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30 01:20
말씀은 하나님의 이름
본문 : 요 1장 1절∼14절
제목 : 말씀은 하나님의 이름
요절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장 14절)
1. 그 이름을 믿는 자는 말씀이신 하나님을 영접하는 자요 또 모든 피조물에게 은혜와 진리와 영광을 주는 자이다. 이 말은 말씀이신 하나님의 역사에 순종하면 내적으로는 완전자이신 하나님께서 자기 안에 들어와 역사 하시기 때문에 자체가 완전해지고 외적으로는 관계를 가진 모든 것들에게 시은과 정화와 영광을 입혀주는 일이 되는 것이다. 그런고로 이 하나님에게 순종하는 것은 안팎이 다 성공되는 길이다. 그런데 하나님의 인도는 안팎이 있으니 겉은 성경 말씀대로 사는 것이 바깥 순종이요 준비 순종, 이렇게 함으로 영감을 깨달아 순종하게 되는 것이 내적 순종이요 본 순종이 되는 것이다.
2. 이 순종으로 지극히 큰 결과가 맺어지므로 모든 성도들은 순종하여야 하고 또 순종하기를 원하고 힘쓴다. 그러나 순종하다가 다 중단되는 것은 세상에는 제 각각 왕이 되어 자기에게 복종시키려는 것들로 가득한 것이 세상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언제나 저가 가진 것을 보여 과장하면서 이것 주마 하여 미혹하여 그 미혹을 벗어나면 제 각각 가진 세력으로 위협하며 저희에게 순종케 하려 한다.
그런고로 순종하는 자는
3. 세상이 주는 것보다 믿음을 지킴으로 하나님에게 받는 것이 지극히 차이 높은 것인 것을 깨달아야 되고 위협으로 복종시키려는 그 모든 것의 권세나 두려움보다 우리에게 명령하시는 말씀이신 하나님이 더 크시고 두려우심을 깨닫는 자라야 끝까지 믿음을 지킬 수가 있는 것이다. 말씀이신 하나님은 창조주, 생명주, 세주, 지주, 정치주 이시니 모든 것이 그에게 속한 것으로 그의 지배를 따라 나를 시험하는 것으로 내 앞에 나타나는 것인 것을 깨닫고 담대히 신앙을 계속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