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6 11:36
이스라엘의 해방
본문 : 출애굽기 9장 13절∼16절
제목 : 이스라엘의 해방
요절 : 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 (출9:16)
1. 구약시대는 그림자와 같고 신약시대는 실체와 같다. 애굽은 세상, 이스라엘은 오늘의 기독자, 해방은 신앙의 자유, 홍해는 세례, 광야는 교회, 요단강은 죽음, 가나안은 천국으로 상징할 수 있다.
2. 이스라엘은 애굽에서 해방되어 자유하려 할 때에 바로 왕은 열 가지 재앙을 받기 전에는 해방시켜 주지 않았다. 이와 같이 우리의 양심 자유, 신앙 자유, 교회 자유를 가지려고 할 때에 방해하는 것은 우리 몸 안에와 밖에 수많은 것들이 있다. 그것은 어떤 것이든지 그 껍데기는 사람 혹은 물건으로 나타날지라도 속에는 악령과 죄악이 내주하여 역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신앙에 자유하도록 해방시켜 주시지 아니하면 우리의 힘으로는 안 된다. 그런고로 우리는 하나님에게 기도하여 그 은혜로 신앙의 자유를 얻도록 하여야 한다.
3. 우리가 소원할 것은 양심 자유 신앙 자유 곧 영감 자유여야 한다. 이 자유를 원치 않고 자유를 삼키는 원수에게 사로잡혀 사망에서 사망으로 달려가는 이 사망을 도리어 자기의 성공으로 구원으로 여기는 자가 되기 쉽다.
우리는 어디서나 하나님을 기쁘시게 존귀케 하려는 우리의 소원에 이 자유 생활을 하지 못하게 하는 그 대상들이 어떤 것인가를 발견하고 하나님에게 구하여 자유하도록 힘써야 한다. 하루의 생활에 자유한 언행심사가 얼마며 악령과 죄에게 종이 되어 사망하는 생활을 한 것은 얼마인지 똑똑히 계산을 하고 침상에 누워야 한다. 이것이 그날 하루의 계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