.

 

그러면 의인은 무엇인가?

그리고 악인은 무엇인가?

 

성경해석은 해석할 성구 또는 단락 또는 단어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서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최소한 첨부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의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악인이 무엇인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으면 되겠다.

 

부족한 종이 그동안 몇 차례 의인악인이 무엇인지 해석해주는 성구를 찾아 제시하고 설명을 첨부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찾은 성구는 이전에 찾은 성구와 다른 새로운 성구를 찾았으니 다음과 같다.

 

(요일3:12) 가인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가인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하셨다. 그러니까 가인은 악한 자이며, 아벨은 의롭다고 하셨다. 그렇기에 그동안 부족한 종이 의인이 무엇인지는 의인의 단어가 있는 성구를 검색하였고, ‘악인이 무엇인지는 악인의 단어가 있는 성구를 검색하였기에 요일3:12에서 말씀한 아벨의 의로움(의인)과 가인의 악한 자(악인)에 대하여 의인과 악인에 대하여 말씀하는 성구로 미처 찾지 못한 것이다.

 

그랬으나 이제는 부족한 종이 현재적으로 의인과 악인에 대하여 말씀한 성구에 대하여 가장 명확히 찾은 성구는 언급한대로 요일3:12 말씀이다. 그리고 요일3:12 말씀과 연관된 창4:25 말씀이다. 4:25 말씀에는 아벨이 왜 의로운 의인이며, 그리고 가인이 왜 악한 자 악인인지를 자세히 말씀하고 있다.

 

(4:2-5) 그가 또 가인의 아우 아벨을 낳았는데 아벨은 양 치는 자이었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더라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심히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

 

아벨은 양 치는 자이었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더라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하셨다.

 

그러므로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셨다. 그러므로 가인이 악한 자 곧 악인이라 하셨다.

 

그리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다. 그러므로 아벨의 행위는 의로움 곧 의인이라 하셨다.

 

그러면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는 무엇인가?

 

그러면 아벨은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는 무엇인가?

그리고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는 무엇인가?

 

그러므로 이 글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1장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2장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3장 아벨은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4장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교리문답>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7.01-5051 김반석 2024.03.04
공지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김반석 2022.10.05
공지 ‘최근 글'에 대한 안내 선지자 2014.05.08
1091 평안 김반석 2019.07.12
1090 롬3:24에서 이신칭의와 이신득의 김반석 2019.07.11
1089 이신칭의 對 이신득의 김반석 2019.07.10
1088 개혁주의 근본은 성경적 신학이다 김반석 2019.07.10
1087 은혜로 얻은 구원 김반석 2019.07.09
1086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 하신 최고한 법(약2:8-11) 김반석 2019.07.08
1085 율법과 율법의 강령 김반석 2019.07.08
1084 구원론(딛3:5) 1차본 김반석 2019.07.07
1083 쉐마교육을 반증하는 대표적 근거성구 빌3:1-9 김반석 2019.07.06
1082 계21:17의 ‘받는 자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연구 김반석 2019.07.06
1081 신자의 범죄한 행위는 불못 그러나 자기는 구원, 불신자의 자기와 행위는 불못 김반석 2019.07.04
1080 한 부자가 말한 ‘아버지 아브라함이여(눅16:19-31)’ 김반석 2019.07.03
1079 눅16:19-31 주석 : 한 부자와 한 거지 나사로 김반석 2019.07.03
1078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눅16:19) 김반석 2019.07.03
1077 회개 김반석 2019.07.03
1076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눅16:27-31) 김반석 2019.07.03
1075 율법의 핵심과 실제 김반석 2019.07.01
1074 구약에서 복음과 율법, 신약에서 복음과 율법 김반석 2019.07.01
1073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창4:2-5) 김반석 2019.06.29
» 의인과 악인 김반석 2019.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