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11 02:00
13-1. ● 부활
1. 죽은 자의 부활
(고전15:12-22)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셨으리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즉 부활하사 잠자는 자들 즉 죽은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다고 하셨다. 사망이 한 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 예수로 사람으로 말미암는다고 하셨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영원한 생명을 얻으리라 하셨다.
1)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
(엡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곧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지극히 큰 능력으로서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다. 즉 부활하셨다.
2)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롬8:9-11)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 곧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신다.
2. 예수와 함께 우리도 다시 살리사
(고후4:14-18) 주 예수를 다시 살리신 이가 예수와 함께 우리도 다시 살리사 너희와 함께 그 앞에 서게 하실 줄을 아노니 *모든 것을 너희를 위하여 하는 것은 은혜가 많은 사람의 감사함으로 말미암아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겉사람은 후패하나 우리의 속은 날로 새롭도다 *우리의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
주 예수를 다시 살리신 이가 예수와 함께 우리도 다시 살리신다고 하셨다.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하셨다.
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와 그의 영
(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는 하나님이시며, 예수와 함께 우리도 다시 살리심은 하나님의 영이시다.
2)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
(골1:14-17)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보이는 것’은 그 아들로 말미암아 지음 받은 만물이며, ‘보이지 않는 것’은 그 아들로 말미암아 구속 받은 것이다.
(요3:3-8)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은 다 이러하니라
‘보이는 것’은 아담의 자손으로 난 것 곧 육이며, ‘보이지 않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아 성령으로 난 것 곧 영이다.
3.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과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
(고후5:1-4)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나니 *과연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니 *이렇게 입음은 벗은 자들로 발견되지 않으려 함이라 *이 장막에 있는 우리가 짐 진 것같이 탄식하는 것은 벗고자 함이 아니요 오직 덧입고자 함이니 죽을 것이 생명에게 삼킨 바 되게 하려 함이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안다고 하였다. 하늘로부터 오는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니 죽을 것이 생명에게 삼킨 바 되게 하려 함이라 하였다.
1)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이다. 즉 땅에 있는 장막 집이다.
2)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
(계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계21:22) 성 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시다. 즉 이 땅에 거룩한 성전 된 것만이 하늘에 성전 되신 주 하나님 안에 영원토록 거한다. 즉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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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은 자의 부활
본문: (고전15:42-44)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서문)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다고 하셨다. 이것 죽은 자의 부활이다.
이 글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➀ 죽은 자의 부활
② 부활의 차례
③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④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
(본론)
1. 죽은 자의 부활
1) 믿는 신자의 인성요소
(살전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믿는 신자의 인성요소는 영과 혼과 몸이다.
1) 영혼
(눅23:42-43)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한 강도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하셨다. 낙원에 있는 것은 한 강도의 인성요소 영과 혼과 몸 중에서 영과 혼 즉 영혼이다.
2) 몸
(계20:4-5)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하셨다. 이것은 첫째 부활에 대한 말씀이다. 여기에 보면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이라 하셨다. 그러니까 낙원에 있는 영혼들에 대한 죽은 몸이 다시 사는 것을 말씀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고전15:42-44에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하셨다.
2. 부활의 차례
(고전15:22-24)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그 후에는 나중이니’하셨다. 그러므로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부활)을 얻는다고 하셨다. 히9:27에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하셨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신천지가 저들 교주와 신도들은 죽지 않고 육체영생 한다는 주장은 참람 되고 궤변 된 거짓말이다.
그리고 ‘부활의 차례’는 먼저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며, 그 후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예수 믿는 자들이다.
3.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고전15:50-52)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고전15:42-44에서 말씀한 죽은 자의 부활에서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산 것과 강한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 것’만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사이비교 신천지가 저들 신천지장막성전에 들어가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되고 영생하는 것이 된다고 말한다. 즉 신천지 저들 육체에 순교자의 영이 들어와(주: 계20:4에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을 순교자의 영이라 말하면서 이 순교자의 영이 신천지 저들의 육체 들어온다고 비성경적 궤변 된 거짓말을 함) 신인합일로 육체영생 한다고 말한다. 이 주장이 참람 되고 궤변 된 거짓말이 분명한 것은 성경 고전15:50-52에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다’고 분명히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에 예수 믿고 죽은 성도들이 홀연히 다 변화한다고 하셨다. 즉 죽은 자들이 순식간에 홀연히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것을 말씀한다.
또한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우리도 변화한다고 하셨다. 즉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시기 전에 예수 믿고 죽은 성도들이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한 것 같이 즉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부활을 한 것 같이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우리도 순식간에 죽고 홀연히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부활을 한다는 말씀이다.
4.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
(살전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신다고 하셨다.
그리하여 성경을 바로 깨닫지 못하느 자들은 주님 강림(재림) 하실 때에 우리 살아 남은 자가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는 것에 대하여 죽지 않은 산 채로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는 휴거(携擧)를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는 다음과 같이 고전15:50-52 말씀이다.
(고전15:50-52)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즉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즉 주님 강림(재림) 하실 때에 예수 믿는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순식간에 홀연히 죽고 다시 사는 부활을 해서 주를 영접한다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고전15:50-52에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결론)
문1: ‘죽은 자의 부활’은 무엇인가?
답: 신자의 인성요소 영과 혼과 몸(살전5:23)에서 영혼은 낙원에 있고(눅23:42-43) 죽은 몸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고전15:42-44) 것이다.
문2: ‘부활의 차례’는 무엇인가?
답: 먼저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며, 그 후에는 그리스도 강림(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예수 믿는 자들이다(고전15:22-24).
문3: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는 무엇인가?
답: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고전15:50)’하셨다. 그러므로 고전15:42-44에서 말씀한 죽은 자의 부활에서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산 것과 강한 것으로 다시 산 것과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 것’만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문4: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은 무엇인가?
답: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고전15:50-52)’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즉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즉 주님 강림(재림) 하실 때에 예수 믿는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순식간에 홀연히 죽고 다시 사는 부활을 해서 주를 영접한다는 말씀이다.
선지자문서선교회∥김반석 e0691@hanmail.net
2020.03.30 1차 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