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6 14:52
기독자의 생활관
본문 : 누가복음 16장 1절∼13절
제목 : 기독자의 생활관
요절 :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25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눅16:10)
1. 우리는 주님의 십자가의 대속의 공로에 팔려 그 공로는 우리 것 되고 우리는 주님의 것 되었다. 다시 말하면 주님의 모든 것은 내것이 되고 내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이 된 셈이다. 내것을 내것으로 찾으면 주님의 대속의 능력이 건설구원에 와서 역사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⑴ 다시는 자기의 모든 것을 다른 아무것을 위해서는 살 수 없고 주님만 위하여 살아야 하고 ⑵ 기독자의 영원 준비는 이 세상에서만 할 수 있고 세상을 떠나서는 영원세계의 준비는 하지 못한다 ⑶ 영원을 위하여 이 세상에서 준비 하는 길 곧 금생에서 내세를 위하여 유익되게 사는 길은 한 이니 주님의 피운동에 동참하는 인간구원이다. 이것은 어떤 사람에게 행하든지 곧 주님을 대 접하는 일 만왕의 왕 만주의 주를 친근히 사귀는 일이 되는 것이다.
⑷ 없어질 것 가지고도 하나님과 이웃을 위하여 진리대로 살지 못 하는 자에게는 영원한 것을 주면 더욱 주관과 사욕대로 살 것이기 때문에 주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⑸ 주님에 것에 우리가 알뜰히 충성하면 주님은 우리의 모든 것에도 지극히 큰 능력으로 알뜰히 충성되게 해 주신다고 하셨다.
⑹ 이 일을 이루는 방편은 곧 하나뿐인데 지극히 쉬운 방편이나 쉽기 때문에 교만한 인생으로서 는 이 방편을 쉽게 보고 사용치 않기 때문에 세상에서 능한 자 교만한 자는 다 실패한다. 그 유일한 방편은 무엇이든지 지극히 작고 쉽고 사소한 것들 이것을 구속하신 주님을 생각하고 주님의 뜻대로 하기를 힘쓰는 자는 지극히 큰 어떠한 신앙 위인 걸음도 다 걸어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