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2 23:04
■ 요1:14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연구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서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님이시다. 그러면 말씀이 육신이 되셨다는 것이 무엇인가?
한국메시아닉교회는 토라가 육신이 되신 예수님이라고 황당한 궤변적 말을 한다. ‘토라’는 히브리어로서 번역하면 ‘율법’이다. 갈5:4에는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라고 하셨다.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이 무엇인지 자세히 말씀한 대표적 성구는 다음과 같이 빌2:5-8이다.
(빌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셨다. 이것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님이시다.
(결론)
신천지(이만희)는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시고 사람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또한 은혜로교회(신옥주)도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시고 사람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그러므로 저들은 기독교를 가장한 사이비 종교로서 사교(邪敎)이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한대로 한국메시아닉교회(김길중)은 토라(율법)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저들은 교회라는 이름으로 가장하였지만 실제로는 기독교측이 아니라 유대교측이다.
한국교회는 이단 사이비에 우겨쌈을 당하고 있고, 최근에는 유대교측에 우겨쌈을 당하고 있다. 그러나 고후4:8에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하셨다.
성경은 성경이 해석해주고 있다. 그러므로 성경해석에 있어서 성경에 없는 말을 하면 그것이 바로 비성경적 해석이며 인간 자의적 해석이다.
그리고 성경해석을 한다면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면 이단이다.
그리고 자신이 자칭 구원자이며, 저들 단체에만 구원이 있다고 하는 자들이 사이비이다. 사이비는 곧 사교(邪敎)이다.
(관련성구)
(마1:18-23)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히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계19:11~13)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 2017. 9. 2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