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3 01:12
하나님의 사랑
본문 : 요한일서 3장 1절∼3절
제목 : 하나님의 사랑
요절 :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요일3:3)
1. 신불신자의 세상 생애의 전부는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니 하나는 사랑 하나는 미움이다. 사랑은 생명과 평강이요 미움은 사망과 고통이다.
2. 사랑은 자기와 자기의 가진 모든 것이 다 생명과 평강과 건설의 자재가 되고 미움을 가졌을 때에는 자체와 소유와 행동 전부가 자기도 모르게 신기하게도 그 결과가 사망과 고통의 재료가 되어지는 것이다.
3. 참사랑은 하나님의 것이요 하나님께로부터 우리에게 왔고 이 사랑을 모형해서 사람들이 만든 가짜 사랑 사이비한 사랑들이 많아 모든 사람은 사랑의 고귀성을 알고 찾아 모였으나 그 사랑은 자체가 사이비한 가짜 사랑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사랑으로 멸망 받아 사랑의 해를 받고 있는 세상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사랑과 사랑을 구별하여 하나님의 것과 가짜를 찾아 하나는 취하고 하나는 물리쳐야 할 것이다.
우리에게는 그런 빛이 없어 불가능한 것이다. 그런고로 우리의 할 일은 어떤 것이 가지고 오든지 무조건 미움은 물리치고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랑이 있으면 어떤 사랑이든지 이 사랑을 취사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그 목표와 방편을 바로 정하여 가지면 사랑은 정리되어 진가가 나타나고 참사랑에 속하게 된다.
참사랑의 목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의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과 또 그 방편은 하나님의 말씀대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