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안상홍의 하나님교회의 성령과 신부에 대한 성경적 반증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서론)

 

22:17성령과 신부에 대하여 부족한 종이 몇 차례 주석한 적이 있다. 처음은 성경적 요한계시록 주석을 집필할 때였고, 그 다음은 사이비교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가 참람된 거짓말하기를 성령1985년 뇌출혈로 사망한 저들의 교주 안상홍이고, ‘신부는 현재 교주 역할을 하는 장길자라 하여서 이에 대해 반증을 하기 위해서 두세 차례 성경을 근거해서 주석했었다.

 

성경 깨달음은 몇 달만 지나도 부족하고 미약한 깨달음이 많이 보이고, 심지어 수정 보완할 부분도 보인다. 지금 계22:17성령과 신부에 대해 주석한지 몇 년이 지났기에 지금 성경 깨달음에서 새롭게 주석을 하려는 것이다. 그리하면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가 주장하는 계22:17성령과 신부에 대한 참람된 거짓말에 대하여 더욱 명확하게 반증 될 것이라 본다.

 

그러면 계22:17의 도리를 다음과 같이 4 항목으로 주석을 한다.

 

1.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2.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3.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4.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본론)

 

1.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21:9-22)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같이 맑더라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동편에 세 문, 북편에 세 문, 남편에 세 문, 서편에 세 문이니 *그 성에 성곽은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 어린 양의 십이 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더라 *내게 말하는 자가 그 성과 그 문들과 성곽을 척량하려고 금갈대를 가졌더라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장광이 같은지라 그 갈대로 그 성을 척량하니 일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 *그 성곽을 척량하매 일백사십사 규빗이니 사람의 척량 곧 천사의 척량이라 *그 성곽은 벽옥으로 쌓였고 그 성은 정금인데 맑은 유리 같더라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정이라 *그 열두 문은 열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더라 *성 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성 안에 성전을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다.

 

그러므로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하신 것은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 되시는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 오라는 말씀이다.

 

(22:1-2) 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는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이 있어,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며,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힌다고 하셨다. 이것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다.

 

1)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는 생명수의 강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는 생명수의 강이다.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2) 강 좌우에 생명나무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생명수의 강 좌우에 생명나무이다.

 

3) 열두 가지 실과

 

(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5:21)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이다. 이것이 열두 가지 실과이다.

 

2.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3:2) 내가 너희에게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우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믿음으로 말미암음이다. 이것이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하는 말씀이다.

 

그러면 믿음으로 성령을 받은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3:5)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듣고 믿음에서냐

 

우리에게 성령을 주시고 우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듣고 믿음에서라고 하셨다. 이것이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하는 말씀이다.

 

그러면 믿음으로 우리에게 성령을 주시고 우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개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3.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6:54-57)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주의 살을 먹고 주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주께서 그를 다시 살리리니 주의 살은 참된 양식이요 주의 피는 참된 음료이다. 주의 살을 먹고 주의 피를 마시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주를 보내시매 주께서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주를 먹는 그 사람도 주를 인하여 살리라 하셨다. 이것이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하는 말씀이다.

 

1. 주의 피를 마시는 자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았다. 이것이 주의 피를 마시는 자이다.

 

2. 주의 살을 먹는 자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믿어 즉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살므로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신다고 하셨다. 그러면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은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4:18)이시다.

 

(1:19-20)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다고 하셨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4:18)이시다.

 

4.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 또 원하는 자는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 것을 또 원하는 자를 말씀한다. 즉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 되시는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또 원하는 자를 말씀한다.

 

2)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았다. 이것은 값없이 죄 사함을 받은 것이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은 믿는 자가 선물로 받는 성령이다. 즉 이것은 우리의 행위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받은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이것이 값없이 생명수를 받은 것이다.

 

다음은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 것이다.

 

 

보혜사 성령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결론)

 

1: 사이비교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는 계22:17성령과 신부에 대하여 뭐라고 거짓말하는가? : 사이비교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는 성령은 사망한 교주 안상홍이라 하고, ‘신부는 교주 역할을 하는 장길자라고 거짓말로 미혹한다. 특히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는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에 대하여 성령과 신부가 동격이라 주장하면서 교주 역할을 하는 장길자를 여성 하나님 즉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2: 성경은 계22:17성령과 신부에 대하여 무엇이라 말씀하는가? : 성경에서는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4:18)이라 말씀한다. ‘신부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1:17) 그 안에서 믿는(1:13) 성도를 말씀한다.

 

3: 성경은 예수 믿는 성도를 왜 신부라 하셨는가? : 21:9에는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라 말씀하셨다. 아가서 4장에는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에 대하여 자세히 말씀한다.

 

4: 성령과 신부가 왜 말씀하시기를 하셨는가? : 그것은 성령은말씀을 하시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는을 하는 것이다. 그런 것은 요일2:27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하셨다. 그러므로 성도가 말하는 것은 성도 안에 거하는 기름 부음 즉 성령이 가르치신 것이다.

 

다음은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의 참람된 거짓말에 대한 성경적 반증을 하여 비교한 도표이다.

 

22:17의 성령, 신부, 말씀

 

안상홍의 하나님의교회

성경적 반증

성령

성령1985년 뇌출혈로 사망한 교주 안상홍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14:16-17, 14:26, 15:26)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주의 성령(4:18)

신부

신부는 교주 역할을 하는 장길자라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참람된 거짓말로 미혹한다.

신부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1:17) 그 안에서 믿는(1:13) 성도.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21:9)

아가서 4장에는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에 대하여 자세히 말씀

말씀

성령과 신부가 말씀했다고 하여, 성령과 신부는 동격이니, 신부는 여성 하나님이라고 하면서, 교주 역할을 하는 장길자가 자칭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성령은말씀을 하시는 것이며, 신부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는을 하는 것.

성도가 말하는 것은 성도 안에 거하는 기름 부음이 가르치는(요일2:27) 것 즉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가르치신 것.

 

 

- 2017. 11. 22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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