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지자선교회의 신앙노선과 현재적 공회노선 발표


선지자선교회 서론으로

선지자선교회(중국선교공회)가 가지는 신앙노선에 대해서는 잘 인식하고 계시는 줄 압니다. 그러나 현재적 공회노선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계실 줄 압니다.

신앙노선에 대해서

선지자선교회(중국선교공회)의 신앙노선에 대해서는 그동안 홈페이지에서 발표한 내용만을 보고서도 충분히 그 신앙노선을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선지자선교회(중국선교공회)가 가지는 신앙노선은 홈페이지에서 늘 밝히는 대로 ‘백영희신앙노선’입니다. 백영희신앙노선은 교회사적으로 볼 때 칼빈주의 신앙노선과 신사참배를 이긴 고려파 신앙노선입니다. 선지자선교회(중국선교공회)가 부족하고 미약하나 그 중심과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회노선에 대해서

선지자선교회(중국선교공회)는 현재적으로 어느 공회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적으로는 독립입니다. 성경은 교회에 대해서 장로의 회(딤전4:14)를 말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독립교회로 나가는 것은 원치 않습니다. 부득이 현재는 어느 공회에도 소속하지 않고 있을 뿐입니다.

그 까닭은 어느 공회라도 소속을 하면 그 공회가 가지는 신앙노선으로 단정 지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부산 여러 공회와 또 대구공회와 서울공회가 있습니다. 예전에 이미 잠재적으로 그 신앙노선의 성격을 가지고 있던 것이 때가 됨에 분파로 나타났습니다. 그래도 공회 신앙노선은 교계에서 볼 때 보수노선입니다. 그렇지만 우리 공회의 신앙노선이 앞으로 전진 하면서 그 어떤 평가가 있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결론으로

선지자선교회(중국선교공회)는 현재적으로 자의든 타의든 어느 공회에도 소속하지 않은 독립입니다. 앞으로 백영희신앙노선을 보수하는 공회가 이르면 그 공회와 함께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