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3 00:45
하나님의 보호
본문 : 이사야 4장 2∼6절
제목 : 하나님의 보호
요절 : 또 천막이 있어서 낮에는 더위를 피하는 그늘을 지으며 또 풍우를 피하여 숨는 곳이 되리라(이사야 4장 6절)
1. 하나님의 구원은 평가적이다. 의인과 악인을 같이 멸망시키는 일도 없고 같이 구원하는 일도 없다. 회개하지 않은 악인은 멸망이요 회개하는 의인은 다 구원이다. 수많은 사람이 다 멸망의 길을 걸어 멸망하는 중에 한 사람의 의인이 끼어 있어도 의인은 구원하신다. 그런고로 어떤 시대에나 사람 보기에는 다 망하는 것 같지마는 신앙에서 사는 그 줄기 곧 여호와의 상은 남겨두시며 또 구원하신다.
2. 우리는 많은 사람의 죄와 멸망을 마음 아프게 여겨 다 구원하도록 힘쓸 것이나 모든 사람들이 회개하지 아니하고 멸망하는 전부가 된다 할지라도 우리는 낙망하지 말아야 한다. 단 자기 한 사람이라도 하나님의 노를 풀고 기뻐하시는 회개가 이루어 졌다면 단독이라도 구원의 줄기로 구원되는 것이니 하나님의 이 구원 도리를 밝히 깨달아야 한다.
3. 하나님의 구원은 이스라엘을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가리우고 비추사 차고 더운 것을 조절하여 상하지 않게 하심같이 오늘도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좋은 것을 조절시키고 고통스러운 것을 조절시켜서 지나치게 좋아 망하는 것이나 지나치게 고통스러워 망하는 일들을 방비하시느라고 우리의 좋을 때의 거리낌이 되는 계명으로 좋은 것을 감소시켜 좋은 것으로 망하지 않도록 지나친 좋음을 제거하는 것이니 이때에 잘 순종하여 지나치게 좋은 것을 손해를 보면서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자기로 감당치 못할 지나친 어려움을 당할 때 또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사 능히 감당하게 하신다. 고락을 조절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우리는 믿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