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1 21:35
부자
본문 : 막 10장 17절∼22절
제목 : 부자
요절 : 약대가 바늘 귀로 나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이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신대(막 10장 25절)
1. 부자가 천국 들어가는 것보다 약대가 바늘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이 쉬우리라 말씀을 하셨다. 부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부자로 인하여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부자도 있고 부자로 인하여 천국에 들어가는 준비가 잘 되는 부자도 있다.
2. 예수님이 여기에 말씀하신 부자는 자기에게 멸망의 원인이 되는 부자이니 이것은 우리 믿는 사람들이 가져서는 안 된다. 이 부자는 부자 된 그것을 하나님의 명령대로 관리를 못하는 부요와 또 그 부요가 그 사람에게 대해서 그 사람을 지배하는 것이 하나님보다 더 권세 있게 된 부요이니 이는 자기의 영육을 멸망케 하는 무서운 저주이다. 이것을 찾아 누구든지 고치기 전에는 그 생애는 다 불탈 것이요 영생은 안 된다.
3. 어떤 종류의 부요든지 그것을 건설하는 것과 또 그것을 헤치는 일을 하나님과 하나님의 복음을 위해서 하나님의 뜻대로 모으기도 하고 또 모여있는 것을 헤치기도 할 때에 하나님은 그 전에 있던 그것보다 여러 배 백 배도 주신다고 하셨다. 이렇게 된 부요는 속은 영생을 이루고 겉은 세상의 행복을 갖추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빛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