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 성경

2014.04.04 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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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지자선교회

7-7. 성경

 

1. 구원에 이르는 지혜

 

(딤후3:15)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성경은 능히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러기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없는 글은 성경이 아니다.

 

2. 자기에 관한 것

 

(24:26-27)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모세와 모든 선지자와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것을 쓴 글이다.

 

3. 내게 대하여 증거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성경은 영생을 얻는 진리의 말씀이며,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예언의 말씀이다.

 

4.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

 

(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1) 교훈

 

(요이1:9-10) 지내쳐 그리스도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말라

 

성경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도록 교훈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2) 책망

 

(2:4)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성경은 처음 사랑을 버린 것을 책망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3) 바르게 함

 

(119:128) 그러므로 내가 범사에 주의 법도를 바르게 여기고 모든 거짓 행위를 미워하나이다

 

성경은 주의 법도를 바르게 여기고 모든 거짓 행위를 미워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4)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성경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5) 교육

 

(10:21) 의인의 입술은 여러 사람을 교육하나 미련한 자는 지식이 없으므로 죽느니라

 

성경은 의인의 입술로 여러 사람을 교육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5. 경의 모든 예언

 

(벧후1:20-21)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신구약 모든 성경은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예언이다.

 

6.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벧후3:16) 또 그 모든 편지에도 이런 일에 관하여 말하였으되 그 중에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으니 무식한 자들과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느니라

 

1) 무식한 자들

 

(29:11-12) 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그것을 유식한 자에게 주며 이르기를 그대에게 청하노니 이를 읽으라 하면 대답하기를 봉하였으니 못하겠노라 할 것이요 *또 무식한 자에게 주며 이르기를 그대에게 청하노니 이를 읽으라 하면 대답하기를 나는 무식하다 할 것이니라

 

성경은 봉한 책이어서 유식한 자는 봉하여서 읽지 못하고, 무식한 자는 무식해서 읽지 못하면서 성경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른다.

 

2) 굳세지 못한 자들

 

(벧후2:14) 음심이 가득한 눈을 가지고 범죄하기를 쉬지 아니하고 굳세지 못한 영혼들을 유혹하며 탐욕에 연단된 마음을 가진 자들이니 저주의 자식이라

 

음심이 가득한 눈을 가지고 범죄하기를 쉬지 아니하고 굳세지 못한 영혼들이 성경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른다.

 

7. 구약과 신약

 

1) 구약

 

(고후3:14) 그러나 저희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까지라도 구약을 읽을 때에 그 수건이 오히려 벗어지지 아니하고 있으니 그 수건은 그리스도 안에서 없어질 것이라

 

(8:7)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8: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9:15) 이를 인하여 그는 새 언약의 중보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를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일2:7)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새 계명을 너희에게 쓰는 것이 아니라 너희가 처음부터 가진 옛 계명이니 이 옛 계명은 너희의 들은 바 말씀이거니와

 

구약은 첫 언약’ ‘첫 것’ ‘옛 계명이라 하셨다. 구약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를 예표 하여 짐승으로 제사를 드리는 율법이다.

 

2) 신약

 

(22:20)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8:7-8)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8: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9:15) 이를 인하여 그는 새 언약의 중보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를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일2:7)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새 계명을 너희에게 쓰는 것이 아니라 너희가 처음부터 가진 옛 계명이니 이 옛 계명은 너희의 들은 바 말씀이거니와

 

신약은 새 언약’ ‘둘째 것’ ‘새 계명이라 하셨다. 신약은 구약에서 짐승으로 제사를 드리는 예표에 실상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다.

 

8. 여호와의 책

 

(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여호와의 책 곧 성경책은 구원도리가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그 구원도리를 해석해 주는 말씀이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은 없다는 말씀이다.

 

1) 성경은 난해절이 없다. 그러함은 성경이 하나도 빠짐없이 해석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난해절 자체에서 해석하려면 안 되고 난해절을 해석해 놓은 성구를 찾아서 해석해야한다.

 

2) 경은 우리가 해석할 수 없다. 그러함은 우리는 성경이 해석해 놓은 것을 그저 나타낼 뿐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권한을 단 한 구절이라도 부여한 것이 없다.

 

3) 성경은 성경 안에서 해석해야 한다. 그러함은 성경 말씀은 사34:16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하셨기 때문이다.

 

4) 성경의 난해절 말씀을 성경 밖에 있는 그 어떤 것과도 상관 지으면 안 된다. 그러함은 난해절이라는 것은 요약된 말씀들로 연결시킨 말씀들이기 때문이다./ 계시록 주석가들이 육백육십육에 대해서 로마 시대의 화폐나 지금 시대의 바코드로 해석하고 있는데 이는 성경밖에 것을 상관 짓는 것이기 때문에 성경적이지 못하다.

 

5) 성경은 오직 성경을 근거해서 논리하고 논증해야 한다. 그러함은 신앙선조들이 깨달은 교리 정립도 성경을 근거해서 논리하고 논증한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경을 논리하고 논증하는데 있어서 그 근거는 오직 성경이어야 하고, 주석들은 다만 참조할 뿐이다.

 

성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능히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한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성경에 관한 성구

 

(30:2)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일러 가라사대 내가 네게 이른 모든 말을 책에 기록하라

 

(21:42)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

 

(10:34-36)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 율법에 기록한 바 내가 너희를 신이라 하였노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하물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사 세상에 보내신 자가 나는 하나님 아들이라 하는 것으로 너희가 어찌 참람하다 하느냐

 

(19:24) 군병들이 서로 말하되 이것을 찢지 말고 누가 얻나 제비뽑자 하니 이는 성경에 저희가 내 옷을 나누고 내 옷을 제비뽑나이다 한 것을 응하게 하려 함이러라 군병들은 이런 일을 하고

 

(20:30-31) 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21:25) 예수의 행하신 일이 이 외에도 많으니 만일 낱낱이 기록된다면 이 세상이라도 이 기록된 책을 두기에 부족할 줄 아노라

 

(7:42) 하나님이 돌이키사 저희를 그 하늘의 군대 섬기는 일에 버려 두셨으니 이는 선지자의 책에 기록된 바 이스라엘의 집이여 사십 년을 광야에서 너희가 희생과 제물을 내게 드린 일이 있었느냐

 

(17:2-3)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뜻을 풀어 그리스도가 해를 받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야 할 것을 증명하고 이르되 내가 너희에게 전하는 이 예수가 곧 그리스도라 하니

 

(16:25-27)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취었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으로 믿어 순종케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비밀의 계시를 좇아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케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1: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2:8-9) 너희가 만일 경에 기록한 대로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 하신 최고한 법을 지키면 잘하는 것이거니와 *만일 너희가 외모로 사람을 취하면 죄를 짓는 것이니 율법이 너희를 범죄자로 정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