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22 04:40
▶ 신천지 질문
59.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실 때 그 주위로 개들과 들소들이 예수님을
에워쌌다는 말을 들어 보신적이 있습니까?
일반적인 견해: 잘 모르며 금시초문이다.
▪시22:12, 16~18 ▪문자적으로 그러한 짐승들이 둘러싼 적은 없다.(요19:15)
결론: 비유한 짐승에 대해서 공부해 보면 이 뜻을 잘 알 수 있다.
● 성경적 반증
1. 많은 황소, 바산의 힘센 소, 개들, 악한 무리
(시22:12-18) 많은 황소가 나를 에워싸며 바산의 힘센 소들이 나를 둘렀으며 *내게 그 입을 벌림이 찢고 부르짖는 사자 같으니이다 *나는 물같이 쏟아졌으며 내 모든 뼈는 어그러졌으며 내 마음은 촛밀 같아서 내 속에서 녹았으며 *내 힘이 말라 질그릇 조각 같고 내 혀가 잇틀에 붙었나이다 주께서 또 나를 사망의 진토에 두셨나이다 *개들이 나를 에워쌌으며 악한 무리가 나를 둘러 내 수족을 찔렀나이다 *내가 내 모든 뼈를 셀 수 있나이다 저희가 나를 주목하여 보고 *내 겉옷을 나누며 속옷을 제비뽑나이다
많은 황소, 바산의 힘센 소, 개들, 악한 무리’는 마27:26-30에 ‘총독 빌라도와 군병,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 강도들’을 상징한다.
1) 총독 빌라도와 군병
(마27:26-30) 이에 바라바는 저희에게 놓아 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게 넘겨 주니라 *이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를 데리고 관정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그에게로 모으고 *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 *가시 면류관을 엮어 그 머리에 씌우고 갈대를 그 오른손에 들리고 그 앞에서 무릎을 꿇고 희롱하여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며 *그에게 침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님을 핍박하였다.
2)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
(마27:41) 그와 같이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도 함께 희롱하여 가로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에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이 희롱하였다.
3) 강도들
(마27:44)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이와 같이 욕하더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에 강도들도 욕하였다.
2. 타락한 자
(히6:6)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케 할 수 없나니 이는 자기가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현저히 욕을 보임이라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현저히 욕을 보이는 타락한 자들이 곧 개들과 바산의 소들이다. 타락한 자는 다시 새롭게 회개할 수 없는 자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거짓되게 해석해서 미혹하는 이단 사이비가 타락한 자들 중에 한 부류이다.
신천지는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실 때에 둘러싼 개들과 들소들은 지금의 기성교회 몰각한 목자들이라며 거짓된 미혹한다.
성경은 주님의 구속역사를 욕을 보이는 타락한 자들을 가리켜서 많은 황소, 바산의 힘센 소, 개들, 악한 무리라고 하셨다. 이단 사이비는 타락한 자들 중에 한 부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