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1 21:41
1980년 2월 24일 8 공과
본문 : 에베소서 5장 22절∼33절
제목 : 가정 교회 요절 :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엡5:27)
1. 교회 안에만 생명과 평강이 영원히 있습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안에서 하나님과 진리와 사람이 하나되어 사는 것을 가리켜서 교회라 합니다.
교회는 첫째가 개인 교회요 둘째가 가정 교회요 셋째가 사회 교회 그 다음에는 세계 교회 역사 교회입니다.
2. 이 교회의 순위대로 되지 아니하면 교회는 이루어지지 않고 교회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 생명과 행복은 없고 개인 성공도 가정 성공도 인생 생애의 성공은 다 실패되고 마는 것입니다. 개인 교회가 바로 된 자로서는 부부 교회가 바로 될 때에 기도의 응답이 이루어지고 또 자녀들이 깨끗해지게 되어지는 것입니다.
3. 한쪽 믿음으로 믿는 가정은 믿지 않는 가족에게 말로 전하여 가족이 믿게 되는 사람도 있지만 이것만으로써는 되지 않고 다만 먼저 믿는 사람이 범죄할까 두려워하고 하나님의 진노와 저주를 받을까 두려워하고 하나님과 심판과 천국의 영광 문제를 두려워하는 것과 자기의 인격을 하나님의 신성대로 온전한 사람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이 성화와 범사를 하나님으로 더불어 의논하여 해결짓는 이 기도 생활을 하는 데에서 가정 전도는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런고로 자기 개인 교회를 흠없이 다음에는 가정 교회를 흠없이 하여 서부교회라는 사회 교회를 흠없이 하여 하나님에게 영광 돌리는 것이 금년에 특히 우리들이 힘써 다룰 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