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 ■ 천년왕국과 무궁세계 - 출간본
선지자선교회
(계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 천년왕국
1. 첫째 부활이 있은 후 천년왕국
우리가 첫째 부활에 참여한 후에 천년왕국이 있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천년왕국은 지금 있는 것이 아니고 예수님께서 재림하시고 우리가 부활하고 난 다음에 천년 동안 있습니다. 그러면 천년동안이라는 그 기간은 상징적으로 말씀하셨기 때문에 그 기간이 천 년인지 만 년인지 정확히 모릅니다. 천년왕국은 훈련 장소입니다.
2. 사단을 무저갱에 가둠
천년왕국은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훈련받는 장소로서 거기는 마귀가 무저갱에 갇혀서 없습니다. 사단을 무저갱에 가두고 난 다음에 땅위에 천년왕국이 시작되는데 그때는 사단 마귀가 없기 때문에 사람이 범죄 하는 일이 없고, 또 짐승도 악하고 사나운 것이 없어서 사자가 풀을 먹고 독사와 아이들이 한 자리에서 같이 놀 수 있게 됩니다.(사11:6-8)
(사11:6-8)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진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아이에게 끌리며 *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짐승도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그 본질 본성대로 살지 않고 사납게 변질된 것은 타락한 천사 마귀로 인해서 그렇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천년왕국 시대는 사단이 갇혀서 그때 사람들은 모두 성자와 성녀가 됩니다. 모든 동물들도 깨끗하게 선하게 됩니다.
3. 천년동안 통치연습
그러면 천년동안 훈련하는 것은 부활한 성도들이 우주와 영계의 모든 것에게 통치연습을 해봅니다. 무궁세계에 가면 무궁세계를 맡을 것임으로 무궁세계에 가기 전에 예비통치를 연습합니다. 그때 천년동안 영계나 우주에 있는 모든 만물들을 부활한 우리가 통치연습을 합니다.
그때 천년 동안 통치할 때 우리의 지위와 직분을 '그리스도와 함께 천년 동안 왕노릇 한다(계20:6)'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왕직, 왕권으로 왕의 통치를 연습합니다. 무궁세계에 가서 실패하면 안 되기 때문에 무궁세계가 오기 전에 천년왕국 시대에 통치를 연습합니다.
(계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4. 곡과 마곡
천년왕국 때는 사방 백성들이 지금 못지 않은 많은 숫자로 번식되어 있습니다. 그들을 '곡과 마곡(계20:8)'이라 했는데 그때에 번식된 사람 곧 번식인종이 지금 사람의 숫자에 못지 않은 많은 숫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숫자 속에는 구원 얻을 자는 한 사람도 없습니다. 다 멸망할 사람들입니다.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하셨으니 땅의 사방 백성이 곡과 마곡인데 곡과 마곡이라는 것은 다 마귀의 멸망자의 이름을 가리켜서 '곡과 마곡'이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서 싸움을 붙이는데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으리라' 하셨습니다.(계20:8)
(계20:8)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곡과 마곡이 지면에 퍼져서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둘러싸서 해하려고 할 때에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곡과 마곡을 소멸시킵니다.(계20:9)
(계20:9)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이렇게 통치연습이 끝나면 곡과 마곡을 미혹하는 마귀는 유황불 못에 던지우니 이제는 사단 마귀의 악이 활동하지 못하는 세계가 옵니다.(계20:10)
(계20:10)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그 다음에 하늘의 것과 땅의 것이 통일된 나라에서 성도가 영원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합니다. 천년왕국에서는 천년동안 왕 노릇 연습하는데 그 다음 무궁세계에서는 영원토록 왕 노릇합니다.
● 무궁세계
사람은 인생으로 출발한 세상이라는 세계와 또 낙원이라는 세계와 또 천년왕국이라는 세계와 또 영원 무궁한 세계를 가지고 있는 자입니다. 이 세상은 출발하는 토막이며, 그 다음 우리의 세계는 낙원 세계이며, 그 다음 세계는 천년왕국 세계이며, 그 다음 세계는 무궁세계입니다.
1. 세상
구원을 기초적으로 준비하는 곳은 세상입니다. 이 세상에서 기초적으로 구원 준비를 합니다. 세상이라는 이 토막은 가장 중요한 토막입니다. 이유는 영원의 움싹과 같은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원의 터가 되는 세상이라고 말씀하셨고 또 영원의 원인이 되는 세상이라고 말씀을 하셨고, 또 영원 무궁을 심는 세상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러기에 세상은 하루 밤과 같이 잠깐 지나가는 것이지만 영원을 가진 우리 사람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토막입니다
2. 낙원
낙원세계는 성도의 몸이 부활하기 전에 또 천년왕국과 무궁세계에 들어가기 전에, 잠시 대기하는 세계입니다.
3. 천년왕국
천년왕국은 세상에서 준비해 놓은 그리스도직을 재훈련 받는 기간을 가리켜서 천년왕국이라 합니다. 무궁세계에 가서 살 그리스도직에 대한 훈련을 천년동안 받습니다.
4. 무궁세계
천년 동안 그리스도직으로 통치하는 훈련이 끝나면 그 훈련에 이용되었던 곡과 마곡이라는 모든 악령과 모든 죄악의 세력들은 성도를 마지막에 시험하다가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서 소멸 당합니다. 그러나 성도들은 그런 불이 아무리 와도 죄가 없기 때문에 타지 않습니다.
성도는 그리스도직의 훈련을 천년왕국에서 완성하고 난 다음에 무궁세계로 옮겨갑니다. 무궁세계는 영원한 보응을 받는 세계입니다. 무궁세계를 가리켜서 '하늘의 것과 땅의 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엡1:10)'되는 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 그때는 영계와 물질계가 통일되어 하나가 됩니다. 그때는 다시 신천신지(新天新地)가 된 새로워진 모든 피조물은 영생입니다. 영원히 멸하지 않습니다.
(엡1: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영원히 멸해지지 않는 모든 피조물 속에서 영생을 가진 성도들이 모든 피조물들을 통치합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피조물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충만케 해주시는 것과 같이 구원 얻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충만을 가지고 그들에게 영원토록 충만히 봉사합니다. 그러므로 하늘나라는 봉사의 나라이며, 사랑의 나라입니다. 그 나라의 지위는 봉사의 지위요 사랑의 지위입니다. 그 나라에는 하나님께서 제일 높은 지위를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제일 높은 지위와 권세 가지셨다는 말은 하나님이 제일 밑에 종이 된다 말이며, 제일 밑에서 봉사한다 말이며, 제일 희생하는 희생의 근본이 되신다는 말입니다.
그 나라가 생명의 나라요, 사랑의 나라요, 영원한 나라입니다. 땅위에는 큰 자가 작은 자를 삼키는 나라입니다. 땅 위에는 많은 봉사를 받고 많은 것을 희생시키는 자 그 자가 왕이며 큰 자입니다. 이것은 멸망할 사망의 나라입니다. 이 나라의 종국은 유황불 구렁텅이입니다.
그러나 무궁세계로 옮겨가는 천국은 다시는 죽는 것과 곡하는 것과 아픈 것과 슬퍼하는 것과 이별하는 것과 변동이 없습니다.
(계21: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언제든지 그 조직, 그 나열, 그 건설, 그대로 영원히 누리는 것이니 다시는 사망이 없습니다. 알파와 오메가의 나라라 했습니다. 끝도 시작도 없는 완전한 세계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갈 무궁세계의 나라입니다.
(계22: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