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3 19:45
시무투표 결과 처리
일시: 1988년 12월 5일 19시
장소: 서부교회 3층 예배당
참석인원: 사회: 백 영희 목사, 찬송 92장, 이 진헌 목사 기도,
성경- 베드로후서 1: 19-21
의논사항:
1. 신임투표 결과에 대한 처리 1) 사회자의 요청에 의거 신임투표에 대한 교역자회 결의사항을 서기가 낭독후 2) 사회자로부터 신임투표 결과에 대하여 그 교회와 교역자에게 복음이 되도록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의견을 발표해 달라는 요청에 교학실장 이 재순 목사로부터 거제동교회 신풍교회는 유임청원, 광안동교회 교역자 청빙, 또한 교회 청빙서 우송했다는 전화가 있었다.
3) 백 영희 목사님께서 시무투표를 이동을 전제로 했는데 결과를 보니 그 전과 달랐다. 청빙하고 부표를 했으니 교회에다 전권을 맡겨 처리하지 말고 교인과 교역자 사정을 교역자회가 더 잘 아니 아무리 부표가 나와도 이동하지 말고 잘 가려서 판단 처리함이 좋겠다. 약속이나 법에 따라 말고 실효를 가지고 의논하자.
4) 사회자로부터 유임 청원권에 대해 손 들어 가부를 물으니 유임키로 가결되다.
나머지 9개 교회에 대하여는 운영위원회에 일임키로 하다.
5) 시무투표를 실시하지 아니한 교회에 대하여는 시무투표는 교회와 목회자 쌍방에 유익이 되겠다고 해서 실시하는 것이다. 공회 소속해 있다면 보조를 맞춰 나가야 하고 개인 형편에 따라 변동되어서는 안된다. 광양교회 부산대교회는 시무투표를 실시키로 하다.
내일 오전 9시까지 정 경수 목사 동의, 정 병준 전도사 제청 정회되다.
일시: 1988년 12월 6일 9시 장소: 전과 동 사회: 이 진헌 목사, 찬송 - 129장, 백 태영 목사 기도, 성경 -마태복음 22:37 -40절 의논사항: 1. 개교회 보고서 검토 2. 총공회 운영위원회에 위임한 교역자 이동문제는 청빙제이므로 결정을 못하고 이동이 힘드니 유임을 원칙으로 하기로 하다.
3. 교회달력을 제작하고자 하는 교회는 김 응도 목사님께 신청하기로 하다.
4. 신년 행사는 연말까지 하고 늦어도 1월까지 하되 보고서는 2월까지 다 되도록 바랍니다.
5. 교역자 신임 투표를 시행치 아니한 교회는 교역자회 폐회전까지 실시. 일자 시행교역자 선정 시행 즉시 결과를 보고 바랍니다.
6. 방학중 사모 수련회를 갖기로 결의된대로 교훈위에서 날짜 강사를 선정하여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신임 투표 결과 불신임을 받았을 때 자중 회개치 않고 불신임한 의심이 나는 사람을 불러 문초하여 억울하고 섭섭해 하며 항의가 있다.
8. 지난달에 목사님께서 말씀하신 교역자 사례에 대하여 논의해 달라는 안건에 대해 87년 당회장 보고를 근거 백 영희 목사님과 의논한 목회자별 사례 내역에 대하여 발표하다.
9. 각 교회 부담금 조정에 대하여 경제위에서 각 교회 수지 내용을 파악후에 교회 실정에 따라 조정키로 하다.
10. 총공회시 안수할 장로들은 미리 피택하여 충분히 준비토록 바란다는 의견이 있음.
11. 성탄시 성경암송, 합창, 독창을 아동예배 시간에 할 수 있고 새벽송은 자유로 하고 주님께서 복음위해 오셨기 때문에 복음열매 맺도록 전도지 전도하는 것이 좋겠다.
오후 3시까지 정회하다.
일시: 1988년 12월 6일 15시 장소: 전과 동 사회: 이 재순 목사(행정위) 찬송 137장, 권 오정 목사 기도, 성경 출애굽기 20:3절 의논사항: 1. 각 교회 교역자별 교역자 사례에 대하여 검토하다.
2. 천 세욱 장로님 의령 동동교회로 여 헌영 목사 거제도 교회, 신 상만 전도사 갈화교회로 잠정 결정하다.
3. 교역자회에 지각 조퇴 결석을 않하도록 교역자 스스로 조심하고 부득이 한 사유가 있을 때는 서기에게 사유를 말하도록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