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6 15:24
인생의 가치
본문 : 야고보서 1장 9절∼11절
제목 : 인생의 가치
요절 : 해가 돋고 뜨거운 바람이 불어 풀을 말리우면 꽃이 떨어져 그 모양의 아름다움이 없어지나니 부한 자도 그 행하는 일에 이와 같이 쇠잔하리라(약 1장 11절)
1. 지식이 삐뚤어지면 만물관이 삐뚤어진다. 인간의 가치관이 예수님의 빛을 받은 후 잘못된 것을 회개하는 말씀을 기록한 것이다. 세상 건강, 젊음, 지능, 소유, 지위, 권세 이런 것들로 사람의 가치와 행위와 일의 가치로 삼고있는 것이 세상이다. 돈 많이 생기는 일이면 귀하고 큰 일, 귀하고 큰 행위 세상의 그 무엇이 없어지거나 해가 되는 행동과 일은 무가치한 것으로 보았던 이 부자와 가난한 자가 깨닫고 회개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다. 위에 말한 이런 것들은 풀의 꽃과 같은 것으로 언젠 간가 없어지는 것이요, 죽을 때는 완전히 다 없어지는 것들이다.
언제 죽을지 모르는 인생에게는 그런 것들이 다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것들이요 이 시간에도 없어질 것들인지 모르는 것들임을 깨닫고 그런 것으로 자기와 자기 행위와 사역에 가치로 삼아 부요 하게 가졌던 자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참된 것으로 가지지 못한 자기의 참 가난을 사람들에게 간증하고 세상 적인 그런 것들은 없으나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비한 자는 세상이 모르는 자기의 것을 가지고 자랑하고 있다. 우리는 깨달아야 한다.
2. 인생이 세상에서 사는 온갖 형편은 영원히 가지고 갈 자기 행위와 일 자체를 어떠한 불행의 것으로 만들든지 존영스러운 것으로 만들든지 만드는 공장에 불과하고 또 만드는 데에 이용물에 불과하다.
이것을 자기의 소유라고 삼아 있는 자는 쭉정이를 가지고 사는 자들이다. 멸망 받을 자기와 생활로 만드는 불행스러운 어리석은 자들도 있고 존영한 자기를 만드는 지혜로운 성령의 사람들도 있다.
행위와 일 속에는 하나님의 말씀과 영감이 그 속에 뼈와 같이 되어야 하고 자체 속에는 하나님께서 자기의 왕으로 어디서나 우리는 이 두 가지 성공을 마련하는 가정, 직장, 사회, 모든 환경인 것을 깨닫고 후회가 없도록 잘 이용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