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8 23:59
■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의 ‘유월절’에 대한 성경적 반증
(요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서론)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교주 안상홍)는 ‘유월절’을 지키면 영생한다고 비성경적 궤변된 거짓말을 한다. 그런 것은 하나님의교회(교주 안상홍)는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성경에서 말씀하는 대로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은’ 유월절의 절기를 지키기 때문이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가 저들은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않다고 말할 수 있겠다. 만일 그렇게 말한다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대로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는 증거가 실제로 있어야 한다. 이 증거가 없으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않은 것으로써 그것은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은 것이다.
그러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살을 마신 증거는 무엇인가? 그것은 성경이 말씀하는 대로 다음과 같다.
- 첫째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가 있어야 한다.
- 둘째는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가 있어야 한다.
그러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신 그 증거가 무엇인지를 본론에서 성경을 근거해서 논설한다.
(본론)
1.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요15:26) 하신다. 이것이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이다.
다음은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 것이다.
1)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즉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2.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눅4:18) 하신다. 이것이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이다.
다음은 ‘주의 성령이 임하심’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 것이다.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결론)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하셨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이에 대하여 본론에서 논설하였다.
그러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고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그러면 인자의 살과 인자의 피는 무엇인가?
1. 인자의 피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이다.
2. 인자의 살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인자의 살을 먹는 자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그리하여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이 곧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이며, 그리고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곧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이다.
그러므로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다.
한 번 더 설명하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다시 한번 더 간단히 설명하면,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시는 자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은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다.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자로 사는 것이다. 즉 ①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➁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➂하나님과 화목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믿음으로 산 증표는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안상홍)가 유월절을 지킨다고 하는 것은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것과 같은 구약의 유월절 절기를 지키는 것이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하나님의교회(안상홍)는 유월절을 지켜서 영생한다고 비성경적 궤변된 거짓말로 속이고 있다.
그렇기에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의 실체는 무엇인가? 그것은 구약의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것과 같은 하나님의교회(안상홍)이다.
2018. 7. 28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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