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1 22:46
예수님의 대속
본문 : 로마서 6장 5절∼6절
제목 : 예수님의 대속
요절 :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하지 아니하려 함이니(롬6:6)
1.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우리를 대속해 주셨다. 십자가의 죽으심은 우리의 범죄와 불의와 하나님과 원수된 이 댓가로 영원한 정죄와 지옥의 형벌을 받게 된 우리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사망의 원인된 이 세 가지를 없애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
이 세 가지를 없이 하는 데는 권세로도 어떤 운동이나 댓가로도 없이 할 수는 없다. 다만 없이 하는 방편은 그 값인 형벌을 받는 것으로만 없이 할 수 있다.
그런고로 주님은 이것을 없이 하시기 위하여 하나님과 사람으로 되어 있는 신인양성일위이신 당신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죄와 불의와 하나님과 원수된 것을 멸하셨고 또 우리 대신 범죄하지 않는 일과 우리 대신 의를 행하는 일과 우리 대신 하나님과 화친하는 이 일을 위하여 소유와 몸과 생명을 다 희생하여 이 공적을 이루셨다.
그런고로 주님의 죽으심은 우리 때문에 죽으심이요 당신이 이 죽음을 취하신 것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었다.
2. 그런고로 우리가 예수님의 죽으심을 믿고 그 효력을 입는 것은 우리의 현실에서 범죄 불의 배신 행위를 하려는 자기를 죽일 때에 예수님의 대신 죽으심의 효력은 오고 또 이것들을 주신 참사람 자기로 세상에서 죄 없는 자 의로운 자 하나님과 화친된 자 이 자로 사는 이 생애를 위하여 모든 것이 다 투자되어지는 이것이 예수님의 부활의 효력을 입는 것이요 또 육체의 구원을 이루는 것이다. 그런고로 죽기를 두려워하는 자는 이 구원을 이루는 일이 많이 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