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6 08:58
성전 건축
본문 : 학개 2장 1절∼9절
제목 : 성전 건축
요절 : 이 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학2:9)
1. 육체의 이스라엘이 바벨론 포로 석방에서 성전을 건축하다가 방해가 많음으로 중단하고 자기 집에만 열중하였으므로 그 자체들과 가정과 사업과 소산 전부에게 하나님의 진노와 저주로 비참하게 되어졌다. 하나님께서 망하는 이유가 성전 건축하지 않는 것이 원인이니 방해를 두려워 말고 성전 건축만 하라, 모든 면을 축복하여 하늘 땅 바다 육지 열국 전부를 너희들을 위하는 것이 되어지도록 진동시키겠다고 말씀하셨다. 그들이 담대히 성전을 지은 이후 이 축복을 실지로 받았다.
2. 오늘 신령한 이스라엘이 된 우리들도 신령한 성전 건축을 아니하고 자기만을 위하여 온갖 경영과 활동을 하나 그것에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축복이 없고 세상에게 짓밟히는 비참이 오는 것은 이 계약대로 된 것이다. 그런고로 성전을 통하여 육체의 이스라엘이나 신령한 이스라엘은 축복을 받고 성전 짓지 아니함을 통하여 망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계실 성전 짓는 일에 모든 것을 두려워 말고 담대히 지어야 한다.
3. 성전 짓는 것은 우리 자체와 우리의 언행심사에 하나님이 들어와 계실 수 있도록 하나님에게 거리끼는 것을 정리하고 하나님에게 맞도록 만드는 것이 성전 건축이다. 하나님은 진리요 빛이요 공의이기 때문에 하나님에게 거리끼는 것이 있는데 가시면 멸하시는 것이 하나님이시요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것에 가시면 축복하시는 것이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멸할 수밖에 없는 거리끼는 것이 우리 마음에나 소원에나 행동에 있을 때에는 들어오시지 못하시니 성전이 안 되는 것이다. 성전 지은 후에 이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고 또 하면 다 형통하고 축복받는다.
첨부 : 성전 건축의 완공은 세상을 떠나는 그 시간까지 계속 건축하여야 하는 것이나 주님이 기뻐하시는 성전 건축이 올바로 될 때에는 그 증거가 먼저 자기에게 다음은 남에게 나타나게 하나님의 역사가 있게 하시겠다고 하셨은즉 나타나는 증거로 성전 건축이 되고 안되는 것을 우리는 규정짓고 하나님의 영육의 은혜 역사가 우리 각자에게 넘치기까지 역사하는 역사가 나타나게 힘쓰는 것이 옳은 것이다. 공연히 실상 없는 성전 건축으로 위로 받는 일은 스스로 속는 일이 된다. 이 일을 삼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