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계9:17) 이같이 이상한 가운데 그 말들과 그 탄 자들을 보니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 흉갑이 있고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 같고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
○‘이같이 이상한 가운데 그 말들과 그 탄 자들을 보니’
‘이같이 이상한’은 계9:16 하반절에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하셨으니, 여호와께로부터 보여주시고 들려주시는 이같이 이상한 가운데 하는 말씀입니다. 곧 계시를 말씀합니다.
‘그 말들과’는 마병대 곧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데서 놓인 네 천사가 부리는 이만만의 수가 되는 악한 천사를 말합니다.
‘그 탄 자를 보니’는 사단의 사자가 되는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데서 놓인 네 악한 천사를 말합니다.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 흉갑이 있고’
계9:18에 ‘이 세 재앙 곧 저희 입에서 나오는 불과 연기와 유황을 인하여 사람 삼분의 일이 죽임을 당하니라’ 하셨으니, 그 수가 이만만이 되는 그 마병대의 말들과 그 탄자가 1)불 곧 불빛 흉갑과 2)연기 곧 자주빛 흉갑과 3)유황 곧 유황빛 흉갑이 있고 하는 세 재앙을 말씀입니다.(계9:18 주석 참조)/ 흉갑은 온 몸을 감싸는 철갑을 말합니다.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 같고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 같고’는 계4:7에서 주석한대로, 마병대의 그 말들의 머리는 지나가면 밟고 찢는 사자 머리 같고 하는 말씀입니다.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는 계18:8에 ‘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그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를 심판하신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니라’ 하셨으니, 마병대의 말들의 입에서 사망과 애통과 흉년이 나오더라 하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불’은 죽음을, ‘연기’는 고난을, ‘유황’은 영원한 멸망을 상징한 말씀입니다./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에서 놓인 네 천사 곧 그 말 탄자들도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 흉갑이 있고, 또 마병대의 그 말들의 입에서도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므로 그 말 탄 자와 그 말은 다 같은 한 덩어리입니다.
• 불과 연기와 유황
1. 불
계11:5에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으므로, 죽임을 당하는 그 소멸을 말씀합니다.
2. 연기
계14:11에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하셨으므로, 고난을 당하는 그 연기를 말씀합니다.
3. 유황
계20:10에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하셨으므로, 마귀와 사망과 음부도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는 그 유황 불못을 말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