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6 15:00
기독자의 세상 생활
본문 : 베드로전서 1장 24절∼25절
제목 : 기독자의 세상 생활
요절 :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벧전1:25)
1. 육체의 생활과 복음 생활 둘로 되어 있는 인생길이다. 육체로 사는 길을 걷느냐 복음으로 사는 길을 걷느냐 둘 중에 하나를 필연적으로 걷게 되는 것이 사람들이다.
2. 육체로 사는 것은 하나님과 진리와 중생된 영을 거슬려 자타의 마음과 몸과 모든 사물들을 따라 사는 것이요 복음으로 사는 것은 지극히 크신 하나님의 사랑과 지혜와 능력과 기쁨과 온전한 뜻으로 지극히 큰 희생으로 이루어 주신 사죄받은 자로 칭의받은 자로 하나님의 화친의 생명을 가진 자로 사는 것이 복음으로 사는 것이다.
3. 우리가 듣고 보고 접하는 모든 것을 평가할 때에 육체의 것이냐 복음의 것이냐로 비판하여 평가하고 또 우리 앞에 당한 현실을 어떻게 행동하느냐 하는 것을 선택할 때에 육체로 사는 길과 복음으로 사는 길이 있으니 이 둘을 구별하여 육체로 사는 것은 버리고 복음으로 사는 생활을 취하여야 한다.
복음으로 사는 생활은 다 영영하고 영생하고 존영하고 육체로 사는 생활은 풀과 같이 마르고 썩고 그 영광도 꽃과 같이 잠시 잠깐 후면 다 쇠잔해지고 멸망의 비참으로 화해지는 것이다. 불택자는 복음 생활을 할래야 할 수 없고 택자들만 복음 생활을 할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고 담대히 복음대로 사는 이 일에 소유도 마음도 몸도 힘도 시간도 다 바쳐 살아야 지혜로운 자요 후회가 없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