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 자연계시와 특별계시 - 출간본
선지자선교회
1. 자연계시
(시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1-1) 나타나 보이는 것 전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을 섭리하심으로 나타나는 전부가 하나님의 자연계시입니다. 보이는 것이나 들려지는 것이나 또 접해지는 것이나 이 시대에 되어지는 것이나 또 지역적으로 되어지는 것이나 자기 개인에게 부딪혀 되어지는 것이나 그 모든 것은 하나님을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뜻을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1-2) 꿈, 환상, 이적
(고후12:1) 무익하나마 내가 부득불 자랑하노니 주의 환상과 계시를 말하리라
소리를 듣는다든지 환상을 본다든지 하는 것에서 하나님의 계시를 찾는데 참고와 동기를 삼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결론지을 때는 우리에게 더 확고한 문서계시가 있기 때문에 이 문서계시와 어떻게 되느냐 하는 것을 대조해서 문서계시적이면 꿈이라도 인정할 수 있고 소리라도 인정할 수 있습니다. 꿈, 환상, 이적을 전혀 무시할 것이 아니나 또 그대로 다 받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확고하고 확실한 것은 문서계시가 제일 확고하고 확실합니다.
요일4:1-3에는 그 영이 하나님의 영인가? 우리를 미혹시키는 마귀의 영인가? 잘 분별하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은 영의 감화라는 것이 하나님의 감화도 있고 마귀의 감화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일4:1)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1-3) 섭리계시
우리가 자연계시로 깨닫고 또 성경보고 깨닫고, 신앙양심으로 깨닫고 또 성령의 감동으로 깨닫습니다. 이렇게 잘 깨달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혹 깨닫지 못하는 것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깨닫지 못하는 것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래도 저래도 성경으로도 깨닫지 못하고 자기가 신앙양심으로 살펴봐도 깨닫지 못하고, 영감으로도 깨달아지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그럴 때는 가만히 둬 두고 하나님의 섭리계시를 기다려야 됩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섭리하시나? 그 섭리계시를 기다리면 나중에는 다 알게 됩니다.
2, 특별계시
(요일5:8)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2-1) 신구약 성경 문서계시에는
형식계시: 인물, 사건,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리계시: 구원도리 진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영감계시: 문서계시 속에 성령의 감동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2-2) 성령의 감화 감동 영감계시는
신구약 성경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무한하신 지혜와 능력을 우리들에게 알리시려고 기록해주신 간단명료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 안에는 측량할 수 없는 하나님의 무한한 능력과 지혜가 축소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문서 안에 성령의 감화 감동이 내재해 있는 것을 가리켜서 영감계시라 합니다.
또 현실에서 성령의 감화 감동 역사로 우리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있는데 이것 또한 영감계시입니다.
영감계시는 성령의 감화 감동인데 이 성령의 감화 감동 영감을 받으려면 죄 없는 자, 의로운 자, 하나님과 동거 동행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피가 없는 곳에 성령이 역사 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의 대속공로를 벗지 않아야 성령이 함께 역사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와 성령과 진리는 하나라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