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0 23:14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요11:25-27) - 2018.8.10.정리본
본문: (요11:25-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서론)
본문 요11:25-26 말씀에는 주시는 구원 도리가 다음과 크게 셋이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하셨다. 그래서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하셨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생명이니’하셨다. 그래서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하셨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것을 네가 믿느냐’하셨다.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하였다.
위의 구원 도리 셋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하여 해설하려고 한다. 성경을 근거하여 해설한다는 것은 이 셋 구원 도리가 무엇인 것을 성경에서 찾아서 제시하고,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서 설명을 약간 첨부한다는 것이다.
- 참고: 사이비교 신천지는 저들은 죽지 않고 영생한다고 궤변 된 거짓말로 속인다. 저들의 말에 의하면, 요11:26에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하셨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라는 말씀은 ‘생명’에 대한 말씀이고, 그리고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부활에 대한 말씀이다. 그런데도 신천지는 우리의 생명에 대한 말씀을 우리의 부활에 대한 말씀과 거꾸로 적용하여서 죽지 않고 영생한다고 궤변된 거짓말로 속이는 것이다. 또한 신천지는 ‘살아서 나를 믿는 자’에서 ‘나를 믿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천지 저들의 교주 이만희를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또한 참람된 거짓말로서 속이고 있는 것이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문답>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