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계3:11)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내가 속히 임하리니’
벧후3:8-9에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하셨으니, 주님께서 심판주로 속히 임하시고 싶지만 오래 참으시는 것은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셔서 그렇습니다.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계3:8 하반절에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하셨고, 계3:10 상반절에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하셨으니, 1)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한 것과 2)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킨 그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하는 말씀입니다.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아무나’는 마13:19에 ‘아무나 천국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할 때는 악한 자가 와서 그 마음에 뿌리운 것을 빼앗나니 이는 곧 길가에 뿌리운 자요’ 하셨으니, 천국 말씀을 깨닫지 못한 악한 자 그 아무나 하는 말씀입니다.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는 약1:12에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하셨으니,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그 승리의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하는 말씀입니다.
• 면류관
1. 벧전5:4에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하셨으니, 싸워서 승리한 자가 받는 시들지 않는 영원한 영광의 면류관이라 말씀하셨습니다.
2. 살전2:19에는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의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하셨으니, 주님 앞에 우리 자체가 면류관이라 말씀하셨습니다.
3. 딤후4:8에는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하셨으므로, 우리가 받아 쓸 면류관은 의의 면류관이라고 하셨습니다.
4. 약1:12에는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하셨으니, 우리가 얻을 면류관은 생명의 면류관 곧 하나님과 연결 면류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