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의 주의 날과 하나님의 교회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1. 주의 날

 

(서론)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는 주의 날이 안식 후 첫날 곧 주일이 아니라 안식일이라고 이단적 주장을 하고 있다. 저들은 말하기를 주의 날은 안식일인데 성경에 없는 일요일(주일)을 지킨다고 기성교회를 부정한다. 그러면서도 저들은 오히려 성경에 없는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믿는 하나님의 교회라고 말하고 있다. 저들의 정체를 저들이 스스로의 사이비 교주를 숭상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성경에는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와 같은 자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24:23)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马太福音 24:23 那时若有人对你们说基督在这里或说基督在那里你们不要信

 

(요일2: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约翰一书 2:22 谁是说谎话的呢不是那不认耶稣为基督的吗不认父与子的这就*是敌基督的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使徒行传4:12 除他以外别无拯救因为在天下人间没有赐下别的名我们可以靠着得救

 

다음은 성경에서 말씀하는 주의 날이다.

 

(본론)

 

1. 주의 날

 

(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启示录 1:10 当主日我被圣灵感动听见在我后面有大声音如吹号

 

주의 날에 사도 요한이 성령에 감동하였다. 그러면 성령에 감동을 받은 주의 날은 날 중에 어느 날인가? 주의 날은 안식 후 첫날 곧 오늘날 주일이다.

 

2. 오순절날

 

(2:1-4)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使徒行传 2:1 五旬节到了门徒都聚集在一处2:2 忽然从天上有响声下来好像一阵大风吹过充满了他们所坐的屋子2:3 又有舌头如火焰显现出来分开落在他们各人头上2:4 他们就都被圣灵充满按着圣灵所赐的口才说起别国的话来

 

오순절날 곧 안식 후 첫날에 주의 제자들이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저희가 성령의 충만을 받았다.

 

3. 안식 후 첫날

 

(20:19-22)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约翰福音 20:19 那日就是七日的第一日晚上门徒所在的地方因怕犹太人门都关了耶稣来站在当中对他们说愿你们平安” 20:20 说了这话就把手和肋旁指给他们看门徒看见主就喜乐了20:21 耶稣又对他们说愿你们平安父怎样差遣了我我也照样差遣你们” 20:22 说了这话就向他们吹一口气你们受圣灵

 

안식 후 첫날 곧 오순절날에 주의 제자들이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주께서 제자들에게 오셔서 성령을 받으라 하셨다. ‘성령을 받으라하신 것이 주의 계명이다. 주께서 주신 계명을 기념하는 날이 신약의 오순절날이다. 오순절날은 구약의 칠칠절 후 첫날이 되는 날이다.

 

4. 칠칠절

 

(28:26) 칠칠절 처음 익은 열매 드리는 날에 너희가 여호와께 새 소제를 드릴 때에도 성회로 모일 것이요 아무 노동도 하지 말 것이며

 

民数记 28:26 七七节庄稼初熟你们献新素祭给耶和华的日子当有圣会什么劳碌的工都不可做

 

구약의 칠칠절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올 때부터 사십구 일째 날에 여호와 하나님이 시내 산에 강림하셔서 모세에게 십계명을 주신 날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구약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매년 삼차 절기를 지키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칠칠절은 여호와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자손에게 율법의 계명을 주신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5. 제 칠 일

 

(24:16) 여호와의 영광이 시내 산 위에 머무르고 구름이 육 일 동안 산을 가리더니 제 칠 일에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 모세를 부르시니라

 

出埃及记 24:16 耶和华的荣耀停于西奈山云彩遮盖山六天第七天他从云中召摩西

 

여호와께서 제 칠 일 곧 안식일에 구름 가운데 모세를 부르시고 십계명을 주셨다. 그러므로 칠칠절이라 말씀하신 것은 칠칠 일곱째 날 안식일에 모세에게 율법의 계명을 주신 날을 말씀한다.

 

(결론)

 

우리 신약교회는 여호와께서 제 칠 일에 모세에게 주신 율법의 계명을 주신 구약의 칠칠절의 안식일을 지키면 안 된다. 주께서 안식 후 첫날 주의 계명을 주신 오순절날의 주일을 지켜야 한다.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加拉太书 2:16 既知道人称义不是因行律法乃是因信耶稣基督连我们也信了基督耶稣使我们因信基督称义不因行律法称义因为凡有血气的没有一人因行律法称义

 

왜냐하면 모세의 율법으로는 죄를 깨닫고 주의 복음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구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율법을 지키는 것으로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는 구원이 없다. 그러면 율법은 무엇이며 복음은 무엇인가?

 

율법과 복음

 

1. 율법

 

(19:18-19) 가로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马太福音 19:18 他说什么诫命耶稣说就是不可杀人不可奸淫不可偷盗不可作假见证19:19 当孝敬父母又当爱人如己’”

 

율법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주신 계명으로서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것이다.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罗马书 3:20 所以凡有血气的没有一个因行律法能在 神面前称义因为律法本是叫人知罪

 

율법의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게 되지 못하고 율법으로는 죄를 깨닫는다.

 

2. 복음

 

(20:19-22)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约翰福音 20:19 那日就是七日的第一日晚上门徒所在的地方因怕犹太人门都关了耶稣来站在当中对他们说愿你们平安” 20:20 说了这话就把手和肋旁指给他们看门徒看见主就喜乐了20:21 耶稣又对他们说愿你们平安父怎样差遣了我我也照样差遣你们” 20:22 说了这话就向他们吹一口气你们受圣灵

 

복음은 주께서 우리에게 주신 계명으로서 성령을 받으라하신 것이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路加福音 4:18 “主的灵在我身上因为他用膏膏我叫我传福音给贫穷的人差遣我报告被掳的得释放瞎眼的得看见叫那受压制的得自由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복음이다.

 

(3: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罗马人书 3:28 所以有古卷作因为我们看定了人称义是因着信不在乎遵行律法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믿음으로 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시는 것이 의로운 자이다.

 

2. 하나님의 교회

 

(서론)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는 말하기를 저들은 성경에 말씀한 그대로 하나님의교회로 이름 하였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믿는 하나님의교회라고 말한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교회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진 자들이라 말씀한다. 저들이 말하는 안상홍과 하늘어머니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해서 거룩하게 할 수 있는가? 거짓말이다. 마귀는 거짓말쟁이의 아비이다.

 

(본론)

 

1. 유대교

 

(1:13)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加拉太书 1:13 你们听见我从前在犹太教中所行的事怎样极力逼迫残害 神的教会

 

유대교가 있고 하나님의 교회가 있다. 유대교는 주의 복음을 듣지 않고 안식일과 모세의 율법을 지켰다. 그리하여 유대교는 메시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도리어 십자가에 못 박았다.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였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하나님의 교회는 무엇인가?

 

2. 하나님의 교회

 

(고전1: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哥林多前书 1:2 写信给在哥林多 神的教会就是在基督耶稣里成圣蒙召作圣徒的以及所有在各处求告我主耶稣基督之名的人基督是他们的主也是我们的主

 

하나님의 교회는 첫째로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이며, 둘째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진 자들이며, 셋째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이다.

 

1)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以弗所书 1:7 我们藉这爱子的血得蒙救赎过犯得以赦免乃是照他丰富的恩典

 

원죄와 자범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로서 하나님의 교회이다.

 

2)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진 자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以弗所书 1:13 你们既听见真理的道就是那叫你们得救的福音也信了基督既然信他就受了所应许的圣灵为印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성도들이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살 때에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진 자들로서 하나님의 교회이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路加福音 4:18 “主的灵在我身上因为他用膏膏我叫我传福音给贫穷的人差遣我报告被掳的得释放瞎眼的得看见叫那受压制的得自由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자들이 그 구속을 힘입어 살 때에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한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로서 하나님의 교회이다.

 

(결론)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을 넘어서 사이비 단체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하나님의 교회가 아니라 안상홍을 믿는 사이비 종파이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받은 자들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자들이며, 예수를 믿어 성령이 임하시는 자들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하는 자들이다.

 

 

2015. 1. 31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3.10.11-53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이단분별과 이단규정 선지자 2017.09.10
공지 이단이 무엇인가? 김반석 2017.08.26
공지 이단과 이단규정의 기준 김반석 2017.08.24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선지자 2015.05.23
52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의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6.07.03
51 지방교회의 ‘삼일 하나님’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6.07.02
50 지방교회의 비성경적 ‘인간의 본성’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file 선지자 2016.06.27
49 지방교회의 비성경적 ‘삼일 하나님’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6.06.25
48 신천지(이만희)의 ‘시대마다 세워진 목자’에 대한 성경적 반증 file 선지자 2016.06.01
47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의 '유월절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file 선지자 2016.05.21
46 지방교회의 ‘한 지방 한 교회’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6.02.21
45 동방번개의 사이비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5.11.21
»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의 '주의 날과 하나님의교회'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5.01.31
43 신사도운동의 ‘임파테이션’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14.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