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7 16:09
재림
본문 : 벧후 3장 8절∼13절
제목 : 재림
요절 :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벧후 3장 13절)
1. 땅위에는 제일 큰 변동의 날이 있으니 곧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의 일이다.
물질계의 액체와 고체가 변동되는 큰 소리가 있을 것이며 모든 것이 원소로 돌아가고 숨어있는 선악의 비밀이 다 드러나게 되어 모든 인류가 슬피 애곡하고 하나님과 진리를 범한 모든 인간의 행복과 쾌락이 다 끝나게 된다.
2. 이 원인은 하나님과 진리를 배반하고 인간이 자기대로 자기 욕심과 생각대로 산 죄의 대가로 된다고 말씀하셨다. 그런고로 이 말세의 재앙을 면하는 데에는 자기와 자기 행위와 하나님의 법칙대로 되어야 하는 것이니 회개가 중요하다.
3. 회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과 이웃과 만물에 대하여 자기 위치와 사명과 책임과 의무를 바로 하여 올바른 관계가 맺어지도록 하나님에게 순종 생활을 하여야 하고 또 이와 같이 산다 할지라도 하나님을 중심하지 아니하고 자기나 혹은 어떤 피조물을 중심으로 하여 진리대로 살아서는 아니 된다. 다만 하나님과 하나님의 나라에 가서 살 것을 생각하여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 이 사람을 가르쳐서 의인이라고 한다.
의인은 지금 이 천지가 변하여 새 천지가 될 때에 그 세계에서 살고 무궁 세계에서 영생하게 된다. 그런고로 인생 준비는 물질이나 권세나 세상 지식에 있지 아니하고 자기나 자기 행위를 말씀대로 온전케 하는 회개에서만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