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계3:7)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빌라델비아 교회’는 계1:4에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와 그 보좌 앞에 일곱 영과’ 하셨으니,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 가운데 빌라델비아 교회입니다.(계1:4 주석 참조)
‘사자에게’는 계1:20에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하셨으니, 주님의 오른손에 일곱 별이 되는 일곱 교회의 사자를 말씀합니다.(계1:20 주석 참조)
‘편지하기를’은 유1:3에 ‘사랑하는 자들아 내가 우리의 일반으로 얻은 구원을 들어 너희에게 편지하려는 뜻이 간절하던 차에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는 편지로 너희를 권하여야 할 필요를 느꼈노니’ 하셨으니,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고 권하는 편지를 말씀합니다.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거룩하고 진실하사’는 사10:20에 ‘그 날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와 야곱 족속의 피난한 자들이 다시는 자기를 친 자를 의뢰치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 여호와를 진실히 의뢰하리니’ 하셨으니,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 여호와를 진실히 의뢰하사 하는 말씀입니다. 곧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을 그 아들 예수님이 진실히 의뢰하사 하는 말씀입니다.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는 사22:22에 ‘내가 또 다윗 집의 열쇠를 그의 어깨에 두리니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열 자가 없으리라’ 하셨으니, 다윗의 집의 열쇠를 가지신 이를 말씀합니다./ 계3:12에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하셨으니,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열쇠를 가지신 주님을 말씀합니다.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눅13:25에 ‘집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저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하셨으므로, 집주인 곧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주인이 되시는 주 하나님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주소서 하되 닫으면 열 사람이 없고 열면 닫을 사람이 없는 그 주님이 가라사대 하는 말씀입니다./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는 구원의 주권을 가지신 주님을 말씀하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은 심판의 주권을 가지신 주님을 말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