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3 08:10
우리의 길
본문 : 마태복음 16장 24절∼27절
제목 : 우리의 길
요절 :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마16:24)
1. 아무든지 나를 따르려거든 하신 말씀은 주님이 세상 승리의 길을 걸으시고 얻으신 하늘나라를 말씀함이다. 끝이 없는 영원 무궁의 하늘나라에 가서 살 모든 실력들 소유들 지위 권세 영광 쾌락 취미들 곧 영원히 쇠하지 않고 이별되지 않고 근심 고통 눈물 한숨 곡하는 것 아픈 것 병드는 것 실패 시기 질투 원망 불평 이런 사망에 속한 것들이 하나도 없고 오직 모두가 완전하고 영원하고 참되고 빛과 사랑과 쾌락의 것으로 충만한 그 나라에 가서 살 요소들을 준비하려고 하면 하는 말씀이다.
2. 세 가지를 가져야 하는 것이니 하나는 현실 현실에서 자기를 부인하고 주님을 인정하여 모셔 따르며 세상을 본위로 삼지 않고 하늘나라를 본위로 삼아 세상으로 하늘나라의 것을 마련하는 이 두 가지를 가져야 하고 하나는 자기와 세상을 부인하고 주님과 진리를 인정하여 따르려고 하면 반드시 십자가의 고난이 있다. 이것을 각오해야 한다.
3. 믿는 사람이 주님과 진리를 따르려고 함으로 세상에 있는 이런 것 저런 것 심지어 자기 목숨까지도 절단 나야 되는 것으로 보여질 때가 많이 있다. 그럴 때에 아깝고 원통하지마는 주님과 진리 때문에 그런 것을 내어놓고 주님과 진리를 따를 때에는 사람이 보기에는 절단 난 것 같으나 잠시 후에는 여러 배 백 배 또 영광스러운 것으로 완전히 살아나게 되고 자기와 세상을 하나님과 진리보다 아깝고 귀중히 여겨 하나님과 진리를 버리고 취한 것은 현재 눈에 보기에는 유지되고 보존된 것 같지마는 얼마 후에는 완전히 멸망하고 마는 것이다. 그런고로 주님과 진리 때문에 오는 모든 박해에 대한 이 비밀을 똑똑히 깨닫고 확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