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9 14:20
청지기 비유
본문 : 눅 16장 1절∼13절
제목 : 청지기 비유
요절 : 너희가 만일 남의 것에 충성치 아니하면 누가 너희의 것을 너희에게 주겠느냐(눅 16장 12절)
1. 청지기 비유는 주인을 하나님으로 청지기는 우리 사람들로 비유하신 것이다.
청지기 가진 것이 전부다 주인의 것인 것처럼 인생들이 가진 것은 다 주 하나님의 것이다. 청지기가 주인의 것을 제 마음대로 사용한 벌로 쫓겨난 것처럼 인생들이 하나님의 것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아니하고 제 욕심, 제 뜻대로 사는 것을 인하여 인생의 죽음은 있는 것이다.
2. 쫓겨나가면 보관하고 있는 주인의 것은 다 두고 가는 것처럼 인생의 죄 값으로 죽는데 죽을 때는 가지고 가는 것이 하나도 없다. 다만 이 지혜 있는 청지기가 하나 묘안을 연구한 것은 주인의 것으로 빚진 자들의 빚을 탕감해준 것으로 쫓겨난 후 대접하게 한 것이다.
3. 이와 같이 누구든지 사람이라면 죽을 때에 가지고 가지 못할 몸이나 지능이나 지위나 권세나 모든 소유나 이런 것들을 가지고 빚(부채)과 같이 하나님 앞에 죄 빚지고 있는 인생의 죄를 회개 시켜 구원 얻게 하는 복음으로 하는 구원 운동에 자기의 것 모든 것을 바쳐 사는 자가 가장 지혜 있는 자이다.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자기의 모든 것을 희생한 자는 영원한 세계에서 주님이 낱낱이 갚아 주신다. 사람 구원, 복음 운동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 것을 쓰지 아니하고 세상과 세상에 있는 것을 위하여 쓴 자는 하나님 앞에 벌을 받을 것 뿐이요 영원한 내세에 가서 칭찬이나 상 받을 것은 하나도 없다.
우리는 사람 구원 곧 사람으로 죄를 회개하게 하는 운동 곧 모든 사람의 믿음에 유익을 주기 위해서 빛으로 감화 감동을 줄 수 있는 신덕으로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