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도운동의 이단성의 핵심은 성령전이(聖靈轉移)

 

(서론)

 

신사도운동의 이단성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가 된다.

 

- 자칭 사도

- 영적 도해

- 직통 계시

- 통치 신학

- 성령 전이

- 표적 집회

- 중보 기도

- 찬양 집회

- 개방 신학

 

신사도운동의 이단성은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다.

 

신사도운동의 이단성의 핵심은 제목에서 말한대로 성령전이(聖靈轉移)이다. ‘성령전이라는 것은 신사도운동의 자칭 신사도들이 성령을 받아서 안수를 하면 안수 받은 자에게 성령이 옮겨간다는 것이다. 이것은 궤변된 거짓말로써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하는 이단이다.

 

왜냐하면 성경 진리의 실상적 성령의 임하심은 다음의 본론에서 증거하는 것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기 때문이다.

 

(본론)

 

1. 예수 그리스도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이것이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1) 믿음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믿음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4:18) 것이다.

 

3.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1) 중생의 씻음

 

사람이 범죄하여서 여호와의 신(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6:3)의 사람 곧 육(혼과 몸)이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함께 거하시는 생기 있는 생령(2:7)의 사람 곧 영과 육(혼과 몸)이 되어, 하나님이 태초에 지은 사람과 같이 즉 범죄 하기 이전의 사람과 같이 새 사람으로 중생시킨 것이다. 이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의 요소 둘 중에서 하나가 되는 중생의 씻음이다.

 

2) 성령의 새롭게 하심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즉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이것이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의 요소 둘 중에서 또 하나가 되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애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곧 예수 믿는 우리의 의이며(2:16), 성화이며(4:13), 평강이며(20:19-23), 영생과 생명이며(요일5:10-11), 상급이며(고전3:14), 영광이며(의의 면류관<딤후4:7-8>, 생명의 면류관<1:12>, 영광의 면류관<벧전5::3-4>)이며, 그리고 부활의 능력(8:16)이다.

 

(결론)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이단은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자들이다. 그렇기에 신사도운동은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이단이다.

 

신사도운동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 없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없다. 즉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우리가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우리가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한다. 그러므로 신사도운동은 이단이다.

 

신사도운동의 이단성의 핵심은 성령전이(聖靈轉移)이다. 즉 신사도운동의 자칭 신사도들이 성령을 받아서 안수를 하면 안수 받은 자에게 성령이 옮겨간다는 주장은 마귀의 궤변된 거짓말이며, 사단이 미혹하는 꾀임이다. 그런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고 주의 성령이 임하시며, 그리고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단 신사도운동의 성령전이(聖靈轉移)는 저들의 여러 이단 항목 중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이단성이다.

 

- 2022. 02. 05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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