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안에 바벨성

2021.07.17 15:47

김반석 조회 수:

교회 안에 바벨성

  선지자선교회

다음의 창11:1-9 말씀은 바벨성에 대한 말씀이다.

 

참고: 11:1-9에 말씀하는 바벨성을 우리는 으레히 들은 대로 바벨탑이라 말하는데 이것은 바른 표현이 아니다. 14:8에서 말씀하는 큰 성 바벨론이나 창11:1-9에서 말씀하는 바벨성이나 같은 성격이다. 그렇기에 바벨탑보다는 바벨성으로 표현하는 것이 성경적이다.

 

(11:1-9) 온 땅의 구음이 하나이요 언어가 하나이었더라 *이에 그들이 동방으로 옮기다가 시날 평지를 만나 거기 거하고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여호와께서 인생들의 쌓는 성과 대를 보시려고 강림하셨더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 무리가 한 족속이요 언어도 하나이므로 이같이 시작하였으니 이후로는 그 경영하는 일을 금지할 수 없으리로다 *, 우리가 내려가서 거기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 하여 그들로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하시고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신 고로 그들이 성 쌓기를 그쳤더라 *그러므로 그 이름을 바벨이라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거기서 온 땅의 언어를 혼잡케 하셨음이라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셨더라

 

(14:8)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를 그 음행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로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그러면 교회 안에 바벨성은 무엇인가?

 

온 땅의 구음이 하나이요 언어가 하나이었더라하셨다. 그러므로 교파들의 연합운동이나 교단들의 연합운동이 교회 안에 바벨성이다.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하셨다. 그러므로 예배당 건물을 크게 하고 교인수가 많은 것을 좇아가는 것이 교회 안에 바벨성이다.

 

(18:20-33)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보고 알려하노라 *그 사람들이 거기서 떠나 소돔으로 향하여 가고 아브라함은 여호와 앞에 그대로 섰더니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주께서 이같이 하사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심은 불가하오며 의인과 악인을 균등히 하심도 불가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가 공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만일 소돔 성중에서 의인 오십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경을 용서하리라 *아브라함이 말씀하여 가로되 티끌과 같은 나라도 감히 주께 고하나이다 *오십 의인 중에 오 인이 부족할 것이면 그 오 인 부족함을 인하여 온 성을 멸하시리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사십오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고하여 가로되 거기서 사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사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가로되 내 주여 노하지 마옵시고 말씀하게 하옵소서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내가 감히 내 주께 고하나이다 거기서 이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이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 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아브라함과 말씀을 마치시고 즉시 가시니 아브라함도 자기 곳으로 돌아갔더라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을 찾으셨으나 십 인의 의인이 없어서 멸망을 받았다. 그러므로 11:1-9에서 말씀하는 바벨성이나 계14:8에서 말씀하는 큰 성 바벨론이나 창18:20-33에서 말씀하는 소돔과 고모라나 같은 성격이다.

 

주 하나님께서는 우리 교회에 하나님의 성전 된 의인을 찾으신다. 하나님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이다.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바벨성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의인이 없어서 멸망을 받았다.

큰 성 바벨론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의인이 없어서 멸망을 받았다.

소돔과 고모라는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의인이 없어서 멸망을 받았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예배당 건물을 크게 하고 교인수가 많은 것을 볼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의인이 있는지를 볼 것이다.

 

- 2021. 07. 17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