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0 22:15
■ 쉐마교육은 유대인의 유대교적 교육방식
1. 쉐마교육이 주장하는 핵심은 무엇인가?
예수 믿어 구원 받은 이후 하나님을 닮아가는 성화에서 유대인 쉐마교육 즉 유대인 율법교육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즉 유대인들이 4,000년 동안 자손대대로 유대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본받자는 것이다. 그리하여 믿는 가정과 교회에 유대인 쉐마교육 즉 유대인 율법교육을 가르치자는 것이다.
그러면 쉐마교육이 주장하는 말이 문제가 있어 보이는가? 문제가 없어 보이는가?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하면 바로 본 것이고, 문제가 없어 보인다고 하면 바로 보지 못한 것이다. 그 까닭은 다음과 같다.
- 본 자료는 홈페이지> 이단> 쉐마교육>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5.01.01-5484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464 | 엡2:20-22의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 연구 | 김반석 | 2017.11.30 |
463 | 사역자는 무엇인가 | 김반석 | 2017.11.29 |
462 | 유월절은 무엇이며 무교절은 무엇인가 | 김반석 | 2017.11.26 |
461 | 뱀이 종신토록 흙을 먹는 것은 무엇인가 | 김반석 | 2017.11.25 |
460 | 계22:17의 ‘성령과 신부’ 연구 | 김반석 | 2017.11.22 |
459 | 고후5:1-5 주석: 장막 집과 영원한 집 | 김반석 | 2017.11.21 |
» | 쉐마교육은 유대인의 유대교적 교육방식 | 선지자 | 2017.11.20 |
457 | 믿음 둘, 성령 세례 둘 | 김반석 | 2017.11.20 |
456 | 우리의 구원에 대하여 | 김반석 | 2017.11.20 |
455 | 고전2:16의 ‘그리스도의 마음‘ 연구 | 김반석 | 2017.11.18 |
454 | 대언자와 보혜사의 이름 | 김반석 | 2017.11.18 |
453 |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 김반석 | 2017.11.18 |
452 | 창2:7의 ‘생기와 생령’은 롬8:9가 해석 (2차보충본) | 김반석 | 2017.11.17 |
451 | 벧전3:20의 ‘방주’ 연구 | 김반석 | 2017.11.17 |
450 | 고전1:18의 ‘십자가의 도’ 연구 | 김반석 | 2017.11.16 |
449 | 대언자, 또 다른 보혜사 圖表 | 선지자 | 2017.11.15 |
448 |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 | 김반석 | 2017.11.13 |
447 | 쉐마교육과 주도자들 | 김반석 | 2017.11.12 |
446 | 대언자와 보혜사(성경 교리와 신천지 거짓교리 비교) | 김반석 | 2017.11.11 |
445 | 롬4:25의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연구 | 김반석 | 2017.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