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교안 제9권
선지자선교회
이름 : 반석 번호 : 22
게시일 : 2001/12/30 (일) AM 00:15:56 (수정 2006/02/19 (일) PM 06:38:50) 조회 : 125
說 敎 案 第 九 卷
1.요6:13-27 썩을 양식 말고 永生 양식 爲해 일하라
7.빌3:17-21 오직 義人은 믿음으로 살리라
10.마7:20-23 g 法度에 알마전 信仰生活
12.요12:44-50 救援얻는 道理
15.게11:17-18 再臨 主님 바로 알고 기다를 것
21.히10:5-7 順從
23.빌3:5-11 主님께 順從함이 福되는 理由
25.빌1:21-26 生死를 바로 確定하라
26.눅15:11-22 蕩子 譬喩
31.게18:1-끗 바벧논의 滅亡
33.골3:1-끝 새 사람
38.마16:13-20 요21:15- 참된 x敎
42.마6:19-34 聖徒의 物質에 對한 올바른 生活
45.고전9:1-끝 聖徒의 物質生活에 對한 標準 人物들
48.요3:1-15 重生된 것만이 天國갈 수 있다.
49.빌3:17-21 하늘나라에 살 市民들아
51.빌3:17-21 自己 十字架를 지고 나를 쪼처라
52.게2:12-17 새 名 記錄한 흰돌 되라 李仁宰 牧師님
53.마6:1-18 은밀한 奉事者 韓相東 牧師님
54.막10:13- 하나 不足한 것 있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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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本文 요6:13-27
二.題目 썩는 糧食 爲하여 일하지 말고 永生토록 있을 糧食 爲하여 일하라
三.聖經에 記錄된 일들은 卽接 말삼의 敎訓도 있고 歷史的인 엇던 事實에서 神靈한 敎
訓을 하시는 것이 g의 敎授法이다. 언제나 한가지 ... 行事를 外部만 보는 것으
로 긋치면 그 참된 目的인 內容을 그저 바리기 쉽다. 맛치 수박 것활기와 같은 어
리석은 일이다. 26에 이런 人들을 가려처서 表蹟은 보지 아니하고 떡만 본다고 꾸
증하섯다. 五餠二魚로 5,000 名 먹인대는 큰 뜻의 內容이 있다.
本論
1.떡 먹이는 權能보고 王 삼으려는 者 (尊敬不受의 道) 13-15
肉身的인 問題를 解決하여 주실 所望의 主로 모시려는 者
까 經濟解決 눅12:15 兄弟財産 난화 돌나는 者 -+
世榮解決 마20:21 요한 母 -+ (物質과 世榮)
다 몸의 解決 눅17:13,17 十문동이 (몸)
따 生命解決 마16:22 베드로 諫 (肉生命)
決果的으로 이들은 x를 엇데게 할 主張의 信仰들인가
까 罪對死 x g 內에서 g 對 산 者 롬6:11 -+
世上을 十字架에 못박는 主張 갈6:14 -+(世上主義 떠나 主張)
政事, 權勢, 暗中世主管者, 空中惡靈 엡6:12
다 不睦과 劒을 이러키는 主張 마10:34 -+
公會, 總督, 님군의게 끌여 채직 마10:17-18, 게13:7,15 -+ (分爭起)
따 群像 背主不同行 요6:66-68 -+
가롯유다, 얼마를, 銀 30 마26:15-16 (物) |
大祭司長 죽이려 꾀함 요8:37, 내 말 너희 안에 有所無 (位)|
막14:1- | (背主)
빌나도 마27:17 放 24 洗手無罪血對무罪宣 -+ |
요19:12-13 가이사 反逆云 時棄主 | (生命) |
베드로 눅22:33 장담, 54-62 否認, 마26:74 詛呪 -+ -+
15 x는 如此 歡迎과 崇拜와 讚成은 不受
까 억지로 님군 삼으려는줄 아시고 ..... 本質안인 님군
눅9:57-58 여호굴, 공중새, 人子 머리둘 곳 무
눅14:25 家族, 목숨, 每日 十字架
마8:35 物質損害時 背主할 것 아시고
요16:32 患難時 背主知
다 拒絶하심
마15:8 입설노는 我尊敬하나 心遠
사1:13 헛된 祭物 持來말라
눅22:48 유다야 네가 입마춤으로 人子를 파느냐
요2:24-25 몸도 依託안코 말도 不聽
따山으로 떠나심
시내山 - 律法, 헷텐山 - 福音 헤리몬山 - 變化 겟세마네山 祈禱
모리아山 - 이삭 祭獻 갈보리山 十字架死 시온山 - 殉敎 昇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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結論 1.아직도 g x가 참 自己의 救主되심을 아지 못하느냐 約束의 말삼이 아모리
理解 못할지라도 아모리 非合理的일지라도 그대로 順從하여 보아라 主님의
말삼은 一點一劃도 거짓이 없다는 確信을 가질만한 證據를 보리라.
2.萬一 g x께서 참 救主되심을 알앗서면 肉身主義 世上主義, 私慾에 머무지 마
라 이런 것들을 주실 主님으로 아모리 모실지라도 主님은 그런 敬拜도 崇拜
도 救主도 王도 되여주시지를 아니하신다. 一生동안 저 혼자 g 밋기 쉽다.
神靈的의 主님이신 故로 보이지 아니하시니 一生은 혼자 g 믿으면서도 x者인
줄 아는 불상한 敎人이 古今에 많은줄 알으야 한다. 世上것 잘 된다고 主님
갓치 하는줄 알지 마르라 不信者도 시73: 보면 더욱 잘 될 수도 있다.
3.참 救主를 알앗서면 녹아지는 소곰과 빛의 質노 山으로 차즈가라.
2.主와 同居할 命令地에 가는 길의 道 16-21
命令을 順從할 時
까 時는 어두운 밤 .... 황혼의 幕이 덮으오고 高天星만이 반적거리는 時
(행21:11-13)
다 든든하든 언득을 떠나 固定이 없는 危險많은 갈릴리 바다를 뀌뚜러 通過할 거럼
이였다. 고후1:8-9 살 所望 끈으지고 死刑宣告 벱전1:5 g 能力 保護 風浪多
大海 一葉片舟의 길이다.
따 行先地는 現在居住地 正反對인 마진 便이였다.
행8:33 나즐 때에 公변된 判斷을 밧지 못하였으니 누가 가이 그 世代를 말하리요
그 生命이 따에서 빼앗김이로다.
32 가진 조롱 마7:35 옷은 제비뽑음 死地에 가는 羊갓치 끌여갓고 털깍는
者 앞에서 어린 羊이 입을 열지 아니함갓치 열지 아니하도다.
눅23:39-43 强盜갓치 取給받아 死刑받는 곳
게11:8 屍體城 거리, 소돔, 고모라, 애급, 골고다 라합
肉身主義의 正反對의 길이였다.
마 主님의 命令만 記憶하고 依從할 때에 배는 行進하였다.
옛 生活노 도라갔을 時
까 예날 航海와 主님 命從인 航海는 全혀 달나 (惡靈과 鬪爭立場) 主님 命令依從者
의게만 許諾한 超自然的인 主님 恩惠로만 가지고 있는 信仰의 能力을 可見的 行
事 自己들의 힘인줄노 알아 漸漸 不可見의 信能은 虛微하여지고 可見의 人力은
强主하게 되였다.
舊約 新約 全史記는 믿을 時 前進, 自依支時 中止된 事實들을 記錄한 冊이다.
모세 ... 殺 애급人, 겸손 以信引導 사울 - 다윗 히스기야王도 北十支派 滅
二支派 바벧논 사39:21- 수룹바벧 聖殿 에3:7 고레스 詔書대로, 다리오王
다 風浪 漸漸 甚하고 배는 不進 人間的 手段과 勞力은 심할사록 船 不進 不信時
의 航海 方法은 風浪과 不進을 超來하고 古人先入的觀念은 (바다지식) 두럽게만
하였다.
따 海水入船, 落望, 가진 智慧 다 쓰고 無可奈로 自否認함
主의 音聲聽時 마14:24-33
까 海上步來救主 幽靈갗이 보임 ... (非合理 超自然的救來主恩을 원수와 요물노
알고 놀냄)
다 두러워 소래지름 .... 對敵하는 發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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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 安心하라 두러말나 하신 音聲듯고 己存知識도 先入的觀念도, 옛날 行船方法도
바리고 生死도 不顧하고 主여 萬一 主시어든 (의심말이 아니요 主님 되여주시기
를 너무 소원하는 간청이다 (행16:15) 나를 命하사 물우으로 오라 하소서 ....
이는 모-든 自我 抱棄하고 (先入的觀念, 私慾, 生死 다 抱棄다) 命令만 하면 順
從하겼나이다 하는 絶對 服從의 覺悟이다.
主님 曰 오라 .... 죽는 길이다 이제까지 두러워하든 것은 이 빠지는 것 避하려
함이였는대 물에 빠지란 말과 같은 服從키 極難의 命令이다.
베드로는 順從하였다. 弟子中 베드로가 第一 몬저 得平康이엿다. 順從時 水上路
行 (시홈入路 水上行이로구나 異상시 고만 生 風浪見, 두러움, 의심, 침몰, 自
부인 부러지절 時 救主 執)
主님 入船同行時 無事目的地到着했다.
3.主不逢의 道 22-26
自己의 見解로 行함으로 主不逢
까 한 雙 배와 탄 弟子들만 봄으로 不逢
可見的 敎會와 人間들만 봄으로 不逢
다 約束의 內容과 秘密 (靈感) 不知로 不逢(무리를 보내는 동안 앞서가라 마14:22)
따 超自然의 能力과 不可見의 同行同居主 (靈的 役事와 不幸과 遺棄, 犯罪時 同居
同行主) 不覺不信으로 不逢 (마14:23,25 祈禱 밤 四更)
前日 떡 먹는 곳을 차저감으로 不逢 (肉的受恩 그 段階 머무는 것)
까 떡 먹인 異蹟의 目的不知 故로 不逢 (靈救爲하야 肉救 異蹟 行함)
다 所望이 肉身과 世上에 있는 故로 不逢
따 x敎는 靈本, 天國本, G本 主義인 故로 不逢 (肉本,世本, 私慾本主義 故로 不見)
正反對로 도리킨 後 主逢 (요6:25 마진편서 逢主)
까 自見解否認 啓示依從 (可見 敎會 人間 相對 抱棄, 約束言 窮究 秘密잡고 主뜻
차자 從)
다 超自然의 能力과 不可見 同居同行 覺信하고 凡事 同行 感謝 忍耐함으로 逢主
따 肉世所望과 미런한 私慾 바리고 天國 靈 G 中心으로 標臺定進主逢
結論 27절 썩는 糧食, 永生하도록 있을 糧食, 人子가 汝給, 印친 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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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 本文 빌3:17-21
二. 題目 오직 義人은 믿음으로 사나니라.
三. 序論 창15: 압 g 信以義
마6:30 衣食念慮 信少故
마8:13 믿은대로 될지어다
마9:22 딸아 安心하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마8:10 이러한 믿음 (가나안 女人)
마21:21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치 아니하면 無果無花木, 산
마14:31 信少者야 왜 疑心하느냐
롬1:17 信由人 살리라
요1:12 信者 g 子女
信解擇 時間的, 空間的, 意思的, 未來屬이나 現在의 것이다.
四.本論
1.富者의게 下勢를 當하는 艱難한 者야 信仰으로 살지 못한 까닭이다
막10:29-30 나와 福音 爲해 兄弟姉妹母父, 田土棄 世百倍受나 逼迫兼得, 來世
永生 밧지 아닐 者無 云 信하느냐
마6:19- 寶物天積했느냐 地積 동녹, 종, 盜賊 마질것 信하느냐
약5:-5 도살날 心 살지움 知信하느냐
道貧者를 艱難者로 下視하는 富者야 永遠히 艱難者로 下視받을 信仰으로 살지 못할
腐敗性의 종된 證據로구나
마6:19 汝地積 좀 독녹, 盜賊受知냐
약5:1-5 聽 富한 者들아 너희게 臨할 苦生을 因하여 울고 痛哭하라
汝財腐, 汝衣 동녹, 汝金銀綠 如火汝肉食 汝는 來世積財, 연낙 사치, 도살날
心 살지움
눅12:15-21 탐심, 死夜까지 유혹타가 死夜 석방 貧者도 知信하느냐
豊富心無면 그의 富는 자자할 重人이다
고후6:10 艱難者如 多人 富요하게 하고, 아무것도 없는 者 갓터나 諸持者
恒産有면 恒心있다.
不然이면 致富는 現在와 永遠에 즐그운 자자이다
2.靑春의게 滅視받는 늙은 者야 슬프냐 信仰으로 살지 못한 까닭이요
약4:9-10 슬프하며, 애통하게 울지어다. 汝우슴 - 애통, 즐그움 - 슬픔 밧구라
訓不聽不信했느냐
마6:19-20 좀, 동녹, 不聽했느냐
요4:34 노상 主님 요17:1-2 死近喜
전7:8 끗이 始보다 10 昔日今日보 낫다 하면 智 아니다
뎀후4:7-8 바울 善戰 달여갈 길, 信守, 義冠
白髮을 貧者로 보는 靑春의 네가 과연 富饒者냐, 所望으로 살지 못할 失敗者의
標로 구나
요일2:17 世情慾도 간다
벱전1:24 諸肉體는 如草 諸榮花同 떠러저 쇠잔
시90:3-5 江水 잠간 花
약1:9-11 높은 者 나전 者
전12:1-8 奉讀
고후5:4 死가 生命의게
전7:10 昔日이 今日보다 낫다할 者로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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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生存者의게 바림과 울음의 滅視를 當는 죽는 者야 슬프고 孤獨하냐
信仰 生活하지 못한 까닭이요
고전15:42- 植收 (썩은것, 욕, 약, 血肉)
시126:5-6 淚植喜收, 울며 씨뿌리는 者 喜收
마13:42-43 惡人地獄, 義父家 해갓치 光
전7:4 智慧者心 초상집, 전7:1 生日보다 死日 나음
別世者를 슬픔과 孤獨으로만 가련히 보는 多喜友者야 別世觀이 如此하니 將次 슬픔과
孤獨으로 別世할 信仰없는 者로구나
고전15:31 너희게 對한 나의 자랑을 두고 斷言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고후4:11 우리 산 者가 恒常 g 爲하야 죽음에 넘기움은 g 生命도 우리 죽을 몸에
나타나게 하려함이라.
16 우리가 落心하지 아니하노니 것人은 朽敗하나 쏙人은 날노 새롭도다.
고후5:8 膽大하여 願하는 바는 차라리 몸을 떠나 차라리 主와 함께 居함
뎀후4:6-8 바울은 죽을 時 가장 깁브하고 入獄者의게 出獄者가 所望으로 慰勞하듯
데모대의게 위로하였다.
요16:20 너희는 哭하고 哀痛하나 요16:28 나는 世上을 떠나 父께 가노라
塵世를 去함은 樂園靈界요 苦海를 去함은 永遠 안식이라
結論 將亡인 十字架의 怨讐의 길을 떠나 十字架의 길을 걸으라
다시 말하면 富饒者의게 下視받지 아니할 艱難한 者로 살으라
靑春의게 無視받지 아니할 白髮될 자로 살으라
生存者의게 賤待받지 아니하게 죽을 者노 살으라
이런 사람이 十字架道를 信仰으로 걸은 者이다.
全部를 잡으려하면, 全部를 일는다. 商業家는 朋友의 親密을 모런다.
(生命保險에 加入 人生아 한 거럼만 더 나아가라)
x 者는 自己도 家族도 모러는 것이다. g 한분만 아는 者이다.
一. 本文 마7:20-23
二. 題目 g의 法度에 알마즌 信仰 生活
三. 序論 g의 法에 마춘 生活은 하기 어렵다. 롬8:3 [律法이 肉身으로 말미암아 軟弱
하야 할 수 없는 것을 g은 하시나니] 하였고 요10:1- 門직이가 門 열으 주신
다고 했으니 이는 聖靈의 恩賜를 가러침이요 마28:18-20 天上地上의 權勢를
가지신 主님께서 이 福音 爲하야 사는 者의게 世上 껏날까지 함께 하시마고
하였으니 힘만 써면 可能한 일이다.
그 中에도 서너 가지만 드러서 말하려한다.
四. 本論 自取扱 人取扱 物取扱
1.自取扱
롬12:1- 몸으로 산 祭祀
엡5:15-16 자세이 注意하여 主意, 어리석은 者 되지 말고 歲月을 앗기라.
눅9:60 父親, 家族, 장사, 작별
눅10:27 心, 生命, 힘, 뜻
고전7:33 心分
갈6:14 世上 十字架 못박은 者
2.人取扱
마12:48-50 天居父意行者가 내 兄弟요, 姉妹요 母親
고전5:10-11 傳道하기 爲하여 各 罪人을 사괴대, 음行, 탐남, 우상, 후욕, 술,
토색하는 者들은 信仰의 兄弟로는 사괴지 말고 먹지도 말라 하섯다.
눅14:25-27 父母兄弟姉妹를 미워하고 自己 生命도 미워하라
고후5:16 아모人이라도 肉體대로 알지 아니하기로 자자
뎀후1:4-5 落淚, 逢願은 我知我도 逢하나니 이 내 맘 깁브게 하려함이 곳 거짓이
없는 믿음을 因함이라 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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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物取扱
고후9:6 少植少收, 大植大收
마10:42 冷水一器 賞
눅14:12-14 잔치나 食事時 간난, 病身, 저는 者, 소경, 復活時 賞
눅21:4 寡婦 生活費 全部
4.結論
빌1:29 믿을뿐만 아니라 x爲 苦難도 받을지니라
행14:22 患難을 많이 겪으야 入天國
一. 本文 요12:44-50
二. 題目 救援얻는 道理
三. x敎는 先眞理와 後成立으로 完成된다. 先三位 g의 恩寵과 後人間의 順從으로
成立된다.
四. 本論
1.救援 ...... 44-46
g x를 빛으로 밋고 볼 時
1.法的 어두움에서 옴기고
2.聖化的 어두움에서 옴기고
3.基業的 어두움에서 옴기고
말삼 듯고 不守者
1.今日不審判 .... 法的 심판
2.不知者 ...... 聖化的 심판
3.聽不行 ...... 基業的 심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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父命令 그대로 일우노라 ( g x 傳하신 自云 )
1.行傳 마20:25-28 一뎀5:17-19
2.權能傳 一고4:7 知케하고 12:9-10 弱 - 强
3.言行傳 요8:37 言不納殺
光 = 롬13:12-14 밤深 낮近, 어두운 일 벗고, 빛 갑옷 입자 낮에와 갓치 단정히 行
하고 방탕 술취하지 말고 淫亂과 好色하지 말며 鬪爭과 猜忌하지 말고 오직 主 g x
로 옷닙고 情慾을 爲하야 肉身의 일을 圖謀하지 말라.
요1:4 生命은 人의 빛이라
마6:23 心을 빛이라 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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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 本文 게11:17-18 再臨의 主님을 바로 알고 기다를것
마25:14-30 金 맛기 비유
마24:45-51 집 맛긴 主人으로 차자 오심
눅19:11-37 므나 비유
各樣各種의 草木이 有하나 各自가 正體대로 正色대로 正質대로 맛다되면 各自는 天然
美가 있는 것과 갓치 x者는 부가 恩惠의 大小를 莫論하고 正體 正色 正質에서 忠誠맛
다 하면 반다시 그대의 美點을 가지게 되나니 盡忠하고 아니한 것은 自己가 알 수 있
다. 然이나 驕慢한 者는 盡忠을 아니하고도 하였다고 하기 쉽고 盡忠하여도 아니된다
고 핑계하기 쉬우니 여기서는 또 하나 調査하는 方法이 有하니 그 立場 그 資格이 그
대로의 x人의 美를 가젓느냐는 것이다. 萬一 그대로 美點이 없으면 이는 반다시 하여
야 할 盡忠力忠이 不足한 驕慢者로 쏙고 있는 것이니 悔改하여야 한다. 美點없는대서
도 또 異議하기를 나는 더할나야 할 수 없다고 하면 그는 벌서 그것이 驕慢으로 그러
하다는 것을 證明하는 것이다.
이는 큰 것만 自然의 美를 가질 수 있지 적은 것은 自然美의 不可能이라는 말과 갓
다.
g은 내일 아궁에 든질 들풀도 各種類대로 美를 짓지 아니할 것이 없그든 하물며 天父
의 擇定과 獨生子의 寶血과 聖靈의 嘆息으로 資本과 藝術삼아 g의 永遠한 基業의 美
로 榮光과 즐그움의 美로 삼으실 것이 目的이였는대 엇지 너만은 美가 없겼느냐
참 盡忠을 다 하여도 그대로 神人 앞에 美가 되여 있지 아니하다면 이는 벌서 g의 不
擇한 것이 分明하다. 萬一 擇者라면 盡忠하였다는 것이 스사로 쏙은 것이요, 될대로
참 盡忠은 아니된 것인줄 알고 다시 方式을 밧구워 새로운 盡忠을 하여 볼것이다.
人生은 큰 試驗 하나 있나니 아야 말뿐이지 生覺도 探究도 批判도 알아보는 것을
始作하지도 아니한 사람들도 있다. 끝까지 生覺지 안는것 끝까지 探究하여 보지 안
는것 끝까지 批判하여 보지 아니하는 것 끝까지 알아보지 안는 것이다. 中間쯤 가다
가被困하여 中止하는 일도 있고 是是非非하는 中에 이제는 올바른 批判의 照明이
비취일 뜻하고 不遠에 올바른 歸正이 날 뜻한 此際에 突顯한 獨制하는 敵같이도 獨制
같이도 主張하기를 이것은 아무리 하여도 안되 이것만은 할 수 없다하여 盡忠치 아니
함으로 未達의 美라 主張을 無條件으로 꺽고 진忠해도 안된다는 主張을 强制로 肯定
하여 바리는 中斷이 자주 있다.
이 突顯 獨制者가 누구뇨 그 者가 곳 今日까지 凡事에 錯覺을 이러켜 九行一停 곳 最
後 五分間을 못견대여 失敗하는 格으로 一生을 쏙여 盡忠하여도 안된다는 統計表로
나를 꺽거 종 삼은 그 敵이다.
이 敏誘한 自愛란 敵을 물리치고 最後까지 盡忠하고 아니한 것을 窮極하여야 한다
반다시 擇者라면 美點이 未完成時는 할 수 있는 盡忠을 아니한 點이 있다.
이것 發見 못하면 一生을 큰 盜賊 맛는다. x 敎는 盡忠의 道이다.
最後까지 窮極하여 確實한 判明을 받아 美點이 無時는 常必盡忠이 無한 原因인 것
을 判明하여 無美에는 無盡忠이라는 看判을 크게 붓처놓고, 盡忠하여도 美가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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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主張者는 一生을 쏙여 失敗케 한 自愛라는 敵이니 對敵이란 名牌를 부처 노아야
한다.
附加 恩惠는 多少를 勿論하고 盡忠만 하면 반다시 美點이 生기고야 만다.
x 敎는 盡忠이 없고는 참 知識할 수도 늣길 수도 所有할 수도 없다. 美點도 喜悅도
權能도 사랑도 所望도 信仰도 다 盡忠이 없이는 되지 아니하는 것이다.
x 敎는 窮極의 道이요 盡忠의 道이다.
말삼을 付託하신 -主님으로 차자 오실 主님
1.受道者의 傳할 責任 롬10:13-15
2.無能하다 핑계 못할 것 마1:8 마28:18-20
3.時代와 環境을 핑계 못함 2뎀4:1-5 겔3:5-7
4.賞 마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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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벱5:3-4 牧者로 오심
거짓 목자 +-요10:2 他人 도적 마5:20
| 12 삭군 牧者, 노략질
| 유 12 自己 몸만 기르는 牧者
| 렘23:16-40 거짓 牧者
+-렘25:32-38 밧는 災殃
羊 +-요10:4-5 音聽從 他音不從
| 아1:8 羊떼 자취 從
+ 마10:16 羊 일헤게
賞받을 牧者 눅2:8-20 牧者 g 排見
요21:15- 내 羊 먹이라
1벱5:3-4 자세, 羊本 시들지 안는 면유관
마25:31-46 羊 먹여 대접者
요10:1- 門入 11 善 牧者 羊爲生棄
新郞으로
마25:1-13
第一 親密하고 먼것이 夫婦이다. 第一 敵도 夫婦이다.
新郞의 所願
新婦의 美點
私生者와 適子
貞操 직힐 것
一. 本文 롬3:23-2 二大 膳物
1.g을 선물노 주심 父 시119:57 - 시105:3-4 여호와를 求하라
子 롬8:32 - 빌3:8 他 분토같이 바리고 g x 한분얻음으로 第一
神 눅11:13 - 행1:4 許聖靈受得
2.德行 聖經과 信 엡2:8 - 약1:6
職務의 사랑 엡4:3-12 一벱5:2
基業의 所望 엡1:13-14 롬8:25
- 21 -
一. 本文 히10:5-7
二. 題目 順從
三. 序論 우리 x者의 標本人物은 롬8:29 g x 形像 고전15:23 첫열매 g x요
次 再臨望 우리
요5:25 人子音聲聽者 살아나리라 요15:7
게3:10 g x의 生活보자
四.本論
1.主來目的 히10:7 두루마리 冊 我指證如 g 意行來 順從
2.總生涯 요4:34 送者意完成 - 順從
3.요14:24 내 語는 我送父의 語
4.눅22:42 뜻대로 .... 自意 일우기 爲한 祈禱多有
5.마12:45-50 아바지의 뜻대로 行하는 者가 내 母親이요 兄弟라
6.요10:17 목숨을 엇기 爲하여 바림
눅6:46-47-9 主呼不順從者
順從은 自抱棄하여야 함이니 自殺이 쉬운 일이 아니다.
삼上15:22 順從이 祭祀보다 나음
눅6:46 順從함으로 뜻이 일우워짐
順從이 福됨
창6:22 노아 그와 같이 하되 g이 自己의게 命한대로 다 遂行하드라
救援成就는 順從에서
출4:10-끝 모-세 바로 앞, 十災殃, 紅海, 曠野, 모-도 順從을 通過하여서만
今日도 選民은 順從으로만
不順從 不幸
창2:17 아담 먹지마라
출4:11-14 모-세 國不順從 - 출33:3 나는 너와 함께 아니 가리라
요3:36 不順從者 永生不入 진노가 그 우에 머뭄
히4:6 不順從으로 不入
히4:11 不順從으로 本밧지 말것
싸와 이길것
갈5:17 肉身의 所慾과 聖靈의 所慾
順從이 幸福 요11:14 돌 옴겨놈
요9:7 씻고 다시 봄
눅5:6 그러한 적
요2:7-8 채우니 떠주니
- 23 -
빌3:5-11
主님께 順從함이 福되는 理由
1.順從이 唯一노 主를 사랑함과 대즙함과 唯一노 사랑으로 대즙함을 밧게 된다.
요14:21 나의 誡命을 가지고, 직히는 者라야 나를 사랑하는 者니 나를 사랑하는 者는
내 父게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야 그의게 나를 나타내리라
아4:6 날이 기울고 거림자가 갈 때 내가 沒藥山과 乳香山의 적은 山으로 가리다
죽기까지 順從하겼다는 覺悟와 告白이다.
2.順從이 唯一의 待接되는 理由
요15:9-10 父我愛如我汝愛하였으니 我愛內居하라
我父誡守하여 그의 愛中居同, 汝도 我命守면 我愛內居하리라.
빌2:6-8 不取同等 自己 비워, 종 形體 人形 至死順從
이럼으로, 至極히 높여 諸名上, 天地下屈服케, 救主是認
順從이 唯一의 待接되는 解釋
1.그 人格을 自己보다 信任함이다 ... 제 몸보다 더욱 사랑함이 되고
2.自己를 그의게 맛기는 것이 되여진다. 對相은 最高 智能을 다하여 바른 指導와
盡力의 協役을 할 수 밧게 없다.
3.最後順從과 全部의 順從은 自意思를 꺽는 것이요, 自己를 아주 죽여야만 最後 順
從을 하는 것이다. 이는 主님의 全知能의게 나를 맛기는 것이며 그 全知能 있는대
로 나의게 關한 모-든 것은 責任지고, 그 솜씨 能한것 맛치 알들이 보아주고 지으
주신다. 順從이면 다 된다.
삼上15:22 順從하는 것이 祭祀보다 낫고 - 順從과 祭祀는 아주 性質이 다르다. 區別
하여야 한다.
祭祀는 自發이요, 自己 세워 놓고 하는 것이요 그를 敬愛는 될지라도 自己 動起
가 祭祀의 順從은 人格을 비워 그의게 自己를 맛기는 것은 아니다. 告하고저 하
는 것이니 하기 실흐면 안할지 모른다.
自發的은 獨立的이요, 順從은 依屬的이다. 權威無者는 崇拜의 對相이 權威無者
는 前者를 願할 것이요 有者는 後者를 願하신다. 天地差異가 有함
主님 다 일우웠다 하심은 完全히 父께 맛기나이다 하심이다. 完全 最後順從이니
다 맛겼다는 것이다.
눅6: 主여 主여 하고 내 말은 不聽者 砂上屋
2.成事에 唯一노 福이 됨
나는 無知無能합니다. 當身게만 順從하오니 主님이 잘하여 줍소서 家庭分爭, 不義,
不知對, 順從할 것은 사랑, 성내지 말것, 落望 의심치 말것, 信望愛할 것, 忍耐할
것, 말삼대로 살고 子女의게 맘 일흘가 조심하여 操心하여 敎訓할 것, 此가 順從이
요, 順從이 맛기는 것이다.
順從은 唯一노 사랑을 밧는 것이다.
順從은 내 意思보다 主님 意思 내 맘보다 主님 맘 내 性보다 主님 性, 내 慾보다
主님 慾 내 目的보다 主님 目的 내 솜씨보다 主님 솜씨 좋게 역여 自己 것을 抱棄
- 25 -
一. 本文 빌1:21-26
二. 生死를 바로 確定하라
철학 目포 目的 영감 생애의 초제
단 - 식힘 x爲면 貴重視 x對 奉事, 증그, 선포, 뿐이다
나의게 = 깊은 뜻
바울단 - 目的反
今日信者大部分은 絶望 고민 소망 없는것 爲 싸움
바울은 利他主義도 아니다. 苦 끗나니 喜死도 아니고 살고 싶으 사는 것도 아니고
떠난다 = 願것 풀으노앗다.
죽으가는 경홈서 不生하고, 죽은 後 따르는 그것 잡고 산다.
生死를 私慾에 있지 아니함
死恐生不 生勇無死願不
未知世界入恐生願도 아니고, 世苦로 死願도 아니다.
- 31 -
一. 本文 게18:1-끝
二. 題目 바벧논의 審判
三. 바벧논은 이 世上 全體를 상증함이니 이 豫言을 第三者의 것으로 드러면 쏙는다.
卽接 내게 對한 豫言인 것을 알고 準備하여야 한다.
四. 本文 1.g은 罪를 記憶하심 2.바벧논의 罪 3.g의 審判
1.罪를 記憶하시는 g
출16:8 여호와께서 自己를 向하여 원망하는 말을 드르섯음이라
시69:5 g여 나의 우매함을 아시오니 내 罪가 主의 앞에서 숨김이 없나이다.
램16:17 이는 내 눈이 그들의 行爲를 감찰함으로 그들이 내 얼골 앞에서 숨김을
엇지 못하고, 그들의 罪惡이 내 目前에서 은폐하지 못하리라.
호7:2 내가 그 여러 惡을 기억하였음으로 저희가 마음에 생각하지 아니하려니와
이제 그 行爲가 뎌희를 위워싸고 내 目前에 있도다.
야곱이 父兄을 쏙인 罪 창27:19
창29:16-23 七年 쏙고 31:41 30年 품을게 못찻고, 37:32 요셉因 父쏙여 一生
맘앞음
다윗의 罪 기억하시고 껀케하심 (벌)
家亂論罪 압살놈, 아도니야가 솔로몬과 爭 수넴 女人
암논 - 妹 다말과 姦强 압살놈의게 쪼겨
엘리 祭司長 二子를 g보다 더 사랑하심
솔노몬 異邦女子 娶 우상 國二分烈
여리고 城 싼 者 두 아달 罰受死 왕상16:34 此는 여호와 禁達 수6:25
아합 罪 王上22:1- 아합 死 창기 모욕 池 王下9:29-35 두골, 손바닥, 足 外
못차즘, 王上10:7 70名 頭 몰수
2.바벧논의 罪
天使의 경고 淫行罪 1-3 약4:4
自己를 榮華롭게 한 罪 7
自榮爲는 反逆罪, 自不知 g 位 세움이다. 無知無能自我自己를 쏙이는 것이 되는 것
一生 爲生 가런 약4:13-16 안개다 약4:17 善知不行이 罪이다.
벱전1:24 諸肉如草
一. 바벧논 심판과 성도의 구원 1-8
1.城이 문흐짐 1-3 이제 멜망 1-2 그 罪惡因 3 .... 淫行
2.出牢 豫告 4-8 罪惡 충天 4-7 當日 심판 8 .... 悔改 재촉
二. 바벧논 審判과 聖徒의 福樂 9-20
1.世上哀哭 9-19 君王들 9-10 상고들 11-17上 船人들 17下-19 犯罪哀哭
2.天上福樂 20 聖徒 20 使徒 20 先知 20 .... g 同役者 同願
三. 바벧논 審判과 聖徒의 신원
1.世上이 滅亡함 21-23 音樂家 21-22上 細工家 22中 용접음家 22下
新家庭 23
2.義人血價 24 先知 24 聖徒 24 一般 24 (땅에서 죽임 당한 모-든 者)
- 33 -
一. 本文 골3:1-끝
二. 題目 새사람
1.新人屬性 1-11
思在上 1-4
까.x 在天 1- 如何生活하시고 父右便居냐 注地觀
다.生命在天 2-3 네 生命이 어느 것이냐 ... 死 ... x 內 감초인 生命이
네 것이다. 生命觀
따.再臨榮在天 4 우리 生命 x께서 再臨時 榮光中 나타난다. 榮光觀
去舊人 5-9
까.罪의 肢體 5 地肢體殺, 탐심 눅12:15 -+
다.不順從 6-7 |
따.昔 行爲 8-9 -+ 싸울 敵
新人衣 10-11
까.新造成 10上
다.有知識 10下
따.無分別 11
2.新人 生活 12-25
x 平康 12-15
까.矜恤 12
다.容恕 13 사랑을 더하고 溫柔하게 띄띄라
따.人愛 14-15
敎訓 豊盛 16-17
까.智慧 16上
다.恩惠 16下 常住 聖化할 것 녹아지게 건듸리면 말삼만 나오는 정도로
따.感謝 17
事主 生活 18-4:1
까.夫婦 18-19
다.父子 20-21
따.奴主 22-4:1
一. 本文 마16:13-20, 요21:15-
二. 題目 참된 x 敎
三. 序論 本文 소개 빌립보 - 레바론 山下, 팔레스틘 東北, 大헤롯 子 빌립이 作名
地上敎會를 축소하여 全體的으로 보이는 한 實物 敎訓이며 곳 모형的으로 나
타난 사실들이다. 여기서 眞假間 自我를 發見하여야 한다.
四. 本論 1.似而非한 x 敎 2.참된 x 敎 3.x 敎의 完成
1.似而非한 x 敎 13-14
사람들이 人子를 누구라 하드냐 요1:14
까 根本은 g
다 人間 몸 입으심 -+
따 信仰의 恩혜 -+ 고후8:9
洗禮 요한 펠나기우스주이, 몬타느스 主義
엘리야 王下2:12 아나파프틔스트 쏘치니쓰 主義 마17:5
예레미야 게13:1-
先知者 中하나
- 39 -
結論的 批判
洗禮 요한 같이 1.民族愛 2.時代 超越 3.物質 超越 4.犧牲의 愛 5.膽大 證據,
至死忠誠, 殉敎
엘리야 같이 1. g 對 熱心 2.異蹟 비 3.昇天, 聖潔의 生活, 決死忠誠
예레미야 같이 1.g의 先知, 罪 미워하였고 豫言, 民族愛, 눈물人
其他 先知 ... 如何한 美長點이 있을지라도 (금식, 산기도, 불, 아는 것, 환상)
當時 유대人들은 g님을 이런 人으로 보앗든 것이다.
此人들은 一次 世上에 왓다 간 人들이다. 그들이 다시 사라난 것으로 보앗서니 復活
도 g의 權能도 믿기는 믿읏다. 然이나 天降하신 人子심을 믿지 못했다. 언제나 人間
의 理想的 道德 標準으로 보앗지 人子됨은 不信하였다.
以上의 人物들은 道德, 思想, 意志, 忠, 膽大, 賢仁, 愛, 良心 各方面으로 人間 理想
을 占領한 人物들이라 할지라도 人子된 메시야는 아니다. g x를 召介者 或은 g x를
믿는 者라고는 할지라도 g x는 아니다. 이들은 아무리 믿으도 救援도 生基業도 엇지
도 못할뿐 줄 수도 없고 줄내야 줄 것도 없다. 人子된 이가 아니면 줄 것이 없다.
이들을 메시야로 본 잘못이 아니고 메시야를 뎌들이 가장 崇敬하는 人物들노 보앗든
것이 잘못이다. 그들은 人子인 g를 몰낫든 것이다. 死中 復活人들노 밋읏서니 人間으
로 最高로 尊敬했다. 또 g이란 名도 召나 人子됨은 몰낫다.
各 能한 異蹟 行하는 것도 權威있는 敎訓도 다 믿고 崇敬하면서 恩惠도 받았든 人들
이다. 然이나 人子인 메시야임을 不信하였는 故로 g으로 由 他恩은 皆受할 수 있으나
人子됨을 因한 恩惠만은 받을 수 없는 것이다.
x 敎의 참 福은 아지도 못하였고 믿지도 아니하였고, 바라지도 못하였다.
今日 敎人들도 g님을 呼信從한다 하나 참 信者의 열매인 洗禮 요한 같은 悔改 生活,
엘리야 같은 異蹟 生活, 예레미야 같은 자비의 生活 이것이 g 敎요
요1:12 히12:16-17 망영,에서 약2:17 死信行無 약2:19 鬼神 信
2.참된 x 敎
主는 (原語로 수라고 하는 대명사인대 當身이라는 意味로 힘있게 나타내는 말이다)
x 시요
살아 계시는 g의 아달이니이다.
3.x 完成의 順序
마16:18노 베드로의 信仰 路線은 우리의 信仰 路線이다.
요1:41-42 兄弟의게 껄여 모-든 所有를 가지고 主를 따름
눅5:11 모-든 것 바려두고 (所有 바리고) 主를 따름 - 아직 自己와 生命은 不棄
마16:23 主님께 諫한 것 보면 所有는 다 바렸으나 生命은 바리지 못한 때이다.
- 41 -
行과 計劃과 主張이 g의 뜻은 生覺지 아니하고 人意만 生覺하는 사단의 役
事만 하였다.
마16:24-27 最後까지 主님을 따를 道理로 自否認과 自己 十字架지고, 生命을 바리
고 따르라 하였으나 道幼하여 不應
此時는 바른 告白은 했으나 生命不棄로
마17:5 天父 聲聽
눅22:33 장담했으나 눅22:31 사단의게 까불닐 者요
눅22:55-62 三次 主否認 犯過하였다.
요21:18-22 生命 내바리고 따르라 할 時 따랏다.
베드로 內外는 네로 皇帝時 殉敎하였다. (요17:21-23)
一. 本文 마6:19-34
二. 題目 物質과 聖徒의 올바른 生活
三. 序論
한 종이 두 主人 섬기지 못하는것 ... 主一은 g, 主一은 物質, 人은 종
權力比較 ....g과 物質은 腐敗한 人間보다 强한 것 (비교하는 자리서 말함이고 g은
犯罪人 아니라도 主人임 物質을 人格的 云)
所有權者와 被所有物 ... g과 物質은 犯罪人間의 所有主가 되고, 人間은 被所有物
位 버서나지 못함
但 g 子女 權勢를 가지면 物質을 종으로 삼을 수 있음 (罪權勢下留者는 神物이 同
等主張權 가짐. 약함으로 神物 同 종됨이요, 神物 同等權者로 됨은 아니다.)
主人과 종 .... g과 物質은 主人, 腐敗犯罪人은 종의 位, 主人은 여러 종을 所有할
수 있으나, 종은 한 主人 外는 가질 權無함
종은 他主人을 엿보고 탐만 내도, 死刑이요, 但 主人의게만 望從하여야 한다.
絶對服從뿐이다. 참 x人 이라면 物貪이나 物 엿봄이나 할 수 없고 主意에만
生死자자間 服從뿐이다. 이에서 지나면 罪다. (엡6:7 主께 하듯 하라 凡事에)
四. 本論
1.越權한 主權을 바릴것
身命에 對하여
까 臨時的인 身命에도 主權的인 慾心을 일우지 못하였을뿐 참 有益될 慾心을 가지
지 못하였그든 하물며
다 자자的인 身命에도 主權的으로 一刻도, 秋毫도 有益되게 못하였그든 하물며
따 永遠한 身命을 所望으로 目標하여 建設 中에 있는 네 役事(生活)에 무선 有益한
慾心과 有益케할 能力 有하겼느냐. 人生은 誰某나 그 踪蹟도 理想하지도 못하나
니 自否認하고 게3:14 創造根本主 벱전5:7 맛겨달나 하신 主 요6:29 일하여
주시마 하신 主께 맛기고 無條件으로 信從望으로 忍耐만 하여라.
鳥草도 간습
까 山野滿草도 空中飛鳥도, 越權的衣食의 計劃도 그러 類의 勞力도 없읏서나 먹엿
그든 하물며
다 나는 것도 죽는 것도 모럴만한 無數草 來日 아궁에 바릴 草, 제대로 살다가
죽으 없으지는 새도 衣食 干涉하였그든 하물며
따 萬歲 前에서 永遠後까지 神子, g x 新婦로 擇定 三位 救贖하신 聖徒를 干涉하시
지 않겠느냐 이 干涉 失하고 主權的 計劃 勞力의 越權을 悔改하여야 한다.
- 43 -
正體 本能대로 힘썰것
까 鳥草 正體 本質 本能대로 살여만함
다 生理 本能을 바리고, 破塊,落望,게을,越權 바리고 (主觀으로 표준 정하지 말것)
따 聖徒의 正體 本質 곳 永生한 자로 , 本能 곳 靈感으로만 살기를 힘썰것
2.天國 所望으로만 살것
모-든 念慮 바릴것
까 衣食의 主權이 自己의게 있다는 念慮 바릴것
다 方法에 衣食이 主權 되여있다는 念慮 바릴것
따 生活에 主管 標準의 念慮 바릴것
例 직장 하나 업서지면 二種人 있다. 一人 方法에 있다는 者게는 오랜 苦生으로 方
法이 없으니 죽는다고 深覺時 他 方法으로 衣食식혀 아 그 方法 아니고도 되는고
나 하게 하고, 又 方法에 歸定됨이 아니다 하니 長期間 苦生시는 아무래도 方法이
다 할 實力이 없는 것이 밋는체 하는거 요소가 나오기까지 기달나 自己의게 보이
고 난 後 주시고 또 참없는 것 보시고 合格으로 주시는 일도 있다.
天父 써실것 주실것 믿고
까 天父의 永遠 計劃 信望忍
다 施恩創主로 責任主를 受恩 被創造者 我로서 信望忍할 것
따 또 내게 適當하게 줄것 信望忍할 것
每日 鬪爭 다할것
까 그 國으로만 살고
다 그 義로만 살고
따 每日準備義務完修
3.天國 일우는 方法中一
寶物을 地積棄 理由
까 동녹 쓸고 좀 먹고
다 盜賊이 구멍 뚤고
따 눈이 어두워지고
寶物 天積할 理由
까 동녹 쓸고 좀 먹고
다 盜賊 구멍 뚱고
따 눈 밝고
寶物有處心有
까 寶物은 모-든 所有니 物, 能力, 身命
다 變하는 心, 聞見接의 分圍氣化하는 心, 順應心
따 억지로 모-든 寶物을 主님 爲하여만 關係를 가지면 곳 바처살면 그 結果는
내 心靈이 g x化, 天國化 되여 世上은 머러지고 天國人만 接近하여 참 自由를
가지게 된다.
- 45 -
本文 고전9:1-끝
題目 聖徒의 物質的 生活에 對한 標準 人物들
아담 해와 ....
1.貪心을 물리칠것 눅12:15
總貪 아담 壹果 報應
前+- G의 無盡장이나 時用할 糧食으로만 有世
| G 法度 內生만 보고 衣食에는 關心없는 世界
+- G의 祝福으로 準備되는 世界 用盡 世界
後+- 無空 世界 平生 糧食 豫畜 世界 全時間 衣食에만 關心世界
+- 流汗自力世界窮饑 乏絶 世界
富貪 롯 取富 結果 창14:
前 赤身流客 致富
後 盜難, 全消, 最親愛者, 最甚亡 (妻) 次親愛者 次亡, 自己 수치
食貪 여러보암 忠告 先知 王上13:19-20:24 禁飮食
前 王 手姑, 다시 성함, 現才 折半 蔑視
後 獅子 찌즘 .... 今日은 至少物因 勝 獅子 魔케 死滅
舞臺貪 아합王 길느앗라못
前 三年 無戰爭 王上 22:1 여호와 祝福 왕上22:29
後+-G人 미가야 苦生 飮食 王上22:27 當日 卽死
+-37 .... 今日도 貪心 敎役, 言背 靈死
材貪 게하시 銀 두달란터 衣 두벌
前 엘리사 同生活者 ... 不足도 남아 損害無
後+-代代癩病 .. 材貪 子孫 망친다 ...
+-大邱 徐正元 牧師님 說敎 中 子女들의게 物質 이야기
연보貪 아간 바친 物件 貪取 수7:1
前 아이 大國 3000 名 出戰勝云 수7:3 -+
後 36 名死 全隊가 녹아 水同 수7:5 -+ 會計 個人 연보 敎財 남용 인색
早食貪 曠野 以民
前 大災 大王 逆境 ( 紅海) 救
後+-汝 屍體 20 以上 怨望 결단코 盟誓 不入 민14:29-30
+-今日身分以上貪으로 天國資料 다 썩쿤다 世敎
結論 눅12:15- 죽는 時間까지
2.G의게 바로 救할 것 약4:
노아 用救
前 - 個普通中流 生活力
後 새 世界서는 天下流 - 所有 .... 고후9:10 씨 9절 永遠토록
뎀전6:18-19 將來 自爲 好터
아부라함 棄求
前. 偶像 장사 貪者子. 後 창13:2 育畜金銀豊富
前. 창13:14 요단 野과 가나안 野 後 창14:13-16 四大聯盟國擊退 318 人 家軍
前. 창14:21 소돔 王財 後 창15:1 G 방패, 상급, G 차지함
前. 가나안 後 天國
요셉 義求
前. 一個 牧子의 子, 보데바 毒愛兄弟不睦
後. 大 애급 總財 取, 民族救
히스기야 王 悔改
前 一個 詛呪王 (아하스) 王下18:
後 烈國尊大致富 185,000 15年 日影 代下32:23-
다윗, 솔노몬, 信仰으로 힘써 求
- 47 -
前 다윗 個財産 (싸움에 人) 後 大王大富 (正義로 求함)
前 솔로몬 前 大王大富 後 왕上12:4 百姓 苦役犯罪 方法
不用 다윗보다 좀 더 富나 詛呪受
十一條 말3:10 싸을곳 없도록 前負債 다 갑고 근근 生活이니 싸일것 없는것
(聖徒이니)
롬13:5 各稅喜納 살후3:8 주고 애쓰고 주야로 일 값없이 糧食 누끼치지 마라
10 일하기 실커든 먹지 마라 12 조용이 일하고 自己 糧食 일만 내는
吳 牧師님 經濟論
1. 受支 마추고 근검절약 移 天國 (所得, 生消)
2. 공것 바라지도 말고 주지도 말것 .... 속으로는 G만 보시기에 주고 人見 인색
不救濟로 보이게
無利者보다 利子밧되 低利로 彼者로 利子주고도 남기는 者 만들게 救濟하되
나고자를 그금 一人 完全者 만드는 것이 더 큼.
一. 本文 요3:1-15
二. 題目 重生된 것만이 天國 갈 수있다.
三. 序論
四. 本論
1.未重生者 天國不見
거듭生 +- 1.宗敎的 熱心으로 = 바리새人
3 | 2.政治的 ........ = 유대 官員
+- 3.知識的 最高의 것으로 = g x 天來先知로 g 同行知 表蹟信知
生産法知 以民 先生
2.未重生者天國不入+-1.요18:36 其國不屬世上
5-6 | 2.고후5:17 以前 것은 지나가고, 새 것 되였도다.
+-3.롬3:10 義人一無 롬5:18 定罪人留
게21:23 g 榮光이 빛된 國 27 俗, 可憎, 거짓말, 不入
3.거덥난 者만 天國所望取 벧전1:3
1.고후5:17 (몸) 新創造의 것이라야 고전2:6 世上 官員智 아님
롬7:23 肢體中 他法力
2.요3:5 (智) 眞理와 g으로 重生者라야
3.벱전1: g x 死活의 代贖으로 重生者라야
4.結論 고후13:5
고전15:50 血,肉,天國,不受遺業, 썩은것, 不腐遺業不受 고후13:5
죽음은 人間大試, 大試鍊
通過한 것만 天國入할 수 有
死時 滅할 것으로 言行心思함은 남의 生活
天國不屬 地獄것이다. 고전2:6 世上官員智力
- 49 -
一. 本文 빌3:17-21
二. 題目 하늘 나라에 살 市民들아
三. 序論
1.x 人 在世 義務
兄弟들아 平信徒全體다.
敎役者와 平信徒를 自稱 差異하지 마라. 救贖은 一般이다. 全部 바리고도 獻身 못
한 것, 수치와 罪悚으로 알고 獻身까지 努力하라. 恩惠 핑개마라 그도 내내 不忠
인줄 알어야 한다.
本 보일 것
나를 本 받아라 +-행9:20 卽時 j g 子 傳
| 고전6:19-20 汝 몸 神受 靈殿, 너희것 아니라 갑산것
| 汝身 g 榮華롭게
| 롬14:17-19 自爲生死者無, 主의 것
| 빌4:11-12 貧富間 自足
| 빌1:20-21 主만 尊貴케 生死이 x, 死도 有益
| 빌2:17 物奉事上 灌祭
| 고후11:23-28 各樣 苦難
| 빌3:10-11 復活 權能과 그 苦難 參與하려 그의 죽으심을 本 받
| 아 엇더하든지 復活에 이르려 함이다.
+-롬8:35 을 노래 하였든 것이다.
우리를 本 삼 = 바울을 標本 삼아 生活함으로 每改新하는것 같이 뿐만 아니라 또
그대로 行하는 者들을 보이라 = 바울 같은 生活의 열매를 매저 보이라.
信仰 生活에 對한 觀察 눈
단이는 中 十字架 원수 多有 눈 1.明神 2.榮光 붓그러움 有 3.地것만 生覺
뎌희 마침은 滅亡인줄 알으야 함 눈 여러번 落淚, 이제도 落淚, 勸勉, 自他對
落淚로 十字架 원수로 싸우고 救할 것이다. 心눈
結論 한말노 聖徒는 世上서 사는 것이 아니라 義行하면서 죽는 것이 世上이오, 義爲
苦行의 世上이다.
2.참 x 人의 所望
+- 市民權天有, 地上權無, 行이면 越權이다.
| 그기로서 (天國서다) 救援하는 者 主 j x를 기다리노니
+- 萬物을 自己의게 服從케 하실 수 있는 者의 役事로 우리의 나즌 몸을 自己의 榮
光의 몸의 形體와 같이 變케 하시리라. (夫婦關係요, 父子關係요, 天軍天使上座)
3.所望中 十字架 十字架는 死線이다. 十字架 軍兵은 死線 넘은 者의 生活이다.
마5:39-41 1.쏙옷 = 物質 다 빼앗겨 죽고
2.억지로 五里 = 人力, 人權 다 빼앗겨 죽고
3.右뺨 = 몸 빼앗겨 죽고
死線을 넘어라 最美, 最大, 最强, 最平康, 最主愛爲, 最大成은 死越者이고 生命 앗
겨 죽기 실게하는 此 要所와 感覺이 自我로 一生 苦弱케 하는 對敵
이다. 大誘惑의 魔이다. 此 天來의 大資本을 빼앗는 敵이다. 此가
內敵이며 外敵이다. 先擊 此敵이 아니면 成勝은 꿈꾸지 마라. 死線
超越하면 참 自由한 世界이다. 擇者는 一次 죽기만 하면 g 子女權有
나 永生 永樂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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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 本文 빌3:17-21 눅14:26-27 고전1:18
二. 題目 自己 十字架를 지고 나를 쪼처라
三. 序論 빌3:18 十字架 怨讐 二 友 二
갈6:14 十字架 자랑 者 눅14:27 自己 十字架 負後者가 g 子됨
x敎는 염세주의가 아니다. 消極도 아니다. 積極이다.
四. 本論
1.十字架가 何뇨 마16:24 自否認하여야 지는 것
골1:20-22 十字架 죽으심으로 神人 和睦
엡2:16 十字架로 怨讐 消滅 둘이 한몸됨
요3:14-15 十字架 죽으심은 信者의게 永生주기 爲해
빌2:8-11 順從의 十字架 - 上屈讚
요10:17 永遠 목숨 엇기 爲해 十字架 죽으심
2.x敎는 何뇨 눅14:27 누구든지 自己 十字架를 지고 나를 쫏치 안는 者도 能히
나의 弟子가 되지 못한다. 云 .....
요21:15-19 主愛도 十字架 죽지 안고는 不可能
요12:24 地不死, 地樂死 밀알
게11:8 소돔, 애급, 自己 主께서 十字架에 죽으심
아4:8 레바논서 나와 함께 하고, 레바논에서 나와 함께 가자. 아마나
와 스닐과 헤르몬 꼭닦이 獅子窟, 豹범 山에서 나려다보자
密主同居同行도 十字架로
3.今日 우리의 갈 十字架 ... 刑털 ...
마5:39-41 1.것옷 - 재물다 빼앗겨 죽고
2.十里 - 人權 勞動力 다 빼앗겨 죽고
3.왼뺨 - 몸 다 빼앗겨 죽고
目的 1.神人 和睦 爲해 골1:20-22
2.人我 和睦 爲해 엡2:16
3.永生 주기 爲해 요3:16
4.結論 不死主義成意 持마라
살고 罪로 싸와 이기려 하지마라
히2:15 生愛着心有者는 世上 종되나니 g의 종될 여가가 無
아야 죽은 者가 네인대 아직도 네가 平安國不入去는 다 죽지 아니한 까닭
이다. 죽기실흐 함은 敵이다.
스데반 로마 바울
冕旒冠得者 게2:-3: 7勝 全部가 死線超越에서만 되여진 일들이다.
x敎가 生信道냐 死更生道냐 보기로 하자
뎀후4:8 再臨思慕
벱후3:12 간절히 再臨思慕
마16:24-25 自己 十字架 負我不從者도 不可, 自 목숨 救코저 하는 者 不可
롬6:4 洗禮는 벌서 장사 지낸바 된 者라 云함
一. 本文 막10:13- 오히려 하나 不足한 것이다.
四. 本論
빌2: 先知 자자
겜손
善한 先知
엇더케 하면 永生을 얻으리잇가
엇지하여 나를 善하다 하느냐
善한 이는 g 한분 外 없나니라.
g x를 善으로만 알고 g으로는 모른줄 人間만 보지 말고 은밀 中 g만 知할 望
律法 幼時 자자 g님 그 人見愛曰
主曰 오히려 한가지 不足한 것 있도다. 主님은 그를 見하심 (우상 落望有 우리 有)
한가지 不足한 것은 이그시니 다 팔아 가난한 者의게 주라
그리하면 天汝寶貨가 積하리라 그 後 我從하라
슬픈 氣色으로 대즙함으로 근심되여지러할 時
朴히천 傳道師님
마13:10-17
天國 秘密 = 福音의 秘密
막10:10-
눅8:9 마13:14
p. 29
요3:46 믿으면 살리라
1.뎌를 믿으면 살리라 = 地上 全部는 살기 爲하여 存在
빌3:7 - 世全 배설물, 人生無知는 批判無知
無智者는 g 智로 自己것 삼으야 한다. 取棄, 喜, 哀, 又知經云하나 不信하니 失敗
永生 道理는 彼信者, 信자各異 信難云者는 約望不知 信易無視하여 永生不認이나 約
不變이다.
시90:4, 약4:4 今生을 하로라 하였으니 一日苦永樂, 一日樂으로 平生入獄할 자 누구
랴. 一日如時間에 永遠이 결정됩니다.
고후5:1-4 문허질 장막 爲 生말고 永家 建設 爲生 바울같이 될것
2.말삼대로 行하면 살리라
출10: 長子 災殃時 말삼대로 行 生함 血注는 너무 십고 그 決果는 너무 크다.
우리가 信仰 生活이 難하나 피바른 수고에 지나지 못함이다. 그 裏面에는 큰 수고가
있는 연고이다. 今日 우리도 以信得救云을 조롱하나 그 代價는 g이 g x 犧牲이다.
信不信 출15:17 王으로 獄囚와 民全當 罰 참이다. 큰 者, 權者, 富者, 容貌에 限
界 두지 아니하고 約束대로 피바른 자만 得救이다. 13 포적 云 文, 道, 業 家 有나
g 앞에 자랑할 것 없다. 世去永世來인 연고이다.
애급 大哭聲 不信者 울음이다. 노아 소돔 再臨 地獄에 有
3.민21:8-9 구리 배암 災死 二利法은 向見 구리 배암하면 산다. 시운 方法으로 구원
함은 約束대로 十字架로 通救를 目포하고 g은 역사하신다. 시우나 約言인 故로 본자
마다 皆信이다. 우리 비우 意思, 마추어 주시지를 안는다. 主權的이니 g 信에는 自
否認이 첫 資本이다. 殉敎者는 一句守因
4.씨서면 살리라 王5: 나아만 贖罪를 상증함이다. 人生은 헛되이 자랑하나 罪過
發生時면 萬物에 배척 當 무덤入.
나아만 아직도 불상者인 장관 그대로 出者多有나 必晏無이다. 罪人不悔면 亡한다.
엘리사는 장관 고만 깨기 爲해 不勞( 向 요단강 七자去 音聲은 全部보다 貴한것 全
解決이나 喜消息 오해, 父母兄弟名譽富보다 낫곳만은 섭섭, 怒, 멜시했다. 此는 아
직 自我가 內住함이다. 오날 우리도 나아만 罪가 있다.
시109:5 背恩忘德의 罪人이다. 우리는 분명코 有益한 것 주신다. 背愛키 쉽다. 凡事
感謝 怒, 삐군짓, 무시, 어러운 일 通救 悔改하자 이런 罪犯者 되겼다. 主極至小
職도 第一 큰일노 알으야 할것.
열심者 二車達力脫線 쉽다. 敎役者 移動이면 안된다. 할 수 없다. 獨自와 g 約信行
은 大小가 關係없다. 一生 行事 明觀時 愛給을 원망으로
主 음성 하나이가 第一 貴한 것 늣기는 對 幸, 독수리 如罪 업시 날노 갈것이다. 病
나으니 全部 제 것 됨 문허질 장막만 직히고 永遠집 不守
g 말삼대 執取喜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