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8 15:46
십계명
1987. 10. 9. 밤 (금)
본문:출애굽기 20장 1절∼2절 하나님이 이 모든 말씀으로 일러 가라사대 나는 너를 애굽땅, 종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너의 하나님 여호와로라
제 일계명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면 망합니다.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면 시간 문제지 반드시 망합니다.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면 반드시 영육이 망합니다. 거짓신이 가득찬 세상에서 하나님만을 참 신으로 섬기는 개인이나 가정은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많은 신 중에 하나님만이 참된 신인 것을 알고 하나님만 섬기는 사람이나 가정은 반드시 축복 받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은 시간 문제이지 반드시 축복을 영육이 받습니다.
또 사람이 우상을 섬기면 그 심령이 어두워지고 반드시 망합니다. 우상을 섬기는 개인이나 가정이나 나라나 민족이나 지방이나 반드시 망합니다. 우상 섬기는 그것은 수가 적든지 많든지 반드시 망합니다. 단번에는 망하지 안하지마는 그의 죄악이 관영에 따라서 시간 문제지 반드시 망하기는 망합니다. 이것을 기억합시다.
또 우상을 섬기지 안하고 하나님을 두려워 섬기고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천 대까지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어려워도 괴로워도 환경이 뭐라고 하든지 하나님 섬기고 그 계명 지키는 개인이나 가정이나 국가나 사회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복을 주십니다. 이것이 모든 역사입니다.
하나님 섬기고 그를 두려워 그 계명대로 사는 이것이 자신과 자기에게 속한 가정이나 모든 것을 다 복받게 하는 것입니다.
또 셋째로는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원망하는 자는 반드시 망합니다. 하나님의 하시는 일, 이 자연 섭리의 일이든지, 비 오고 바람 불고 흉년 들고 풍년 드는, 인간이 할 수 없는 모든 것을 일으키는 이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제 비위에 맞지 않다고 원망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하나님의 하시는 일에 자기 조부라운 생각에는 맞지 안할지라도 반드시 하나님이 그렇게 하셔야 할 이유가 있기 때문에 하는 줄을 알고 뭐 잘못된 게 있는가 해서 회개하면서 하나님 앞에 용서를 구하는 사람은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금년에 많은 풍우로 우리 나라에는 큰 재앙이 계속했었습니다. 이래도 이런 재앙에 대해서 우리가 하나님에게 이런 재앙을 받는 것이 마땅하다는 그런 죄를 알고 하나님 앞에 깊이 회개하는 성도들의 기도가 있었기 때문에 불행 중에도 다행스럽게 우리 나라에는 큰 이 풍재를 면하게 됐습니다.
그러기에 하나님의 하시는 이 섭리하시는 일에 대해서 원망이나 불평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거게 대해서 무엇이 잘못이 있는가 해서 찾아서 깨닫고 회개하면서 하나님의 긍휼을 간구하는 사람은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망하고 복받는 이 비결이 다 여게 있습니다. 하나님 하시는 일 원망하면 망하고 하나님 하시는 일에 자신을 생각하면서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는 자들은 다 복을 받습니다.
넷째로 주일을 범하는 사람은 개인이든지 가정이든지 단체든지 유명한 사람이든지 저명의 사람이든지 택한 자는 다 망합니다. 불택자는 그뭐 상관이 없습니다. 그는 세상만 살다가 소망 없이 하나님의 심판 받아 갈 터이니까 상관 없지마는 택함을 받은 사람들은 교회적으로서나 개인으로나 가정으로나 이 주일을 범하는 것은 반드시 망합니다. 조만간에 망합니다.
세계가 지금 주일 지키는 관심이 아주 속화돼서 흐미해졌습니다. 온 세계가 주일을 범하는 이것이 주일을 지키는 자들에게 하나님으로 복 주게 하시는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온 세계가 다 주일을 범할수록 자신은 주일을 범하지 안하고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면 하나님이 주일 범하는 그런 사람들이 많은 거기에서 주일 지키는 사람은 하나님이 더 축복해 주십니다. 노아 때에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거역하고 멸시한 그것이 온 세계에 관영했기 때문에 하나님 믿는 노아의 여덟 식구를 그렇게 높이 들어서 축복했던 것입니다.
택함을 입어 중생된 예수 믿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주일 범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주일 범하면 망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주일을 거룩하게 지켜 손해보는 자는 여러 배 백 배나 하나님이 갚아 주시고 복을 주십니다. 주일을 지키기 위해서 손해본 것 낭파된 것 고난받은 것 하나님께서 금생에도 갚아 주시고 무궁세계에도 갚아 주십니다.
이러기에 주일을 범하는 사람은 반드시 망합니다. 주일을 지키는 사람은 반드시 영육과 금생과 내세에 복을 받습니다.
다섯째로, 부모에게 불효한 자는 예수 믿는 택한 성도로서는 반드시 망합니다.
부모에게 불효한 자는 반드시 망합니다. 망하는 그 형태는 여러 모양으로 망하게 되나 반드시 망합니다. 부모에게 불효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여러분들이 똑똑히 기억하십시오. 부모에게 불효하면 망합니다.
요새는 부모에게 효를 하는 것을 다른 사람이 무슨 미치괭이 놀음처럼 그렇게 우스꽝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서는 박 정권 때부터 위선하는 일을 많이 주장해서 많은 멸망을 방어했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부모에게 불효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부모에게 불효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부모에게 불효한 것은 반드시 망한다는 것을 알고 그런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해야 합니다. 부모가 귀찮스럽고 아무, 늙었으니까 돈 나올 것도 없고 도움 나올 것도 없으니까 이런 늙은 부모는 옛날 고려 말년에 고려장 했던 것입니다. 그와같이 아주 불효해 버리는 그런 사람들은 반드시 망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처녀들이 시집갈 때에 그 총각이 부모에게 효심이 있는가 없는가 그것을 여러분들이 살펴보십시오. 총각들이 장가갈 때에 그 처녀가 부모에게 효심이 있나 없나 그것을 살펴봐서, 외식하는 자들도 많습니다. 속지 말고.
부모에게 효성 있고 복받지 못하는 자 없고 부모에게 불효하고 망하지 않는 자 하나도 없습니다. 이것을 단단히 기억해야 됩니다. 부모에게 불효하면 망하고 부모에게 효를 하면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그러기에 송장덩어리 같은 늙은 할망탕구 영감탕구 그 부모는 송장같이 내음새 나고 귀찮아하지마는 막바로 그것이 하나님의 계명 있는 복덩어리입니다.
복덩어리요. 거기에 대해서 효성했을 때에 제 힘으로 암만 제 복을 마련하는 것보다도 무한히 탁월하신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에게 복을 만들어서 베풀어 주는 이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효성이 없는 가정은 희망이 없습니다. 효성이 있는 가정은 뭐 꺼꾸로 가든지 옳게 가든지 효성 있는 가정은 그래도 희망의 싹수가 있습니다.
여섯째로, 사람을 미워하고 살인하는 자는 반드시 망합니다. 사람을 미워하고 살인하는 자는 반드시 망합니다. 이것은 변치 못합니다. 사람을 미워하고 살인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망합니다. 가족이 그러면 가족이 망합니다. 나라가 그러면 나라가 망합니다. 나라가 사람들을 천하게 여기고 사람 죽이기를 그것을 좋아하는 그 나라와 민족은 그 정치는 반드시 망합니다.
사람을 사랑하고 사람을 애끼는 개인도 복받고, 사람을 사랑하고 애끼는 그 가정도 복받고, 사회도 복받습니다. 나라도 정치가들도 사람을 사랑하고 사람을 애끼는 그 사람의 권세는 결단코 망하지 않고 복받습니다. 요것을 우리가 기억합시다.
일곱째로, 음행하는 자는 반드시 망합니다. 말세에 인간들이 망하는 죄는 음행죄로 망하는 것이 제일 많습니다. 이 나라나 저 나라나 거개가 다 음행죄로 다 망합니다. 음행죄를 짓는 자는 반드시 망할 줄 알아야 됩니다. 당장에는 없어도 서서히 그것이 언제 보응해도 하나님이 보응하십니다. 음행하다가 하루 이만삼천 명도 죽은 일이 있고 또 음행함으로써 그 모든 민족이 다 절단난 그런 것도 성경에 많이 기록돼 있습니다.
음행하는 것은 망하는 줄 알아야 됩니다. 요사이는 인간들이 예사롭게 생각하니까 인간들이 음행죄를 예사롭게 생각합니다. 뭐 이것은 형언할 수 없는, 소돔 고모라성 이상으로서 이 음행은 혈육도 상관없고, 노소도 상관없고, 원근도 상관없고 마구 음행 이것이, 이놈의 테레비니 뭐이니 하는 것이 전부 음란한 것만 말하는 것이 많고 이러니까 음행이 지금 가속도로 오뉴월에 염병 퍼지듯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러기에 음행하는 자는 반드시 망합니다. 음행이 이렇게 사회에도 가득 찼고 교회에도 가득 찬 이 현대에, 불택자들은 음행해도 이러나 저러나 다 그것 망할 것이기 때문에 별게 없지마는 택한 하나님의 백성들은 음행하면 제가 행복을 찾지 못합니다.
아예 음행했으면 음행을 회개하고 행복을 기다려야 되지 음행하면서 행복이 있으리라, 음행죄를 회개하지 않고 끊지 못하고 저에게 행복이 오리라 하는 그런 것은 천부당 만부당한 잘못된 생각입니다.
이런 세대에 남녀의 그 이성을 깨끗하게 해서 정조를 지키는 이성면에 깨끗한 남자나 여자는 말세에는 하나님의 축복이 그들에게 충만해집니다. 다른 모든 계명보다도 말세에는 이 칠계를 잘 지켜서 이성면에 깨끗한 자, 이런 자는 모든 계명 지키는 것보다도 하나님이 복 주십니다.
이래서 음행죄는, 다른 죄는 다 자기 몸 밖에 있지마는 음행죄는 자기 몸 안에 있다고 말씀을 했습니다.
이런고로 이 시간에 우리가 이것을, 음행하는 자는 망합니다. 음행을 계속하게 하는 그 남자는 자기를 망치는 자인 줄 알아야 되고, 음행을 계속하게 하는 그 여인은 자기를 망치는 자인 줄 알아야 되고, 그 면은 원수라는 것을 알고 이것을 끊어야 되지, 이것을 끊지 안하고 예사로이 하는 것, 하나님은 모르심이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는 숨길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절대로 그 음행하는 자를 하나님이 용서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그 멸망이 그에게 올 때에 덮어 가룰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멸망이 오기 전에 하나님이 하나님의 종들을 통하여서 예언할 때에 즉각 회개하면 그 모든 멸망의 재난이 다 중단되고 물러갈 수 있습니다.
음행죄를 회개합시다. 사람은 몰라도 하나님은 압니다. 이것은 망하지 안할 수 없습니다. 뭐 크나 작으나 성직자나 평신도나 택자는 어떤 자이든지 음행하면 망합니다.
제가 어제도 양산동 기도실에서 여자들이 혼자 기도하러 가는 것을 보고 말을 했습니다. 여자들은 나이 많은 사람이라도 혼자 가지 말고 두서넛이 단합해서 가까이 그렇게 있으면서 기도하는 게 좋습니다. 요새는 나이 많은 사람이 상관없습니다. 우스운 세대가 됐습니다. 나이가 많은 할머니일수록 더 호기심을 가지고서 범합니다. 이러기 때문에 음행하면 뭐 망합니다. 그런고로 기도하고 삼가 조심해야 됩니다.
여덟째로, 도적질하면 망합니다. 큰 도적질이나 작은 도적질이나 도적질하면 망합니다. 어리석게, 큰 도적질은 액수나 좀 많으니까 하지마는 그거나 조그만한 도적질이나 도적질하면 망합니다. 늘 말하는 것이 조그만한 도적질해 가지고서 그것 때문에, 도적질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복을 줄 수 없습니다. 죄짓는 자에게 복을 줄 수 없습니다. 죄가 있으면 태산 같은 복이 오다가 중단하고 중지하고 있습니다, 그 죄 회개하도록.
이러기 때문에 어떤 것을 탐하여 그것 때문에 하나님의 무한한 축복이 가로막히고 하나님의 저주의 멸망이 자기에게 온다는 것을 그것을 우리는 언제든지 명심해야 됩니다.
이래서 도적질하는 자 물질에 부정한 자는 하나님에게 반드시 멸망을 받습니다.
이러기에 물질에 이 결백하도록 노력을 해야 됩니다. 물질에 결백.
일본 사람들이 지금까지 물질로 풍부한 축복을 받고 있는데 일본의 사람들은 그들이 학생 때부터 ‘정직은 일생의 보배라’ 하는 그런 표어가 있어 가지고서 그거 모르는 일본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거는 언제든지 입에 붙여놓고 있습니다. 무슨 일을 하면서도 거석하면 ‘정직은 일생의 보배라’ 그렇게 말합니다. 우리 나라에는 정직이 보배라는 그런 교훈이 빠짝 말랐습니다! 교과서에 그런 교훈이 빠짝 말랐어! 교과서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정신을 차려야 돼요.
물질에 부정하면 망합니다. 물질을 깨끗하게 하는 물질에 결백한 생활하는 사람은 절대로 물질에 궁핍을 당하지 않는 것입니다.
거짓말하는 사람은 망합니다. 택한 자라면 거짓말하는 사람은 언제 망해도 망합니다. 그저 거짓말을 예사롭게, 거짓말 못 하는 자를 등신으로 알고 저는 거짓말 가지고서 일시 통과되니까 뭣이 되는 줄로 그래 알고 그걸 장기로 삼지마는 자기에게 유익을 끼칠 수 있는 그런, 자기에게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실력 있는 사람은 거짓말하는 것을 다 압니다. 갋지 안하고 상대하지 안해도 ‘네가 거짓말을 하는구나’ 하기 때문에 그 사람과 다시는 손을 잡아 주지 안하고서 멀리합니다. 뭐라 해도 그저 양보하고 멀리합니다. 거짓말하는 자는 망합니다.
언제든지 진실한 참된 말을 하는 것이 어리석은 것 같지마는 참된 말을 하여 어리석은 것 같았던 그 어리석은 그것이 큰 복으로 화해지는 것이 성경에 있는 참된 말하는 사람들에게 대한 보응인 것을 얼마든지 성경에는 가르치고 있습니다.
거짓말 하면 망합니다.
사람에게 정직한 말을 할려고, 손해가 가도 정직한 말을 할려고 자기 어떤 어려움이 와도 정직한 말을 할려고 하는 그 사람은 그 어려움을 당하고 정직을 행한 그 정직 그것이 자기에게 온갖 오는 재앙에 방패가 되는 것입니다.
기묘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이웃에 무엇이든지 탐내지 맙시다. 이웃 것이면 이웃 것은 그것 가지고 잘 살도록, 이웃이 잘되기를 원하고 이웃에게 좋은 것이 있으면은 축하하고 축복하고 그것을 잘 가지고 누리도록 해야지, 이웃에 좋은 것 있으면 욕심을 내서 그것을 자기 것 삼았으면 좋겠다 하는 그것이 예사로운 일같이 보이지마는 그것도 일계명이나 십계명이나 꼭 같습니다.
이웃에 좋은 것 무엇이든지 그것을 보고 축하하고 축복해 줄 줄 모르고 그것을 탐을 내는 자는 망합니다. 이웃에 좋은 것을 북돋아 축하할 줄 모르고 탐내는 자는 망합니다. 이웃에 좋은 것이 있으면 그것이 자기 것 좋은 것같이 여겨서 그를 좋아하고 애끼고 기뻐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그 사람에게 좋은 것이 있는 것과 같은 것을 이 애끼고 좋아하는 그 사람에게는 반드시 주십니다.
이러기 때문에 이웃 것을 탐하는 자는 망합니다. 이웃의 것을 탐하지 말고 이웃의 좋은 것을 내가 기뻐하고 축복하는 자는 반드시 복을 받습니다.
다 같이 통성으로 기도하다가 자유로 돌아갑시다.
요것을 생각하면서, 범하면 반드시 망합니다. 지키면, 어려울지라도 지키는 자는 반드시 하나님이 복 주십니다. 불택자는 상관이 없습니다. 택자라면 누구든지 이 계명을 벗어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