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4 22:03
■ 신천지 교주의 자칭 ‘대언자와 보혜사’에 대한 성경적 반증
본문: (딛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서문)
사이비교 신천지는 저들의 교주 이만희가 대언자이며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신천지는 교주 이만희가 하나님의 말씀을 대신 전하기 때문에 대언자이며, 그리스도의 영이 교주 이만희의 육신에 임했기 때문에 보혜사라고 궤변된 거짓말을 한다.
그러면 신천지 교주 이만희가 얼마나 참람된 거짓말로 대언자라고 하는지와 그리고 얼마나 궤변된 거짓말로 보혜사라고 하는지에 대해서는 성경에서 말씀하는 대언자(믿는 자에게 죄 사함)와 보혜사(믿는 자에게 의롭다 함)를 비교 대조하면 금방 알 수 있겠다.
(서론)
우리의 구원은 중생의 씻음이 있어야 하고, 또한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 정통 교회는 우리의 구원이 되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에 대한 진리적 도리를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 목회자는 구원론을 분명하게 가르쳐야 하고, 또 우리 교인은 분명히 알아서 신앙 하여야 한다. 그뿐 아니라 이단이나 사이비교의 궤변된 거짓 교리에 대해서도 성경적 교리로서 반증해야 한다.
그러면 ‘중생의 씻음’은 무엇이며 누가 주시는가?
그리고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무엇이며 누가 주시는가?
(본론)
1장 중생의 씻음(대언자)
1. 그리스도의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중생의 씻음이다.
그러면 ‘중생의 씻음’은 누가 주시는가?
2. 대언자
(요일2:1-2)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죄 사함 곧 중생의 씻음은 대언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셨다.
그러면 ‘대언자’는 무엇인가?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서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를 의미이다. 그렇기에 대언자는 우리에게 죄 사함을 주시는데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2장 성령의 새롭게 하심(보혜사)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눅4:18)이다.
그러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누가 주시는가?
2. 또 다른 보혜사
1)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이것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이것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이것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그러면 ‘보혜사’는 무엇인가?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서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를 의미이다. 그렇기에 ‘보혜사’는 믿는 우리에게 의롭다 함을 주시는데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이신 하나님의 성령을 말씀이다.
(결론)
문1: ‘중생의 씻음’은 무엇이며 누가 주시는가?
답: ‘중생의 씻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다. 그러면 중생의 씻음은 누가 주셨나? 우리의 죄 사함을 위하여 화목제물이 되신 ‘대언자’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셨다.
문2: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무엇이며 누가 주시는가?
답: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다. 그러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누가 주셨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또 다른 보혜사’ 곧 하나님의 성령께서 주셨다.
2018. 8. 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