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사이비교 신천지가 말하는 생명나무와 선악나무에 대한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신천지(교주 이만희)는 에덴동산 한 곳에 두 가지 나무가 있었던 것같이 오늘날 예수교회 한 밭에 두 가지 씨로 된 나무가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하나님의 씨로 난 생명나무요, 하나는 마귀의 씨로 난 선악나무라는 것이다. 그리해서 이 두 가지 나무는 각각 하나님의 목자와 마귀의 목자라고 말한다. 사이비교 신천지의 주장은 비성경적 궤변 된 거짓말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생명나무는 무엇이며, ‘선악과는 무엇인가?

 

아래는 다음의 두 제목이 있다.

 

하나는, 생명나무

또 하나는, 선악과

 

'생명나무'는 부족한 종이 오늘(2023.10.21.) 정리한 글이다.

'선악과는 부족한 종이 어제 아래(2023.10.19.) 정리한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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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나무 (구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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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2: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서론)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하셨다. 즉 에덴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었다.

 

그러면 생명나무는 무엇인가?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 곧 생명나무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무엇이기에 영생과 생명이 되는가?

 

(본론)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있는 증거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있는 증거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이 곧 에덴 동산 가운데에 있는 생명나무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 피 곧 대속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죽기까지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 1:19-20)의 대속을 하셨다.

 

2) 죄 사함 곧 구속

 

1)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생기 있는 산 영(고전15:45)의 사람으로 구속하셨다.

 

2)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3)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믿음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율법의 행위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죄를 깨달음(3:20)이다.

 

보배로운 믿음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 곧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즉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값없이(3:24) 은혜로 주신다. 그렇기에 벧후1:1보배로운 믿음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15:26-27) 하신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증거로써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요일5:10-11)을 주신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생명나무이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는(4:19)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증거로써 이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생명나무이다.

 

(문답)

 

1: ‘생명나무는 무엇인가?

 

: 하나님의 아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 곧 생명나무이다.

 

2: ‘하나님의 아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그리하여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이며, 이것이 곧 영생과 생명으로써 생명나무이다.

 

(결론)

 

에덴동산은 구약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이 출애굽하여 광야를 지나는 광야 교회를 예표 한다.

에덴동산은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받은 주님의 교회를 예표 한다.

 

에덴동산에서도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었다.

구약의 광야 교회에서도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었다.

신약의 주님의 교회에서도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다.

 

그리하여 생명나무의 실과를 따먹으면 영생(3:22) 한다.

그리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따먹으면 정녕 죽는다(2:17).

 

- 2023. 10. 21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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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악과 (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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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3:6-7)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서론)

 

선악과는 무엇인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였다.

 

그 실과를 따먹고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다.

 

그러면 선악과의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는 무엇인가?

 

그리고 선악과의 실과를 따먹고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은 무엇인가?

 

(본론)

 

1장 선악과의 나무를 본즉

 

1. 먹음직도 하고

 

1) 육신의 정욕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서 육신의 정욕이 곧 먹음직도 한 선악과이다.

 

2) 무엇을 먹을까

 

(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하셨다. 그러므로 먼저 그(하나님)의 나라와 그(하나님)의 의를 구하지 아니하고, 염려하여 무엇을 먹을까하는 것이 곧 먹음직도 한 선악과이다.

 

2. 보암직도 하고

 

1) 안목의 정욕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서 안목의 정욕이 곧 보암직도 한 선악과이다.

 

2) 무엇을 마실까

 

(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하셨다. 그러므로 먼저 그(하나님)의 나라와 그(하나님)의 의를 구하지 아니하고, 염려하여 무엇을 마실까하는 것이 곧 보암직도 한 선악과이다.

 

3.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

 

1) 이생의 자랑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서 이생의 자랑이 곧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선악과이다.

 

2) 무엇을 입을까

 

(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하셨다. 그러므로 먼저 그(하나님)의 나라와 그(하나님)의 의를 구하지 아니하고, 염려하여 무엇을 입을까하는 것이 곧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선악과이다.

 

2장 선악과의 실과를 따먹고

 

1.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1)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5:6)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하셨다. 그러므로 먹음직도 한 선악과를 따먹고 육신의 연약한 자가 된 것이 곧 그들의 눈이 밝아진 것이다.

 

2) 안목의 정욕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서 안목의 정욕이 곧 선악과를 따먹은 그들의 눈이 밝아진 것이다.

 

2.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1)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하셨다. 그러므로 보암직도 한 선악과를 따먹고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가 된 것이 곧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아는 것이다.

 

2) 육신의 정욕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서 육신의 정욕이 곧 선악과를 따먹은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 안 것이다.

 

3.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함

 

1)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5:10)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하셨다. 그러므로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선악과를 따먹고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가 된 것이 곧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이다.

 

2) 이생의 자랑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세상으로 좇아온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서 이생의 자랑이 곧 선악과를 따먹은 그들의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이다.

 

(문답)

 

1: ‘선악과의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는 무엇인가?

 

: 육신의 정욕(요일2:15-16), 무엇을 먹을까(6:31-33)

 

2: ‘보암직도 하고는 무엇인가?

 

: 안목의 정욕(요일2:15-16), 무엇을 마실까(6:31-33)

 

3: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는 무엇인가?

 

: 이생의 자랑(요일2:15-16), 무엇을 입을까(6:31-33)

 

4: ‘선악과의 실과를 따먹고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는 무엇인가?

 

: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5:6), 안목의 정욕(요일2:15-16)

 

5: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는 무엇인가?

 

: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5:8), 육신의 정욕(요일2:15-16)

 

6: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은 무엇인가?

 

: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5:10), 이생의 자랑(요일2:15-16)

 

(결론)

 

(3:1-5)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하였다. 이것이 곧 거짓말쟁이 마귀(8:44)이며, 온 천하를 꾀는 사단(12:9)이다.

 

(3:6-7)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하셨다. 이것이 곧 죄의 삯은 사망(6:23)이다.

 

- 2023. 10. 19김반석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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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신천지 교주의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 2022.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