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

 

아래에는 두 제목의 글이 있다.

 

하나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위의 제목의 글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무엇인지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 것이다.

 

또 하나는, ‘예수님은 하나님

 

위의 제목의 글은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한 것이다.

 

그리하여 이 두 제목의 글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 즉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심을 성경대로 제시하는 것이다.

 

안내: 위의 두 제목의 아래의 글은 이 글을 쓰기 직전에 쓴 글이다. 그러니까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 즉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에 대한 성경적 반증을 위하여 한 곳에 모은 것이다.

 

- 2023. 01. 05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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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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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2022년 후반기부터 20231월 초 현재,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길가에서 소책자를 꽂은 진열대를 세워놓고 두 사람이 서서 있다.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다음과 같이 외치듯 말한다.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 하는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은 아니다라고 참람되고 궤변된 이단적 주장을 한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을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서 보여준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보여준다. 그리하면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분명한 성경적 반증에 아무 대꾸를 못하고 듣고만 있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본론)

 

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1: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2.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5:5) 또한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 대제사장 되심도 스스로 영광을 취하심이 아니요 오직 말씀하신 이가 저더러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고하셨다. 그러므로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신 것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면 하나님이 예수님을 낳으신 것은 무엇인가?

 

3.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것이 곧 하나님이 예수님을 낳으신 것으로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면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것은 무엇인가?

 

4.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신 것이 곧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곧 하나님이 예수님을 낳으신 것으로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결론)

 

: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 너는 내 아들이니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5:5)이다. 이것은 곧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고전1:30)이다. 그리고 이것은 곧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2:5-8)이다.

 

(관련성구)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이다.

 

(1:14-18)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거하여 외쳐 가로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예수님은 말씀 곧 그리스도가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으며,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다.

 

(17:4-5)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는 창세 전에 하나님과 함께 영화를 가졌고, 지금도 하나님과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하셨다.

 

(2:9-10)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시라

 

예수님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셨다.

 

(벧전1:18-20)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그리스도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우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다.

 

(요일1:1-2)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 곧 그리스도는 아버지 곧 하나님과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이시다.

 

- 2023. 01. 04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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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은 하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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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후반기부터 20231월 초 현재,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길가에서 소책자를 꽂은 진열대를 세워놓고 두 사람이 서서 있다.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다음과 같이 외치듯 말한다.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 하는 여호와의증인은 이단입니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은 아니다라고 참람되고 궤변된 이단적 주장을 한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은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을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서 보여준다.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보여준다.

 

그리하면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분명한 성경적 반증에 아무 대꾸를 못하고 듣고만 있다.

 

다음은 성경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를 대략 찾은 것이다.

 

(본론)

 

1. 임마누엘(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2.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3.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4.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1: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5.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9: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7.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1:14-17)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8.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1:1-3)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9.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결론)

 

예수님은 하나님이심을 말씀한 성구는 다음과 같다.

 

임마누엘 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7:14, 1:23))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9:6)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1:1-3)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1:18)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9:5)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2:5-8)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1:14-17)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1:1-3)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요일5:20)

 

(참고)

 

(살전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하셨다. 그러므로 영과 혼과 몸은 중생의 씻음(3:5)을 받은 사람의 인성요소이다. 그리하여 우리의 인성요소가 영과 혼과 몸의 세 격위로 있지만 한 사람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은 세 격위로 계시지만 한 하나님이시다. 이것을 교리용어로 삼위일체 하나님이라 표현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으로서 각각의 세 하나님으로 말하면 이단설이 되는 삼신론(三神論)이다.

 

그리고 한 하나님이 시대와 역사하심에 따라 하나님이 되시고, 예수 그리스도가 되시고, 성령이 되신다고 말하면 이단설이 되는 양태론(樣態論)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1:1)’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24:36)’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고전11:3)’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요일1:2)’ 하셨다면서,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다라고 말하면 예수님이 메시야(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유대교론이다.

 

- 2023. 01. 04김반석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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