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3 21:10
하나님의 심판
본문 : 마 25장 31∼46절
제목 : 하나님의 심판
요절 :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마 25장 46절)
1. 하나님의 심판은 백 보좌 심판과 그리스도의 심판으로 되어있다. 백 보좌 심판은 전 인류에 대한 정죄의 심판이요 그리스도의 심판은 그리스도의 대속을 입은 그리스도인에게 한해서만 있는 심판이니 보상의 심판이다.
2. 백 보좌 심판 전에 두 종류의 책이 있으니 첫째는 행동록, 생명책에 그리스도의 구속을 입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 행위대로 심판을 받는데 주로 정죄된 죄악은 주님을 대접하지 아니한 죄악이었다. 주님을 대접하지 아니한 것은 모든 사람을 상대할 때에 주님을 위하여 선을 베풀지 아니한 죄악이 곧 직접 주님을 대접하지 아니한 것이라고 하여 정죄되었다. 사람은 자체가 주님의 피조물이요 모든 이용하는 것이 주님의 피조물인데 주를 위한 인간 생활을 아니한 것은 영원한 지옥의 형벌로 복수하신다고 하셨다.
3. 그리스도의 사죄와 칭의를 믿는 자들은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이니 따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된다. 거기에서도 주를 대접한 거기에 대한 상으로 천국과 거기에 모든 것을 상속 받으라 하셨다. 영원한 세계에서는 주님을 대접한 그 양과 질을 따라 천국 대우와 실력은 결정된다. 주님을 대우한 것은 곧 주님의 법도대로 주님을 위한 인간 생활과 만물 생활을 한 그것을 주님 대접이라고 하셨다.
대접 6가지를 말하셨으니 1) 주릴 때에 먹을 것 준비 2) 목마를 때 마시게 한 것 3) 나그네 되었을 때 영접한 것 4) 벗었을 때 옷 입힌 것 5) 병들었을 때 돌아본 것 6) 옥에 갇혔을 때 와서 찾아본 것이라고 하셨다.
우리는 영, 육 면으로 형제의 이 어려움을 주님을 위하여 구원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