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08 23:38
2015.02.03 19:25
2024.10.30 03:03
■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계22:16)
(계22: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서론)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하셨다.
그러면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에서 ‘내 사자’ 곧 ‘예수의 사자’는 무엇인가?
(본론)
1장 일곱 교회의 사자
본문: (계1:10-2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너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몸을 돌이켜 나더러 말한 음성을 알아보려고 하여 돌이킬 때에 일곱 금촛대를 보았는데 *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 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 같고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 소리와 같으며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 *내가 볼 때에 그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가라사대 두려워 말라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오른손에 일곱 별 곧 일곱 교회의 사자가 곧 예수의 사자이다.
그러면 ‘일곱 교회의 사자’는 무엇인가?
1. 에베소 교회의 사자
(계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2. 서머나 교회의 사자
(계2:8)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3. 버가모 교회의 사자
(계2:12)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죄우에 날선 검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4.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계2:18)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
5. 사데 교회의 사자
(계3:1)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6.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계3:7)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7.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
(계3:14)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위와 같이 ‘➊에베소 교회의 사자, ➋서머나 교회의 사자, ➌버가모 교회의 사자, ➍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➎사데 교회의 사자, ➏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➐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가 곧 일곱 교회의 사자로서 예수의 사자이다.
그러면 ‘➊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➋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➌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➍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➎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➏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➐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셨다.
그러면 ‘일곱 교회의 사자들에게 편지하기를’은 무엇인가?
2장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마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신 것이 곧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이다.
그러면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은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➊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17) 즉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➋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즉 눈먼 자를 다시 보게, ➌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요15:26-27) 즉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곧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➊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새 사람으로(골3:9-10) 죄짓지 아니하는(고전15:34)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제사장 직책이다.) ➋눈먼 자에게 다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의 뜻대로(요6:40) 하나님께 순종하는(롬5:19)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선지자 직책이다.), ➌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고후5:18)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왕 직책이다.) 하신다. 이것이 곧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2.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엡1:13)을 받는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1) 피 곧 대속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은 ❶대형벌의 대속과 ❷대복종의 대속과 ❸대화평의 대속이다.
2) 구속 곧 죄 사함
‘구속 곧 죄 사함’은 ❶사죄의 구속과 ❷칭의의 구속과 ❸화친의 구속이다.
3) 그 안에서 또한 믿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❶새 사람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❷하나님께 순종하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과 ❸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4)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❶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❷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리하여 ➊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➋온전한 사람을 이루는(엡4:13) 것과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갈4:19) 것이며, 그리고 이것은 곧 ➌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문답)
문1: ‘내 사자 곧 예수의 사자’는 무엇인가?
답: 일곱 교회의 사자이다.
문2: ‘일곱 교회의 사자’는 무엇인가?
답: ➊에베소 교회의 사자, ➋서머나 교회의 사자, ➌버가모 교회의 사자, ➍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➎사데 교회의 사자, ➏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➐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이다.
그리하여 ‘일곱 교회는’ 신약 교회를 말씀한다.
그리고 ‘일곱 교회의 사자’는 주의 종 곧 교회의 목회자를 말씀한다.
문3: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은 무엇인가?
답: ➊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신 것이다(마10:1). 이것은 곧 ➋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그리고 이것은 ➌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엡1:13)이다.
(첨부)
(계1: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사이비교 신천지는 계1:1의 사도 요한이 지금 실상으로 이루진 것이 신천지 교주 이만희라고 거짓말로 꾀우고 있다.
그러나 계1:1의 요한은 요한계시록을 기록한 사도 요한이다. 그리고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에서 ‘그 종들’은 예수의 종 곧 일곱 교회의 사자로서 신약 교회의 목회자들이다.
(계22: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사이비교 신천지는 계22:16에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에서 ‘내 사자’를 신천지 교주 이만희로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내 사자 곧 예수의 사자’는 곧 ‘일곱 교회의 사자’로서 신약 교회의 목회자들이다.
- 2024. 10. 30∥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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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곱 교회의 사자와 내 사자
(서론)
요한계시록 세미나 때에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로서 주님의 종을 말씀 한다’고 하였더니, 강의가 끝나고 나서 목사님 중에 한 분이 질문하시기를 ‘하나님의 천사’가 아니냐고 하셨다. 그래서 대답하기를 일곱 교회의 사자는 주님의 종을 말씀한다고 했다. 그 후 ‘일곱 교회의 사자’에 대해서 연구해 보니 주님의 종도 해당이 되는 것 같고 또 주님이 보내신 천사도 해당이 되는 것도 같았다. 왜냐하면 요한계시록에는 ‘사자’에 대해서 주님의 종과 주님이 보내신 천사에 대해서 다 같이 ‘사자’라는 말로 표현하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또 자세히 읽으면 ‘일곱 교회의 사자’와 ‘내 사자 곧 예수의 사자’라는 말씀으로 되어있다.
(본론)
1. 일곱 교회의 사자
1) (계1:20)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를 말씀한다. 교회의 사자는 주님의 종들을 말씀한다.
2) (계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에베소 교회의 사자’로부터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까지 일곱 교회의 사자는 주님의 종을 말씀한다.
3) (계3:1)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사데 교회의 사자’는 주님의 종을 말씀하고, ‘일곱 영’은 성령을 말씀한다.
2. 내 사자
1) (계22: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내 사자’는 예수님이 보내신 천사를 말씀한다.
2) (계1: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그 천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천사를 말씀한다.
(결론)
‘일곱 교회의 사자’는 주님의 종들을 말씀한다. 그리고 ‘내 사자’는 예수님이 보내신 천사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요한계시록에서 ‘일곱 교회의 사자’와 ‘내 사자’를 구분해야 한다.