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4 13:19
원수 마귀
본문 : 에베소서 2장 1절∼2절
제목 : 원수 마귀
요절 :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느니라 (요8:44)
서론 마귀의 이름은 여러 가지다. 사단, 마귀, 악령, 귀신, 거짓 영, 사귀, 미혹의 영, 범죄한 천사, 옛뱀, 용, 붉은 용 등으로 표시했고 세상이 말하는 물귀신, 산신, 용왕신, 도깨비, 영동신, 삼신, 해신, 달신, 별신, 물신, 불신, 금신, 토신, 잡신, 등 사람들이 모르므로 마구 붙여 놓은 귀신들의 이름들이다.
하나님과 천군 천사 외의 신은 다 마귀신이다. 마귀는 하나님이 지으신 천사중에 권세 있는 큰 천사가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한 범죄로 하늘에서 쫓겨났는데 그 부하는 심히 많다. 우주 밖에 있다가 뱀을 입고 인류 시조 아담 하와를 꾀워 하와로부터 아담까지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과를 먹어 범죄케 하였다. 이때부터 죄와 사망은 인류 대대 손손을 영멸시키게 되었다.
1. 마귀의 입문과 거처하는 집은 하나님의 일은 생각지 않고 사람일만 생각할 때에, 하나님의 소욕은 버리고 사람 소욕대로 하려고 할 때에 이 틈을 타서 사람의 마음에 들어오려고 애를 써 그대로 하라고 계속 유혹을 한다.
그때에 마귀 보는 눈이 있는 의인은 큰 호령으로 마귀야 물러가라 나는 하나님 위해 살겠다 하면 곧 도망쳐 어두운데 숨어 우리를 엿보고 또 유혹할 연구를 한다. 그러나 정반대로 사람 일만 생각하고 사람 욕심대로 행하면 잘 하였다고 마귀 친구들을 통해 등을 톡톡 두드려준다. 들어와서 불순종한 그 죄를 제집을 삼고 그 사람의 전생활을 마귀가 감동시켜 하나님 버리고 사람 생각대로 범죄 행위만 하게 한다.
2. 마귀는 사람 속에 들어가기만 하면 쉬지 않는 유혹으로 ⑴ 하나님 잊어버리고 사람 생각하게 ⑵ 천국은 잊어버리고 세상만 생각하게 ⑶ 성경말씀은 잊어버리고 인간 지식만 생각하게 ⑷ 부활과 무서운 하나님의 심판을 잊어버리게 하여 범죄는 생각지 않고 제 마음대로 막살이하게 한다.
아무리 똑독한 사람이라도 비판과 평가와 소욕을 꺼꾸로 만들어 스스로 망하는 생활만 하게 한다. 예수님을 잘 안 믿는 것도 다 마귀 까닭이다. 사람이나 돈이나 공부나 직장이나 사랑이나 인정이나 재미나 지위 권세 이 밖에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게 할 때는 반드시 마귀가 붙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놈만 들어가면 인생 사는 것은 전멸뿐이다.
3. 사망보다 더 큰 원수, 제일 큰 원수는 마귀다, 이놈을 쫓아내기 전에는 부자나 존귀한자나 어떤 행복된 사람이라도 일생을 살고 최종 결산하면 전부는 멸망뿐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무엇보다도 마귀를 우리 안에서 완전히 쫓아내어야 함다.
쫓아내는 방법은 마귀집을 뜯어 없애는 것과 기도하는 것이다. 주님이 말씀하시기를 이런 마귀는 기도 외에는 다른 것으로는 나가지 않는다고 하셨다.
마귀집은 하나님께 순종치 안한 그 죄를 회개만 하면 마귀집은 즉시 부숴지고 마귀는 쫓겨나간다.
문답 1. 마귀가 무엇이며 그 수가 얼마나 됩니까? 답 : 범죄한 천사이며 그 부하는 심히 많습니다.
2. 마귀 이름은 몇 가지 배웠습니까? 답 : 26 가지입니다.
3. 마귀 입문이 어디입니까? 답 : 하나님 인도 버리고 자기 생각대로 할 때입니다.
4. 마귀집이 무엇입니까? 답 : 불순종한 죄입니다.
5. 마귀를 쫓아내는 방법이 무엇입니까? 답 : 기도하고 마귀집을 부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