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4 12:10
교회기초와 천국열쇠
본문 : 마 16:13∼20
제목 : 교회기초와 천국열쇠
요절 :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마 16:23)
1. 교회는 온전한 행위와 온전한 참 사람 건설된 것이 교회다.
이 교회는 반석 위에만 서 진다고 하시고 베드로를 반석이라고 하셨다. 또 시몬에게 천국열쇠를 주신다고 하셨다. 시몬에게 교회 기초인 반석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그가 외부에서 보는 많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닮지 아니하고 성경 양심 속에 들려오는 성신의 감동대로 지식하고 이 감동대로 행하는 그 사람에게 교회기초를 주시고 또 천국에 속한 모든 것을 해결 짖는 열쇠를 주신다는 것이다.
그런고로 먼저 양심을 기르고 양심속에 감동되는 성령의 감동대로 행하는 이것이 자기와 자기 행위를 건설하는 기초가 되고 또 천국의 모든 것을 소유하는 열쇠가 되고 세상에서 버려야할 모든 것들을 해결 짖는 열쇠가 되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그런고로 누구든지 양심을 기르지 아니하면 영감을 받을 수 없고 영감받아 행하지 아니하면 온전한 사람과 온전한 행위로 자기를 건설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고로 양심과 영감은 자기 구원에 절대 필요한 것이다.
2. 베드로는 이 귀한 보배를 조금 후에 빼앗겼다. 빼앗긴 이유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뜻을 지켜 행하려고 할 때에 어려움이 오면 자기와 자기형편의 어려움을 생각하고 이것 때문에 하나님과 하나님의 뜻을 저 버림으로 빼앗겼던 것이다.
이것을 끝까지 빼앗기지 않고 가지고 사용하여 자기 건설과 하늘의 부요를 다 가지와 자기 이웃의 것으로 삼게 하는 것은 소유나 몸이나 생명이나 가족이나 그 무엇을 희생하는 경우에 이를지라도 이것들을 희생했으면 했지 하나님과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자 아니하고 그대로 지켜 나가야 자기와 이웃구원이 완성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