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1 02:01
■ 신천지의 ‘또 다른 보혜사’에 대한 거짓주장, 성경적 반증
(서론)
‘또 다른 보혜사’에 대하여 몇 번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한 적이 있다. 그런데 또 이렇게 다루는 것은 이단 사이비교의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칭하기를 자신이 ‘또 다른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거짓말에 미혹 받아 신천지에 빠진 자들이 몇 십만 명 된다. 그리해서 신천지의 ‘또 다른 보혜사’에 대한 거짓주장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을 하려는 것이다.
시대마다 교회를 대적하는 마귀의 역사가 있었다. 그러나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를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였다(마16:18).
보혜사는 헬라어 원어로 ‘파라클레토스’이다. 성경에 파라클레토스를 한글성경에서 ‘보혜사(요14:16, 요14:26, 요15:26)’ ‘대언자(요일2:1)’로 번역되었다.
성경에서 보혜사에 대하여 ‘또 다른 보혜사’라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는 대언자라 하시고 보혜사에 대해서는 왜 또 다른 보혜사라 하셨는가? 그리고 또 다른 보혜사는 무엇인가?
(본론)
1장. 또 다른 보혜사
1. 또 다른 보혜사
1) 또 다른 보혜사, 진리의 영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또 다른 보혜사를 진리의 영이라 하셨다.
2) 보혜사 곧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이라 하셨다.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3) 보혜사 곧 진리의 성령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또 다른 보혜사는 진리의 영(요14:16-17)이시다.
그러므로 보혜사 곧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요14:26)이시다.
그러므로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요15:26)이시다.
(요16:7-13)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신다고 하셨다. 그리고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보혜사 곧 진리의 성령은 믿는 우리 모두에게 보내시고 진리에게로 인도하시는 것이지 어느 누구 한 사람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다.
(행2:16-21)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①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하셨다. 즉 이 말씀은 요14:16-17에 대한 말씀이다.
②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라 하셨다. 즉 이 말씀은 요14:26에 대한 말씀이다.
③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셨다. 즉 이 말씀은 요15:26에 대한 말씀이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
(요7:38-39)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그를 믿는 자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이라 하셨다.
(행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하셨다.
(엡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셨다.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갈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이다. 즉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맺는 열매이다.
(계22:1-2) 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계21:2)에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는 생명수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힌다. 열두 가지 실과는 곧 성령의 열매를 말씀한다.
2장. 대언자
1. 대언자 예수 그리스도
(요일2:1)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원죄와 본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대언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시다. 대언자는 중보(딤전2:5)와 같은 도리의 말씀이다.
2. 또 다른 보혜사 성령
앞에서 언급한대로 또 다른 보혜사는 진리의 영(요14:16-17)이시다. 보혜사 곧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요14:26)이시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요15:26)이시다. 그러면 왜 성령에 대하여 ‘또 다른 보혜사’라 하셨는가? 그 까닭은 다음과 같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대언자 즉 중보이시다. 그리고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자와 우리 사이에 대언자 즉 중보이시다. 이렇게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대언자라 하였는데 또 성령을 대언자하면 대언자가 중복이 되는 혼동이 생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는 대언자로, 성령을 또 다른 보혜사로 말씀하신 것이다. 이것이 성경의 정확무오이다. 그리고 이만큼 한글 성경의 번역이 바로 되었다.
1) 진리의 영, 진리의 성령
(요7:38-39)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보혜사는 진리의 영 곧 진리의 성령이시다. 왜 진리의 영, 진리의 성령이라 하셨나?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주의 성령(눅4:18)이 임하시지 아니한다. 이것이 진리이다. 그래서 진리의 영, 진리의 성령이라 하신 것이다.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요14:16),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요14:26)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요15:26) 보혜사 성령이시다. 이것이 진리의 성령이라는 말씀이다. 진리의 성령 곧 보혜사 성령은 이렇게 진리적으로 임하시고 이렇게 진리적으로 역사하신다.
(결론)
신천지 이단 사이비교는 또 다른 보혜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보혜사(대언자)는 하나님의 대언자(보혜사)는 예수님이고, 예수님의 대언자(또 다른 보혜사)는 계시를 받은 사도요한격인 한 목자(신천지 총회장 님)가 또 다른 보혜사이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또 다른 보혜사는 진리의 영(요14:16-17)”
“보혜사 곧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요15:26)”
그러므로 신천지가 또 다른 보혜사에 대하여 이만희 교주라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참람된 거짓말이다. 이런 신천지에 대하여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마24:23-24)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