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5 19:24
권찰직분
본문 : 단 12:1-4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며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사람들 내왕이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되는 그것이 주님의 재림의 징조입니다.
얼마 전에는 비행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인제 비행기보다 더 빠른 뭐 무슨 비행기인고 그거는 더 빨라서 아주 빠르다고 합니다. 얼마 동안에 이 지구 땅덩어리를 한바퀴 돌고 하는데 이제 그것도 우리가 다 타게 될 것이요, 우리가 비행기만 타고 다닐 게 아니라 우주선과 같은 그런 것을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타게 될 것입니다. 얼마 안 가서. 이것이 주님의 재림이 가까운 징조입니다.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게 된다. 사람들의 그 내왕이 빠르게 되리라. 또 사람들의 지식이 더해진다. 이는 뭐 인간의 지식이 이제 발달할 대로 발달해서 사람이 사람을 만들 수 있다고, 또 사람의 머리도 떼다가 딴 데 접을 붙여서 머리 좋은 사람의 머리를 끊어서 젊은 사람에게 붙여 놓으면 그 젊은 사람이 머리 좋은 머리 가지고 오래 동안 일할 수 있다. 이렇게 이제 과학 만능을 부르짖는 이 참람한 때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저희들이 인간을 음행의 포도주로 자꾸 이렇게 절단내지 살리는 일은 못 합니다.
이런데 우리가 기억할 것은 앞으로 환난 올 때에 천사를 보내서 지켜 주심을 받는 사람도 있고 저 단독이 날뛰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천사는 수가 많은데 미가엘이 거느리고 있는, 미가엘은 천사장인데, 그 천사들의 옹호를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이 '천인 만인이 네 곁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오지 못하리로다'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이 인정하셔야 하고, 또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보내서 우리를 옹호하는 옹호를 입어야 합니다. 성령님이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고 담력을 주시고, 또 담력을 가지고 그대로 해 나가는데 상대방 원수들이 저거 야욕대로 꼼짝도 못하고 천사들 능력에 붙들려서 구원에 방해하지 못하게 하는 그런 은총이 우리에게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모두 예언한 구원이 마지막으로 이루어지는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워 오는 때인데. 그럴수록 자꾸 인간 지식은 점점 발달이 돼서 아주 상상도 못 할 만치 인간 지식은 발달된다 말했고. 또 인간 지식이 발달된 것이 하나 징조고 하나는 사람들이 빨리 왕래하는 그것이 이전보다 빨리 왕래하게 되는 그것이 하나 징조라 그렇게 말씀했습니다. 지금부터 한 오십 년 전에만 하면 이렇게 사람들이 빨리 왕래하는 것은 그때 사람들이 상상 도 못 했습니다. 또 한 십 년 전만 해도 이렇게 그 원자력을 가지고 사람이 왕래하는 이런 것은 더 그때 상상도 못 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뼘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안 믿는 사람을 예수 믿게 만드는 이것이 첫째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일이요. 또 구체적으로 말하면 자기가 사람을 교회로 인도하는 그것을 목적으로 하지 안하고, 교회로 인도해 가지고 사람을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그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그것이 자기 목적이 돼야 될 것입니다. 사람을 교회만 나오도록 하고 이 사람을 옳은 사람 되게 해야 되겠다 하는 그런 관심을 가지지 안하다가 보면 잘못하면 그저 나면서 앉은뱅이를 메어 다 놓고 구걸하면 뒤에 출물군으로 같이 갈라 먹자 하는 그 하나의 형식 계시로 보여준 거와같이 그런 사람되기 쉽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이 권찰직을 하되 내가 이 맡은 식구들을 하나님이 인정할 수 있는 옳은 사람이 되도록 내가 노력을 해야 되겠다 하는 그것을 목표로 하고, 그러면 옳은 사람되게 하는 데에는 그 순서가 어찌 되느냐? 옳은 사람 되게 하는 데는 첫째 예수님을 믿어야 되고, 그 다음에는 성경을 읽어야 되고, 설교를 들어야 되고, 기도를 해야 되고, 회개를 해야 되고 하는 그것이 옳은 사람되는 모든 순서입니다.
그래, 우리 방편은 우리 권찰직은 사람을 하나님의 뜻에 위반되는 그 모든 데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그런 옳은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 우리 직책이다 하는 그것을 언제든지 기억하고 우리는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기도합시다.
우리를 주님의 피로 구속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피가 아니면 도무지 용신할 수 없는 저희들입니다. 그러나 주님의 피공로로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범죄를 다 대속하시고 주님의 구속으로 인한 성령과 진리로 우리를 깨끗케 하시고 힘 있게 하시고 지혜롭게 하사 이 세상을 나그네 세상인 것을 알고 하루 하루의 사는 생활은 자기의 장래의 화와 행복을 찾아 걷고 있는 걸음인 것을 알게 하사 날마다 생활에 조심하고 주님의 법칙을 맞추어 살고자 하는 마음을 우리 속에 넣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이 마음으로 우리 속에 불이 붙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에게 말은 바의 이 사명 사람을 옳은 데로 곧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이 일을 먼저 내가 앞서 가면서 모든 사람들을 인도하는 이 슬기로운 저희들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리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